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채용도 언택트로! 2021년 SKT Junior Talent를 소개합니다

코로나19가 취업 시장에도 혼란을 가져오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이 채용 설명회나 면접 등을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결정하지 못해 채용 일정이 늦어지고 있죠.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취준생을 위해, SKT가 통신업계 최초로 언택트 채용 방식을 도입합니다. 올해 달라진 SKT의 채용 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채용 설명회는 온라인으로, 면접은 영상통화로


SKT는 코로나19로부터 지원자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여러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해 채용을 진행합니다. 먼저, 기존 오프라인 채용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대체합니다. SKT는 온라인 채용 설명회 ‘T커리어 캐스트(T-Careers Cast)’를 SK그룹 유튜브 채널에서 중계할 예정입니다.


’T커리어 캐스트’는 수시채용/정기채용 전형 소개, 각 전형 별 직무소개, 해당 직무 구성원 인터뷰 등으로 진행됩니다. 중계 중에 실시간 채팅으로 질의응답도 진행하니, 채용 관련 궁금한 점이 있다면 편하게 참여해보세요.

면접도 영상통화 등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영상통화 면접이 새롭게 도입되는 방식인 만큼, SKT는 제한적인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면접관 교육을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수시 전형 확대 등 달라지는 SKT 채용

SKT는 ‘Junior Talent’, ‘Expert Talent’ 두 가지 전형으로 인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Expert Talent는 박사학위 소지자 혹은 지원 시기 기준, 석사학위 기간을 포함하여 경력 3년 이상의 직무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지원자에 해당합니다. Junior Talent는 지원 시기 기준, 석사학위 기간을 포함하여 3년 미만의 직무 경험과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지원자에 해당합니다.

이중 Junior Talent 전형이 20년부터 바뀌게 되는데요. 상하반기 모두 인턴 전형 없이 ‘정기 채용’을 진행하며, 수시 채용이 3,6,9월 연중 3회 진행됩니다. 그동안 학부생 입장에서 정기채용은 통상 입사까지 넉 달 정도가 소요되는 매우 긴 전형이며, SKCT 준비를 위해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쓰고 있었습니다. 또한, 상반기 서류전형에서 탈락하면 다시 하반기까지 기다려야 하는 등 사회적 기회비용과 손실이 컸죠. 이에, SKT는 20년부터 수시채용을 점진적으로 확대 시행하고, 2달 이내 합격자를 통보해 기다리는 시간을 줄이고자 합니다. 수시 채용 지원서의 경우, SKT 채용 사이트의 공지사항에 작성 가이드가 상세하게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지원자 중심으로 채용 사이트 개편


SKT의 채용 사이트도 지원자의 눈높이에 맞춰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메인 페이지에 추상적인 메시지 대신 SKT 채용 관련 주요 이슈를 보여주고, 하단에는 채용 공고 대시보드를 생성해 현재 채용 중인 공고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게시판명도 직관적으로 변경해 어떤 내용이 담겨있는지 한눈에 알기 쉽게 했습니다.


또, 채용 사이트에서는 실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구성원의 인터뷰를 제공해 관련 직무에 대해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코로나19로 전사적으로 시행한 재택근무를 포함해 선택근무제, ‘님’ 호칭 등과 같은 SKT의 기업문화와 다양한 복지 혜택도 알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SKT 채용을 준비 중인 지원자라면, 4월 4일 유튜브에서 진행되는 T커리어 캐스트 놓치지 마시고, SKT 채용 사이트도 둘러보세요. 채용 준비에 필요한 내용을 꼼꼼히 준비했으니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 힘든 시기 채용을 준비하는 지원자분들 모두 건강하시고, 원하는 결과 얻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