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의 콘텐츠 마켓인 T스토어는 1,900만명의 사용자, 40만건의 콘텐츠, 누적 다운로드 수 약 11억건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국내 최초이자 국내 최대의 모바일 콘텐츠 오픈 마켓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SK플래닛의 T스토어가 2월 4일, T스토어 3.0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T스토어 3.0은 개인화된 콘텐츠 추천기능과 멀티미디어 콘텐츠 바로 가기 기능 등이 강화되었는데요.
저는 이번에 SK텔레콤에서 단독으로 출시된 갤럭시 S3 가넷레드로 업그레이드된 T스토어 3.0을 체험해 보았습니다.
T스토어의 최신 버전인 T스토어 3.0은 T스토어 접속 시 자동 업그레이드 되는데요. SK텔레콤용 갤럭시 S3 LTE를 시작으로 적용 모델이 확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존의 T스토어는 게임, 이북, 코믹, 음악, VOD, 어학/교육, 생활 등으로 분류돼 콘텐츠를 검색하고 다운받을 수 있었는데요.
T스토어를 사용하면서 카테고리가 세분화되어 있지 않아 앱을 찾기 어려웠던 점은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 중 하나였는데요. 그래서 하나의 앱을 찾으려면 콘텐츠 명으로 직접 찾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T스토어 3.0은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세련되게 바뀌었습니다. 특히 다양한 콘텐츠를 손가락으로 플리킹만 하면 손쉽게 볼 수 있는 멀티 패널 기능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T스토어 3.0의 경우 블랙과 화이트로 깔끔한 느낌인데요. 그 외에도 BEST앱, BEST 콘텐츠, T스토어 추천, T플레이, T프리미엄, 게임, 패널편집으로 기존의 카테고리를 세분화했습니다. 이를 통해 원하는 앱과 콘텐츠를 보다 편하고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로 BEST앱에서는 T스토어의 수많은 앱 중 베스트앱만 선정해 추천/유료/무료/인기/신규 순으로 앱을 보여줍니다.
BEST 콘텐츠에서는 최신 영화와 TV 컨텐츠, eBook과 만화, 쇼핑/쿠폰, 음악 등 세분화된 콘텐츠를 찾아서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다양한 앱과 콘텐츠는 싸이월드의 사이버머니인 도토리나 OK캐시백, Tstore 캐쉬와 문화상품권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숨겨진 메뉴창이 있는데요. 하단 메뉴를 통해 카테고리 전체보기, T스토어 공지사항 전체보기를 비롯해 1주일~6개월까지의 다운로드와 구매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앱은 최신상태를 유지해야겠죠? 업데이트 메뉴를 통해 최신 앱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환경설정에서는 업데이트 정보활용과 알림 설정, 페이스북 연동 및 다운로드 설치파일 저장 위치와 다운로드 위치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T스토어 3.0은 앱코디 기능도 탑재되었는데요. 앱코디 기능을 통해 T스토어 이용자의 과거 구매이력과 동일 컨텐츠 구매자들의 구매이력을 종합해 40만여건의 T스토어 컨텐츠 중 구매 연관도가 높은 컨텐츠를 이용자에게 추천해줍니다.
그 동안 웹툰은 포털 사이트 네이버와 다음, 네이트에서 서비스를 제공했는데요. 이제는 T스토어를 통해서도 웹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T스토어 3.0에서는 총 63편의 웹툰 연재를 시작했고 윤태호, 원수연 등 스타작가를 확보했습니다. 이는 네이버 130여개, 다음 70여개의 연재에 비하면 다소 부족하지만 연내 전문화된 편집팀을 구성해 기존 포털에서 제공하는 웹툰과 차별화된 다양한 웹툰을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최신영화, 방송, 음악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단 한번의 터치로 최대 3분간 미리 볼 수 있는 ‘T플레이’ 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3분간 컨텐츠를 무료로 본 후에 재미있을 것 같으면 유료로 이용하면 될 것 같네요.
SK텔레콤의 T프리미엄 서비스 알고 계시죠?
SK텔레콤은 LTE 62 요금제 이상을 사용하는 고객에게 매월 2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T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T프리미엄은 최신 VOD(영화, 드라마, 예능 등)와 HD급 해상도의 최신 게임, 애플리케이션, e-BOOK, 만화 등 5개 영역에 다양한 최신/인기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제 T스토어 3.0에서도 T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T스토어 3.0에는 화면 UI를 이용자 취향에 맞게 변경할 수 있는 패널 편집기능도 제공합니다. 자주 이용하거나, 관심 있는 콘텐츠 카테고리를 T스토어 초기화면에 바로 가기로 등록하거나 T스토어 화면에서 카테고리 순서를 변경할 수 있는데요. 나에게 맞춰진 T스토어 기능! 매력적이지 않나요?
T스토어 3.0을 이용하다 보니 하루에 한 번! 하루에 한 개 유료앱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매일 11시에 무료상품이 변경되는 만큼 이벤트 기간을 놓치면 안되겠죠? 지금까지 간단하게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T스토어 3.0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랫동안 콘텐츠 마켓시장에서 T스토어가 사랑받은데에는 반드시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그 동안의 T스토어 장점은 더욱 극대화하고, 단점으로 지적 받아온 것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 개선해온 SK플래닛의 T스토어! 더욱 새로워진 모습과 나에게 맞게 최적화할 수 있는 만큼 T스토어 업데이트 추천하고 싶네요. SK플래닛에서는 T스토어 3.0 지원 단말기를 늘려간다고 하니 기대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라이프 전도사 T리포터는 SK텔레콤 T브랜드의 서비스, 단말기 등을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T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직접 체험해보고, 고객의 입장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캠페인과 소식을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T리포터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