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수많은 사람의 ‘좋아요’를 받은 신조어 ‘YOLO’(You Only Live Once). 미래에 투자하기보다 현재를 행복하게 사는 것을 뜻하죠. 취업난에 허덕이던 청춘과 야근에 찌든 직장인의 마음을 움직여 YOLO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덕분에 틈만 나면 훌쩍 떠나는 여행객들로 공항은 발 디딜 틈이 없는데요. 오늘 이 프로 여행러를 위한 신박한 아이디어 제품을 소개합니다. 휴대용 다리미와 세탁기 등 부피는 작지만 유용하게 쓰일 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이번 글을 정독해보세요!
카트라이더 부럽지 않은_전동식 캐리어
▲ 종아리에 알 서기 전에 캐리어를 타보시길
여행을 떠나려면 먼저 짐부터 챙겨야 합니다. 어깨가 무거운 배낭보다 바퀴 달린 캐리어는 여행객의 피로를 덜어줍니다. 미국에서는 자동차처럼 올라탈 수 있는 신개념 캐리어 ‘Modobag’을 개발했습니다. 광활한 공항에서 다리가 아프다면 캐리어 라이더에 몸을 실어보세요.
▲ 여행의 동반자는 다름 아닌 ‘Modobag’
Modobag의 기능은 다양합니다. 가방과 함께 제공하는 스마트 팔찌로 경로를 계획할 수 있으며, CO-SMART 지능형 잠금장치로 안전하게 귀중품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충전 문제도 걱정 없습니다. 2시간 정도면 완충할 수 있으며 보조 배터리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의외로 빠른 속도도 자랑합니다. 실내에서는 최대 시속 8km, 야외에서는 시속 12.8km로 주행이 가능합니다.
비누가 아니에요_휴대용 세탁기
▲ 비누로 착각하고 세수하지 마세요
장거리 여행을 떠난다면 짐을 간소하게 꾸려야 합니다. 옷은 여행지에서 세탁한 다음 돌려입는 것이 효율적이죠. 이 때, ‘Dolfi’를 사용하면 됩니다. 물을 채운 세면대에 빨래와 제품을 넣고 작동해보세요. 초음파가 진동을 내면서 찌든 때를 쏙 빼줄 것입니다. 약 30여분만에 말이죠. 헹굼과 탈수는 직접 해야 합니다.
▲ 세탁기의 감쪽같은 변신
비누처럼 생긴 Dolfi의 무게는 300g밖에 되지 않습니다. 일반 세탁기처럼 요란한 소음도 없죠. 게다가 초음파를 이용한 원리 때문에 옷감 손상없이 빨래가 가능합니다. 속옷, 수영복 등 다양한 종류의 옷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한 번에 세탁할 수 있는 양은 옷 한두 벌 정도의 무게 2kg 정도 입니다.
귀중품은 내가 지킨다_ IoT 추적기
▲ 소중한 물건을 지켜주는 보디가드
현대인의 고질병 ‘건망증’. 여행 중 캐리어를 분실하거나 계산대에 깜빡하고 지갑을 놔둔 당황스러운 경험은 이들에겐 이제 놀라운 일이 아닐 텐데요. 건망증을 겪는 사람을 위해 SK텔레콤에서는 개인의 귀중품 분실을 예방하는 IoT 기기를 출시했습니다.
▲ 카드형과 태그형 중 당신의 선택은?
크기는 두 가지입니다. 부착하거나 스트랩으로 거는 형식의 ‘태그형’과 일반 신용카드 크기의 ‘카드형’입니다. 스마트 트래커를 쉽게 잃어버리는 물품에 붙이거나 넣은 다음 ‘스마트홈’ 앱을 통해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합니다. 특히 캐리어에 걸어두면 더욱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제품을 넣은 귀중품과 사용자가 20m에서 30m 이상 떨어졌다면 휴대폰으로 경고음이 울리기 때문이죠. 경고음이나 메시지를 미처 확인하지 못했다면 스마트폰과 연결이 끊긴 시점의 위치를 확인하면 됩니다. 이제 여행 중에 가방을 잃어버렸다고 울상 지을 일이 없겠습니다.
패피들의 선택_선글라스 카메라
▲ 단언컨대, 이것은 가장 스타일리쉬한 카메라입니다
고프로, 액션캠 등 액티비티 활동에 특화된 카메라가 요즘 대세입니다. 이 여세를 몰아 패셔너블한 카메라가 탄생했습니다. 바로 선글라스와 카메라를 결합한 ‘Spectacles’입니다. 왼쪽 렌즈 모서리에는 카메라, 오른쪽 모서리에는 촬영 버튼을 감춰놨습니다. 사용자의 시각에 따라 촬영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한데요. 카메라를 손에 들고 사용하지 않아도 되니 참 간편합니다.
▲ 입맛 따라 취향 따라 골라 골라
선글라스 카메라는 사진 혹은 동영상으로 소통하는 SNS ‘스냅챗’ 계정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스냅챗 유저와 다양한 영상을 주고받을 수 있겠네요. 동글한 디자인의 ‘Spectacles’은 다양한 컬러로 출시됩니다.
구겨진 옷에 새 생명을_휴대용 다리미
▲ 옷들이여 찬양하라/기쁘다 구주 오셨네~
여벌 옷은 캐리어 속에서 쉽게 구겨집니다. 호텔이 아닌 이상 여행 중에 옷을 다려입는 건 사치였죠. 하지만 ‘Collar Perfect’를 갖고 있다면 상황이 달라집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는 두 가지 형태로 변형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어떤 옷이든지 나만 믿어
구김이 잘 가는 셔츠 깃을 다릴 때는 제품을 집게 모양으로 사용하세요. 반대로 넓은 면적을 다릴 때는 제품의 양 날개 부분을 펼쳐 사용하면 됩니다. 꾸깃꾸깃한 옷은 이제 다려 입어보세요.
여행러의 생명수_휴대용 정수기
▲ 화장실 물도 안전하게 마실 수 있다면?
저렴한 국내 물값과 달리 외국은 물 한병의 가격도 만만치 않습니다. 열심히 관광하다 보면 쉽게 갈증이 나기 마련이죠. 하지만 ‘PURITII’의 휴대용 정수기를 소지한다면 세계 어디서나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 일상에서도 유용합니다
유럽이나 북미 지역 물은 대부분 석회수입니다. 이 물을 PURITII에 부으면 세 가지 기술이 결합된 필터가 유해 성분을 걸러줍니다. 물속에 있는 각종 바이러스나 화학물질 등은 사라지고 오직 미네랄만 남은 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1초당 9mL를 정수하는 속도 니 말이죠. 심지어 물맛도 좋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