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타워에 근무하는 A씨는 반바지를 입고 출근합니다. 라운드 티셔츠에 반바지. 그리고 거기에 편안한 운동화까지 신으면 오늘의 출근룩이 완성됩니다.
몇 년 전, 회사 인트라넷에 ‘여름에는 시원하게 반바지를 입으세요’ 라는 공지가 떴을 때만해도 믿지 않았습니다. “에이. 직장인이 무슨 반바지야. 괜히 말로만 그러는 거겠지.”
하지만, 이제 그는 반바지 없는 여름을 상상할 수 없습니다. 입어본 사람만 안다는 반바지의 시원한 매력에 빠져들었기 때문이죠.
반바지를 권하는 회사
SK텔레콤은 ‘쿨 비즈 캐주얼’(Cool Biz Casual) 정책을 시행하고있습니다. 여름철 근무 복장을 상황과 장소에 맞게 자율적으로 착용할 수 있습니다. 매해 여름이 되면, SK텔레콤 사옥에는 반바지에 라운드 티셔츠 차림의 직원들을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 코로나 마스크 때문에 답답함이 두배가 되는 요즘 반바지는 우리 일상에 필수템이 됐습니다.
SK텔레콤 반바지 착장룩 미리보기
SK텔레콤에서 여름을 맞아 ‘반바지 착용샷’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반바지 입은 사진을 찍어서 인증하면 이벤트 응모 완료! 보는 것 만으로 시원해지는 SK텔레콤 구성원의 반바지 인증샷을 만나보시죠.
쿨 비즈 캐주얼, 어렵지 않아요!
정장은 정해진 ‘룰’이 있으니 법칙을 따라서 입으면 됩니다. 비즈니스 캐주얼은 어떻게 입어야 할지 ‘정답’이 없으니 더 어렵게 느껴집니다. 나의 패션 감각이 적나라하게 탄로 날 것 같은 마음이 들기도 하죠. SK텔레콤 구성원을 위해 쿨 비즈 캐주얼을 어떻게 입어야 하는지 예시도 마련했습니다. 남성은 라운드 티셔츠에 반바지, 운동화 혹은 캐주얼 슈즈 조합을, 여성은 짧은 소매 상의에 반바지 그리고 샌들 등으로 매치하면 됩니다.
SK 텔레콤은 자율 복장 문화가 정착되어 있습니다. 이는 구성원들의 유연한 사고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이어집니다. 또한, 직원 개개인의 일상적 행동에도 도움을 주고 있죠.
기록적인 폭염이 예상된다는 올여름. 쿨 비즈로 시원한 여름을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