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5G와 AI 등 최신 ICT를 활용한 사회 문제 해결 방안을 제안하는 ‘2020 SKT 행복 인사이트’[바로가기]를 개최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최신 ICT를 활용하여 사회적 가치 창출 아이템을 발굴하는 공모전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지원 기간은 7월 13일까지 입니다.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라 본선 PT는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라는데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전 국민 ICT 기반 행복 아이디어 공모! ‘SKT 행복 인사이트’
‘SKT 행복 인사이트’는 올해로 4회째를 맞아 대상과 참여방법 등이 전면적으로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면, 올해는 혁신적인 아이템의 사업화까지도 지원할 계획입니다. 참여 대상도 기존 대학생 및 대학원생에서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했습니다.
공모 주제는 ‘ICT 기반으로 UN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달성에 기여하는 사업 아이템 제안’입니다. 지속가능발전목표란 전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UN이 공식 채택한 목표로, 건강과 웰빙, 지속 가능한 도시, 공동체 등 17개가 주요 과제입니다.
지원자는 공식 홈페이지(www.skthappyinsight.com)를 통해 참가신청서 및 제안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7월 23일 본선 진출자를 발표하고, 8월 6~7일 양일간 본선 PT를 거쳐 8월 25일 최종 결선 및 시상식을 진행합니다. SKT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지원자들이 안심하고 마음껏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본선 PT를 비대면으로 진행할 계획인데요. SKT가 자체 개발한 그룹 영상 통화 솔루션이 활용되어 면접관과 발표자가 실시간으로 상호 의견도 주고받으면서 발표와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SKT는 결선 진출 10개 팀에게 총 1,00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 합니다. 상위 3개 팀은 SKT와 외부 전문가로부터 멘토링을 받습니다. 또한, 사업 전략 및 투자 유치 노하우를 전수하는 네트워킹 자리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 온 SKT
SKT는 임직원, 고객, 비즈니스 파트너, 지역사회 등 여러 이해관계자가 함께하는 성장에 앞장서 왔습니다. 그 결과, SKT는 작년 1조 8,709억 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관련 기사]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경제, 환경, 사회적 측면에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종합적으로 진단하는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 평가에서 상위 10%인 ‘DJSI 월드(World)’에 1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SKT는 이번 ‘2020 SKT 행복 인사이트’가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데 모두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앞으로도 SKT는 ICT를 활용해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을 지속해 나가겠습니다. ‘SKT 행복 인사이트’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