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하 SKT)은 5G로 가능한 미래의 일상 모습을 담은 온라인 동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총 세 편으로 나누어 만든 온라인 동영상에서는 5G로 가능한 미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영화 ‘메소드’에서 주연을 맡은 오승훈 배우와 드라마 ‘비밀의 숲’에서 황시목 검사의 실무관 ‘최영’역을 연기한 김소라 배우가 함께했습니다. 미래 대학생의 일상은 어떠할지, 온라인 동영상 촬영 현장과 함께 살펴보세요.
.embed-container { position: relative; padding-bottom: 56.25%; height: 0; overflow: hidden; max-width: 100%; } .embed-container iframe, .embed-container object, .embed-container embed { position: absolute; top: 0; left: 0; width: 100%; height: 100%; }
원하는 곳 어디든_럭셔리한 혼밥편
▲ 승훈은 집에서 오사카의 초밥을 즐기는 중
첫 번째 온라인 동영상은 ‘럭셔리한 혼밥편’입니다. 혼합현실(Mixed Reality)을 음식과 접목한 것인데요. 편의점에서 라면을 사서 VR기기를 착용하면, 신주쿠의 라멘집의 풍경이 펼쳐집니다. 마트 초밥 역시 혼합현실과 함께라면 오사카의 스시집이 됩니다.
오승훈 배우는 승훈의 방으로 연출한 스튜디오에서 촬영했고 김소라 배우는 서울의 한 편의점과 일본식 주점에서 촬영했습니다. 두 배우는 촬영 장소와 날짜가 달라 각자 촬영을 진행했지만 탄탄한 연기력을 가진 배우답게 호흡을 맞춘 것처럼 자연스러운 연기를 보여줬습니다. 완성본이 궁금하다면 위의 온라인 동영상을 확인해보세요!
▲ 첫 번째 이야기는 혼합현실로 가능한 럭셔리한 혼밥편입니다
▲ 혼합현실로 보여 줄 라멘집 장면 촬영 중
5G가 가능한 일상 속 특별한 결제 방법_ 스웨그 결제편
▲ 스웨그 넘치는 소라의 결제 방법은 무엇일까요?
두 번째 온라인 동영상은 ‘스웨그 결제편’입니다. 김소라 배우가 5G로 가능한 특별한 결제 방법을 보여주기 위해 스웨그(SWAG) 넘치는 캐릭터를 표현했습니다. 특별한 결제 방법이란 바로 ‘얼굴인식’입니다. 편의점에서 물건을 고르고 난 뒤 입구의 CCTV를 쳐다보면 얼굴인식을 통해 결제가 이뤄집니다. 이 장면을 촬영한 날에는 눈이 내리면서 한파가 대단했는데요. 김소라 배우는 강추위에도 몇 번이고 반복되는 촬영을 프로답게 해냈습니다.
▲ 장면에 따라 다른 의상과 메이크업으로 바꿔가며 촬영이 진행됐습니다
▲ 감독님과 리허설을 하고 있는 김소라 배우
집에서도 발표가 가능하다고? _ 학점 루팡 방지편
▲ 발표를 맡았는데 늦잠을 자버린 승훈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세 번째 온라인 동영상에서 승훈은 학교에서 발표를 맡았습니다. 평소 팀플 과제에서 숟가락만 올려놓던 승훈이 발표라도 하라는 후배들의 눈치를 보다가 억지로 맡게 된 상황이죠. 드디어 발표 당일, 문제가 생겼습니다. 승훈이 알람을 오후로 잘못 맞춰서 수업에 지각하게 된 것인데요. 발표 시간은 다가오고, 승훈이 택한 방법은 바로 ‘홀로그램’입니다. 승훈은 홀로그램 기술 덕분에 집안에서 발표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고, 후배들의 원성을 잠재울 수 있었습니다. 오승훈 배우는 촬영 내내 장면에 맞는 자연스러운 애드리브로 현장 분위기를 유쾌하게 만들었습니다.
▲ 홀로그램으로 발표하는 장면을 촬영하기 위해 리허설 중인 오승훈 배우
▲ 학교와 집안을 오가며 촬영된 학점 루팡 방지편
▲ 촬영 중간에 카메라를 보고 환하게 웃어주는 오승훈 배우
지금까지 5G로 가능한 미래의 일상을 담은 온라인 동영상 촬영 현장을 함께 했습니다. 스웨그 결제편과 학점 루팡 방지편은 추후 공개될 예정인데요. 모든 사물이 초연결되고, 대용량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전송하며, 혼합현실이 가능한 5G시대, 앞으로도 SKT는 달라질 우리의 일상을 다양한 방식으로 전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