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은 주목해 주세요! 언제 어디서나 통신만 되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Project xCloud, 이하 엑스클라우드)’ 시범 서비스가 대폭 확대됩니다.
지난해 10월, SKT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 기술인 ‘엑스클라우드’ 시범 서비스를 선보였는데요. 양사는 지난 1월 21일부터 엑스클라우드 시범서비스에 새로운 게임들을 추가하고, 체험 고객을 늘렸습니다
게임 수도 늘고, 한국어 음성과 자막도 지원해요
▲ ‘엑스클라우드’에 추가될 게임 ‘검은사막’ 포스터 (사진 출처.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
‘엑스클라우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콘솔(가정용 게임기) ‘엑스박스(Xbox)’의 고화질/대용량 게임을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설치하지 않고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 기술입니다. 클라우드 게임 특성상 수많은 이용자들의 조작에 실시간으로 반응해야 하기 때문에 초고속, 초저지연의 5G 기술과 넉넉한 서버 용량이 필요한데요. 사용자들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SKT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해 9월 5G와 클라우드 플랫폼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국 내 클라우드 게임 사업 운영을 위한 파트너십을 발표하고, 10월부터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엑스클라우드’ 한국 유저의 1인당 사용 시간과 재접속율이 미국, 영국 이용자 대비 각각 1.75배, 3배에 달할 정도로 시범 서비스가 좋은 반응을 보여 SKT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클라우드’ 게임 수를 기존 29종에서 85종으로 약 3배 가까이 늘렸습니다.
이 중에서 40여 종의 게임에는 한국어 자막과 음성도 지원되니 훨씬 몰입감 있는 플레이가 가능하겠죠? 이외에도 검은사막, 테라 등 한국 게임 개발사가 만든 게임들도 추가됩니다.
지금 엑스클라우드 무료 게임 체험을 신청하세요
끊김 없이 고화질로 즐길 수 있는 게임 ‘엑스클라우드’를 체험해보고 싶으시다고요? 한국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세요! 가입을 하고, 안내 메일을 받으면 바로 ‘엑스클라우드’ 게임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체험 고객 대상으로 2월 29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Xbox One X, Xbox 무선 컨트롤러 등 다양한 경품을 드리고 있으니 5G 클라우드 게임도 즐기고, 선물도 함께 받아가세요!
한국에서 ‘엑스클라우드’를 이용하려면 앱 마켓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현재 엑스클라우드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OS 기반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윈도우 10 PC와 iOS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 중입니다. 조금 더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