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A씨는 올 여름 휴가로 부모님과 함께 제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엄마가 올해 환갑이라 부모님과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었죠. 까다로운 부모님 입맛에 딱 맞을 유명한 맛집으로 선택했습니다. T맵 미식로드는 현지인 맛집, 유명한 맛집, 뜨는 맛집과 같이 무엇을 선택해도 실패 없을 맛집을 알려줍니다. 관광 명소로 유명한 제주로 부모님과 여행을 간다면 꼭 가야 할 맛집은 어디일까요?
‘T맵 미식로드’로 제주 여행 동선을 짜볼까?
업무로 바쁜 매일, 여행 계획을 세울 짬을 내기도 쉽지 않습니다. 올 여름 휴가 계획은 ‘T맵 미식로드’를 적극 활용했습니다. 나의 데이터만 입력하면 알아서 맛집 리스트가 만들어집니다. 여행 동선을 짤 수 있도록 맛집에 이어서 ‘가볼 만한 가까운 명소 TOP 3’도 확인할 수 있어, 여행 계획을 세우는 시간이 많이 단축됐습니다. 여행 동선은 이렇습니다.
부모님과 효도 여행! 실패 없는 제주 맛집 BEST 3
드디어 제주 도착! 제주 여행의 시작은 공항부터죠. 돌하르방과 이국적인 야자수가 반겨줍니다.
‘T맵 미식로드’로 선택한 첫 번째 맛집은 현지인 애정 맛집 ‘도남오거리식당 외도점’ 입니다. 제주 공항에서 차로 18분 정도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아침부터 이른 준비와 비행기를 타느라 살짝 배고플 부모님을 위해 이곳을 선택했습니다. ‘T맵 미식로드’에서 지역 선택을 ‘전체 선택’이 아닌 ‘제주시’로 했습니다. 공항과의 거리를 생각한 선택이었는데요. 나의 여행 동선에 맞춰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남오거리 식당’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점심특선으로 돌솥쌈밥정식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생고기+돌솥밥+상추쌈이 1인 8천원입니다. 고기도 정말 맛있고, 갓 지은 돌솥밥도 최고입니다. 가성비가 좋아, 육회까지 사이드로 주문했습니다. 제주로 도착해 밥 먹을 곳을 찾는다면 ‘도남오거리 식당’ 추천합니다.
두 번째 추천 맛집은 제주 구좌읍에 있는 유명한 맛집 ‘명진전복’입니다. 명진전복은 ‘수요미식회’방송에도 나오고 워낙 유명한 맛집이라 웨이팅도 상당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기다릴 이유가 있는 맛집입니다. 해안 도로에 위치해있어, 밥 먹고 난 후 산책하기도 좋고 뷰도 좋아 사진 찍는 분들도 많습니다.
대표 메뉴는 ‘전복 돌솥밥’! 전복이 정말 실하게 들어있죠. 꼬들꼬들한 밥과 고소한 전복 맛 그리고 마지막 숭늉까지 한 그릇에서 남길 게 없습니다. ‘전복구이’도 주문했습니다. 치이익- 고소한 냄새와 함께 먹음직스러운 소리에 안 시킬 수 없죠. 기본으로 나오는 고등어구이까지 완벽한 맛집입니다.
제주에 왔는데 회가 빠질 수 없죠. 마지막 추천 맛집은 유명한 맛집 ‘쌍둥이 횟집’입니다. 제주에서 다양한 횟집을 다녀봤는데 쌍둥이 횟집만큼 가격대비 퀄리티가 좋은 곳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특모듬 스페샬’로 주문했습니다. 메인 활어회 전에 나오는 다양하게 조리된 해산물과 음식들을 보면, 이 가격에 나올 수 있는 구성인가 생각이 들 정도로 맛이 좋습니다.
뿔소라, 멍게, 고등어회 등 모둠과 성게미역국, 전복&소라구이 등 다양하게 나옵니다. 마지막 볶음밥까지 알찹니다. 여행의 하루를 마무리하는 식사로 딱 좋습니다.
‘T맵 미식로드’가 추천하는 ‘먹고 가볼 만한 가까운 명소’ TOP3
부모님과 함께하는 여행, 제주 관광지는 어디를 가면 좋을까요? 맛집 정보 하단 버튼 ‘먹고 가볼 만한 가까운 명소 TOP 3’를 보고 관광 명소 3곳을 찾아봤습니다.
‘이호테우 해변’은 제주 공항 근처에 있어 제주에 도착해서 또는 마지막에 공항으로 가기 전, 들리기 좋은 곳입니다. 이호테우 해변의 시그니처는 빨간색, 하얀색 말 등대입니다. 여름 제주 바다를 만끽하고, 인증샷도 남겼습니다.
화산섬인 제주는 독특한 지형 때문에 원시림의 형태를 보존한 숲들이 많죠. 비자림도 그중 하나입니다. 영화 ‘아바타’의 배경 속에 와 있는 듯한 이국적인 풍경을 마주하다 보면 제주의 매력을 다시금 느끼게 합니다. 비자림은 평지로 흙길이 잘 조성되어 있으니 부모님과 식사 후 이야기를 나누며 가볍게 산책하기 좋습니다.
‘천지연 폭포’는 제주 대표 관광 명소 중 하나입니다. 천지연 폭포는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웅장한 물소리가 가슴 속까지 시원하게 합니다. 사진을 안 찍을 수 없겠죠? 천지연 폭포는 밤 10시(입장은 9시 20분)까지 개장합니다. 야경이 예쁘니 더위가 한풀 가신 밤에 가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부모님과 함께 T맵 미식로드로 떠나본 제주 여행 어떠셨나요? 여러분의 여행도 계획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