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2020 지하철 리포트 – 데이터가 말해주는 지하철의 모든 것

#SKT #SK텔레콤 #지하철 #T데이터 #SK지하철리포트 #지하철이용법 #지하철이용꿀팁 #서울교통공사 #SK텔레콤2020지하철리포트

우리의 일상은 지하철에서 시작해 지하철에서 끝납니다.

SK텔레콤은 여러분의 일상 가장 접점에 있는 지하철 이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고민했습니다. 특히, 사회적 거리 두기가 중요한 이 시기. 모두가 안전하고 쾌적하게 지하철을 이용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SK텔레콤은 ‘2020 지하철 리포트’를 발간합니다.

SK텔레콤은 통신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지하철 이용의 시간대 별, 장소 별, 객차 별 혼잡도를 산출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지하철 이용의 효율적인 방법을 찾았습니다. 한번쯤 궁금했지만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지하철에 관한 궁금증을 데이터로 명쾌하게 소개합니다. ‘2020 지하철 리포트’와 함께 슬기로운 지하철 라이프가 시작됩니다.

2020 지하철 리포트 인사이드

2020 지하철 리포트는 지하철을 타면서 항상 궁금했지만, 쉽게 알 수 없었던 정보들로 구성했습니다. ‘출근길 지하철, 어떤 칸에 타야 자리에 앉을 수 있을까?’, ‘소요 시간은 같은데, 혼잡도가 낮은 꿀 경로는 어디일까?’ 등 지하철 생활에 꼭 필요한 정답을 이 리포트에서 찾을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