Skip to the content

여수엑스포 SK텔레콤의 행복 구름(we_cloud)관에 가봤니? – by T리포터 여행용티슈


영상으로 함께 보시죠



영상으로 보시겠습니다.



그 중에서 제가 보고 녹화해서 보여드리는 위의 영상은 차규탁 감독의<된장찌개>로 두 명의 화물운송 기사들을 다룬 영화입니다. 노총각 영산과 결혼한 인수, 고된 생활을 하면서도 안정적으로 살아가는 인수와는 달리 자신이 일한 운임료 조차 제대로 받지 못하는 영산의 삶은 괴롭기만 합니다. 영산은 홀로 소주를 먹으면서 아내와 함께 된장찌개를 먹고 있는 인수에게 전화를 걸어봅니다. 하지만 인수의 결혼생활이 늘 달콤한 것만은 아닙니다. 인수의 아내는 주차위반과태료 용지를 발견하고는 남편을 구박하는 내용입니다.


SK텔레콤 스마트폰영화제 주제는 ‘가족’이라고 합니다. SK텔레콤이 ‘가족’을 주제로 삼은 이유는 스마트폰 출시로 인해 가족간의 소통이 단절되었다는 지적으로 발단되었다고 합니다. 이를테면 가족 구성원이 모두 모여 식사하는 식탁에서 각자가 스마트폰으로 소통하고 있다고 말입니다.그런데 가족간의 소통 단절이 스마트폰 때문일까요? SK텔레콤은 바로 이 점에 주목하여 ‘제 1회 SK 가족 스마트폰 영화제’를 공모했다고 합니다.



1000여명이 함께 부른 아름다운 강산



여수세계박람회에서 만난 SK텔레콤의 we_cloud관 이야기 어떻게 보셨나요? 각 층마다 다양한 주제로 고객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어려울 수 있는 ICT 기술을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는 생각이 들었고, 다양한 아티스트의 작품들이 IT기술들과 접목되면서 감성적인 부분까지 많은 공감대를 얻을 수 있는 공간이 아니었나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1000여명이 함께 부른 아름다운 강산을 통해 감동까지 느끼고 내려올 수 있는 we_cloud관. 여수세계박람회에 들르시면 꼭 한번 가보세요. 그리고 아래 QR코드를 인식하면 we_cloud관의 내용을 보다 간편하게 미리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