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생겼다 광대역 LTE-A

주말 저녁 인천
월미도에서 만난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8월 9일 토요일 저녁에 인천 월미도를 방문했습니다. 주말 저녁에 나들이를 즐기기 위해서죠. 아직 여름휴가를 가지 못 해서 시간이 있을 때 서울과 가까운 바다를 가보고 싶었는데요. 저처럼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하는 서울 시민 입장에서는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바다죠. 월미도는 인천 하면 떠오르는 나들이 장소이기도 합니다. 저는 이곳에서 SK텔레콤 광대역 LTE-A 속도 측정을 해봤는데요. 사람이 많을 때 광대역 LTE-A 속도가 얼마나 잘 나오는지 확인했습니다.
제가 과거에 스마트폰을 이용할 때는 사람들이 많이 몰려있는 곳에서 스마트폰 속도가 느리게 나오거나 인터넷이 끊기기 쉬웠어요. 하지만 SK텔레콤 광대역 LTE-A는 다를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최대 속도 225Mbps가 구현되니까요. 주말 저녁 월미도에서 측정해본 SK텔레콤 광대역 LTE-A 속도를 공개합니다.
월미도에 가기 전에 차이나타운에서 저녁 식사를 했습니다. 인천역 바로 앞에 차이나타운이 있어서 자장면이 먹고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차이나타운은 월미도와 더불어 인천의 명소이며, 이곳에는 자장면 맛집들이 많습니다. 지하철 인천역을 통해서 월미도를 찾는 분이라면 차이나타운에서 자장면 같은 중국 음식을 맛있게 먹은 뒤 나들이를 떠나면 좋을 것 같네요. 인천을 대표하는 명소 두 곳을 찾으면서 맛있는 음식까지 먹을 수 있으니까요.
휴가철 주말 저녁이라 그런지 차이나타운에 인파가 붐볐습니다.
월미도에 도착했더니 바닷가 쪽에 사람들이 많이 보이더군요. 저녁 날씨에 바람까지 많이 불어서 시원했습니다.
월미도 바닷가와 가까운 카페 앞에서 속도 측정을 해봤는데 86.2Mbps가 나왔습니다. 저의 주변에 많은 사람이 돌아다니거나 근처에서 휴식을 취하며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86.2Mbps는 속도가 나쁘게 나왔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레스토랑 앞에서는 83.9Mbps가 나왔네요.
월미도 바닷가 풍경입니다.
월미도 바다 풍경을 볼 수 있는 월미문화로에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월미도에서 가장 많은 인파가 몰렸던 곳은 음악분수입니다. 분수대의 물이 하늘 위로 치솟으면서 알록달록한 색깔을 나타내는데요. 신나고 흥겨운 음악이 울려 퍼지며, 관광객들의 흥을 돋우죠. 사진에서는 분수대 반대편이 물줄기에 가려졌는데 그곳에도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이곳을 찾았던 많은 분이 월미도 야간 나들이의 백미인 음악분수쇼를 보시더군요.
음악분수대 앞에서 속도 측정을 해봤더니 105.2Mbps가 나왔습니다. 사람이 몰려있어서 속도가 얼마나 나올지 궁금했는데, 100Mbps를 넘더군요.
다시 측정했을 때에는 119.6Mbps로 기록됐습니다. 인파가 몰리지 않을 때는 SKT 광대역 LTE-A 속도가 제가 측정한 수치보다 더 빠르게 나올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욱이 음악분수 근처에서는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촬영하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사람 많은 곳에서 스마트폰 속도가 느리게 나오지 않을까 싶은 걱정을 하지 않게 되더군요. 하지만 SK텔레콤 광대역 LTE-A를 이용하니까 항상 속도가 잘 나왔어요. 이는 지하철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월미도 음악분수에서는 물줄기가 다양한 모양과 색깔을 나타내는 모습과 함께 흥겨운 음악을 들으며 즐거운 기분을 만끽할 수 있었어요.
그중에서도 물이 하늘 위로 크게 치솟았을 때의 모습이 가장 압권이더군요.
이번에는 월미 테마파크로 이동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놀이기구는 인터넷에서 많이 봤던 디스코 팡팡입니다. 타가다 디스코라는 놀이기구가 얼마나 재미있는지 지켜보는 사람들이 많더군요. 인터넷에서 봤던 대로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월미 테마파크에서는 가족과 친구, 커플, 단체 관광객들이 함께 할 만한 놀이기구들이 다양했습니다. 월미도는 바다 풍경만 보는 관광지가 아니라는 것을 실감하게 됩니다.
이번에는 바닷가에서 벗어나서 시내버스가 지나다니는 월미로에서는 SK텔레콤 광대역 LTE-A 속도가 얼마나 잘 나오는지 살펴봤습니다.
베니키아 월미도 더블리스 호텔 앞에서는 118.7Mbps가 나왔습니다.
점점 위로 올라가면서 조개구이집이나 횟집 같은 식당이 모여있는 쪽으로 갔습니다. 그곳 앞에서는 173.2Mbps로 기록됐습니다. 역시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잘 나오더군요.
인근 숙박업소 앞에서는 183.4Mbps로 표시가 됐습니다. 다시 한 번 측정했는데요.
무려 197.8Mbps까지 나왔습니다. 월미도에서 광대역 LTE-A 속도가 가장 빠르게 나왔어요.
월미도에서는 SK텔레콤 광대역 LTE-A 속도가 거의 200Mbps에 가깝게 나온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제가 사람들이 별로 없을 때 월미도를 찾았다면 200Mbps가 넘는 속도를 나타냈을지 모르겠지만, 여름 방학 및 여름휴가 시즌에는 월미도 같은 전국적인 관광지에는 사람이 항상 많습니다. 더군다나 주말 저녁은 두말할 필요가 없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SKT 광대역 LTE-A의 속도가 잘 나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월미도를 떠나기 직전에 버스정류장에서 속도 측정을 했을 때는 168.4Mbps로 측정됐습니다. 이곳에서도 광대역 LTE-A 속도가 잘 나오더군요. 월미도 바다 풍경을 보면서 광대역 LTE-A 속도 측정을 하니까 재미있었는데요. 그동안 월미도에 왔을 때에는 바닷가에서 간단하게 나들이를 보내는 목적으로만 방문했었는데 SK텔레콤 광대역 LTE-A X3 전국 체험단으로 활동하며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상으로 월미도에서 나이스블루가 전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광대역 LTE-A X3 전국 체험단은 아무나 따라올 수 없는 SK텔레콤의 광대역 LTE-A 속도를 누구보다 빠르게 경험하고, 광대역 LTE-A로 인해 더욱 스마트해진 일상을 고객의 입장에서 SNS를 통해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Tworld 블로그를 통해서 광대역 LTE-A X3 전국 체험단의 생생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 위 포스팅은 발행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경과된 경우 블로그 내 검색을 통해 최신 글을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