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은 갤럭시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스마트폰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사용 목적과 연령에 맞는 기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무장한 갤럭시 J5, 갤럭시 A7, 갤럭시 폴더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기기가 각각 차별성을 가지고 있는 만큼 연령별로 추천 기기가 다른데요. 10~20대, 30~40대, 50대 이상의 세대에는 각각 어떤 기기가 적합한지 알아보겠습니다.
10~20대라면 갤럭시 J5_교통카드&체크카드를 삼성페이로
▲ 삼성페이가 지원되는 가성비 끝판왕, 갤럭시 J5
먼저 소개해드릴 기기는 갤럭시 J5입니다. 한마디로 소개하면 ‘가성비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 J5의 출고가는 34만4300원의 보급형 모델이지만 지니고 있는 스펙은 그 어떤 기기에도 뒤지지 않습니다. 일단, ‘삼성페이’가 지원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삼성페이가 보안 측면에서 고도화가 이뤄졌고, 실제 결제할 수 있는 곳이 증가하면서 사용자 수는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제 J5를 통해 보급형 모델에서도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특히, J 시리즈 최초로 지문 인식을 적용해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 결제도 간편합니다. 교통카드와 체크카드를 주로 사용하는 10~20대에게 삼성페이 입문으로 사용하기 좋은 스마트폰입니다. 20대의 경우, 쇼핑몰을 통해 물건을 구입하는 빈도가 높다는 점에서 유용하고, 페이 플래너를 통해 가계부를 작성할 수 있어 용돈 관리도 편리합니다.
▲ 갤럭시 J5는 스펙 부분에서도 밀리지 않습니다
1.6GHz 엑시노스 7870 옥타코어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점도 눈에 띕니다. 이전 갤럭시 J 시리즈 모델은 1.2GHz 퀄컴 스냅드래곤 쿼드코어를 지원했기 때문에 성능 향상 측면에서 차이가 큽니다. 이외에 전면/후면 1,300만 화소 카메라, 3,000mAh의 배터리 등 그 어느 하나 밀리는 스펙이 없습니다.
▲ 갤럭시 J5 주요 스펙
30~40대라면 갤럭시 A7_빅스비로 관리하는 라이프 스타일
▲ 갤럭시 A 시리즈 최초로 빅스비 홈이 지원되는 갤럭시 A7
두 번째로 살펴볼 기기는 ‘갤럭시 A7’입니다. 이 기기는 갤럭시 A 시리즈 최초로 인공지능 서비스 빅스비 홈(Bixby Home)을 지원합니다. S보이스를 통해 ‘빅스비’라고 음성호출을 하거나 홈 화면에서 왼쪽으로 스크롤 하면 빅스비 홈으로 이동합니다.
빅스비 홈은 사용자의 패턴과 습관을 학습해 현재 시간과 장소에 맞는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합니다. 조금 전에 찍은 사진이나 실시간 인기 유튜브 영상도 보여주죠. 또한, 현 위치의 날씨와 기온, 미세먼지 농도 등도 볼 수 있습니다. S 헬스와 연동하면 오늘 목표 걸음 수를 얼마나 채웠는지 등의 활동 내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A7의 이러한 점들이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이나 자기 관리에 관심이 많은 30~40대에게 추천하는 스마트폰인 이유입니다. 출고가도 588,500원으로 매우 착하게 형성돼 있습니다.
▲ 갤럭시 시리즈 중 가장 큰 배터리 용량을 자랑하는 갤럭시 A7
여기에 갤럭시 시리즈 중 가장 큰 3,600mAh 대용량 배터리를 지니고 있다는 점도 눈에 띕니다. 다양한 기능을 배터리 걱정 없이 마음껏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수 방진 기능이 적용돼 생활 방수는 물론 물놀이 시에도 안전합니다(IP68: 수심 1.5m, 30분 이내의 일시적 침수에 대해 방수 가능). 마지막으로, 사용자의 비밀을 안전하게 지켜줄 ‘보안 폴더’ 기능도 지니고 있으니 갤럭시 A7에 비밀을 마음껏 털어놓으세요.
▲ 갤럭시 A7 주요 스펙
50대 이상이라면 갤럭시 폴더_스마트폰과 폴더폰의 장점을 하나로
▲ 아날로그 감성을 간직한 갤럭시 폴더
세 번째로 살펴볼 기기는 갤럭시 폴더입니다. 그동안 바(Bar)형 스마트폰의 강세 속에서 폴더폰을 만나기 쉽지 않았는데요. 터치로만 기기를 조작하는 것에 불편함을 느끼던 사용자라면 폴터폰이 출시되기를 기다렸을 겁니다. 갤럭시 폴더는 스마트폰의 강점인 터치스크린, 인터넷 사용과 폴더폰의 강점인 넓고 큰 키패드를 모두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단축키 사용이 눈에 띕니다. 예전처럼 자주 전화를 거는 번호를 저장하고, 연락처, 문자, 카메라, 카카오톡, 밴드 등 자주 사용하는 기능과 앱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한 번 누르는 것만으로도 해당 기능에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편리하죠. 키패드 자체도 큼직하고 물리적으로 눌러야 입력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오타를 줄여줍니다. 레트로 감성을 지닌 50대 이상의 사용자나 1번부터 9번까지 꽉 채운 단축키로 전화하는 것이 기쁨인 부모님께 선물하기 좋은 스마트폰으로 갤럭시 폴더를 추천합니다.
▲ 큼직한 키패드와 쉬운 사용 모드 지원으로 시안성을 높인 갤럭시 폴더
갤럭시 폴더의 아날로그 감성은 외관에서도 명확히 드러납니다. 중후한 매력을 뽐내는 블랙과 버건디 두 가지 색상에 골드 색상이 포인트로 들어가 고급스러움을 더합니다. 한 손에 쥐었을 때 느껴지는 적당한 크기와 매끈한 감촉은 안정감을 선사합니다.
이외에 갤럭시 폴더의 주요 스펙을 살펴보면 탈 부착되는 배터리, 손녀들의 예쁜 모습을 담을 후면 800만/전면 500만 화소 카메라(F1.9), 96.6mm WVGA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지원합니다. 디스플레이의 경우 문자나 아이콘을 크게 볼 수 있도록 쉬운 사용 모드를 지원해 고령층의 시안성을 높였습니다.
▲ 갤럭시 폴더 주요 스펙
지금까지 갤럭시 브랜드 중 가성비 높은 보급형 모델 세 가지를 연령별로 추천해봤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삼성페이와 인공지능 빅스비를 이용하고 싶다면 각각 갤럭시 J5와 갤럭시 A7을, 물리적 키패드와 레트로 감성을 다시 느끼고 싶다면 갤럭시 폴더를 선택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