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A씨는 요즘 통장 잔액 확인하는 재미에 푹 빠졌습니다. 월급 통장을 바꿨더니 한 달에 한 번, 커피값이 이자로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제로 금리의 시대, 연 2% 이자를 받아본 게 얼마 만인지… 차곡차곡 쌓이는 이자에 A씨는 웃음이 절로 나옵니다. 텅텅 빈 ‘텅장’을 ‘통장’으로 바꿔놓은 그의 비결, ‘T이득통장’을 소개합니다.
오직 SKT 고객만을 위한 테크핀 상품
‘T이득통장’은 SKT와 핀크(Finnq)*가 내놓은 테크핀(TechFin) 상품입니다. 테크핀이란 IT 기업이 주도해 내놓는 금융 상품을 말하죠. 금융 회사가 IT 기반의 금융 상품을 내놓는 핀테크(FinTech)와는 다른 개념입니다. 최근 IT 기업들은 자사 고객을 위한 테크핀 상품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는데요.
*핀크 : 모든 은행 계좌 거래를 ‘핀크’ 앱에 모아서 할 수 있도록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6월 15일, SKT도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오직 SKT 고객만을 위한 금융 상품을 내놓았습니다. 핀크, KDB산업은행과 함께 출시한 ‘T이득통장’이 그것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단연 금리입니다. ‘T이득통장’은 고객이 필요할 때 언제든 입금·출금할 수 있는 자유입출금 통장임에도 연 2%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SKT 고객이라면 모두 고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죠.
제로 금리 시대에 돋보이는 연 2% 금리
기준금리는 지속해서 떨어지고 있습니다. KDB산업은행 경제연구소에서는 부정적인 전망*을 내리기도 했죠. ‘2020년의 시장금리는 1%대 낮은 수준을 유지할 것이며, 기준금리 인하와 함께 등락할 것’으로 언급했습니다.
*출처 : 2020년 금융시장 및 금융산업 전망
코로나19 사태로 경제가 얼어붙으면서 우려는 현실이 되었습니다. 지난 5월 한국은행은 기준금리를 역대 최저 수준인 0.5%로 낮췄습니다. 시장금리는 사실상 0%가 되었습니다. ‘T이득통장’이 주목받는 이유는 여기에 있습니다. 제로 금리 시대에 돋보이는 고금리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T이득통장’의 금리는 국내 1금융권이 운영하는 자유입출금 예금 상품 중 최고 수준입니다.
한 달만 맡겨도 3,333원의 이자가 통장으로
‘T이득통장’에 가입한 고객은 기본 연 1% 금리를 적용받습니다. 가입 고객이 SKT 회선 유지, KDB산업은행 마케팅 활용에 동의하면 연 1% 우대 금리가 추가됩니다. 연 2%의 고금리는 최대 200만 원까지 적용되는데요. 200만 원을 초과한 금액에는 연 0.5% 금리가 적용됩니다.
‘T이득통장’은 이자에 이자가 붙는 월 복리 방식이며,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지급됩니다. 핀크에 따르면 ‘T이득통장’은 월급 통장으로 적합한 상품인데요. 200만 원 기준, 한 달을 맡기면 3,333원을 이자로 받을 수 있습니다. 2년 예치 시 이자는 81,552원입니다. 1,000만 원을 2년 동안 예치하면 이자는 더욱 불어납니다. 243,095원이 통장에 쌓입니다. ‘T이득통장’ 가입 고객이 ‘KDB x T high5 적금’에 가입하면 최대 5%의 추가 금리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만하면 쏠쏠한 수익이죠.
KDB산업은행과의 제휴로 나온 ‘T이득통장’은 신뢰도도 높습니다. 1금융권 기반이기에 안심하고 쓸 수 있습니다. 예금액은 최대 5,000만 원까지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T이득통장’은 송금과 수수료 혜택도 풍성하게 제공합니다. 가입자는 1,000만 원까지 조건 없이 무료로 송금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ATM 출금 수수료도 무료입니다.
핀크 앱 하나로 가입도, 사용도 간편하게
‘T이득통장’의 가입 대상은 만 17세 이상,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은 SKT 이용 고객입니다. 가입 방법은 간단합니다. 핀크 앱을 통해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으로 비대면 인증을 거치면 가입이 끝납니다. 사용법도 간소합니다. 은행 앱을 별도로 설치할 필요가 없죠. 핀크 앱 하나로 입출금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고금리 혜택부터 자유입출금의 편의성까지 두루 갖춘 ‘T이득통장’.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있습니다. SKT 이동전화 회선을 해지하거나 명의를 변경할 경우, 금리는 예치금과 관계없이 0.1%로 조정됩니다. 유지 기간 등을 고려해 가입하길 권합니다.
요즘 금융 시장을 보면 마음이 갑갑하죠. 제로 금리 시대에 들어선 지도 어느덧 두 달이 지났습니다. ‘은행에 돈 넣어 뭐 하느냐’는 충고도 이제는 현실적으로 다가옵니다. 이럴 때일수록 기회를 놓치면 안 되겠죠. SKT 고객이라면 ‘T이득통장’의 혜택을 꼭꼭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
때마침 핀크에서 출시 이벤트도 개최합니다. ‘T이득통장’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억 원을 지급하는 ‘도전! 2억’ 프로모션입니다. 기간은 6월 15일부터 7월 31일까지입니다. 가입 고객이 만 19세 이상이면 자동 응모됩니다. 이벤트 종료일까지 누적 가입자 규모에 따라 최대 2억 원의 당첨금을 받을 수 있답니다.
SKT 고객이라면 고금리 혜택에, 2억 원 당첨금까지 노려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