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아이폰7과 아이폰SE2 추천 이유와 다이렉트 플랜 혜택

IT 기술의 발달과 함께 전력 효율과 배터리 성능이 좋아지면서 점점 더 큰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통해 웹서핑이나 인터넷 쇼핑을 하고 영화와 드라마 감상까지 다양한 일을 하고 있기에 화면이 크다는 것은 사용 편의성 면에서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디스플레이가 커진 만큼 무게가 무거워지고 그립감도 좋지 않기 때문에 손이 작은 분 중에서는 4인치 정도의 작은 스마트폰이 필요한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아이폰, 아이폰SE2, 아이폰7, 다이렉트플랜

대표적인 4인치대 스마트폰 중에서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아이폰 SE2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T다이렉트샵에서 만날 수 있는 4.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폰 시리즈 중 성능과 가성비를 고려한 모델이 하나씩 있는데요. 각 디바이스의 특징과 함께 적당한 요금제에 관해서도 살펴보려 합니다.

iOS 입문으로 좋은 아이폰7

▲ 아이폰 SE2(왼쪽)와 아이폰7(오른쪽)

개인적인 의견일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 OS보다 iOS가 더 직관적인 UI를 가지고 있어 쉽게 익숙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기존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던 분들은 안 되는 것이 많다고 불편해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은 대부분 찾을 수 있습니다.

iOS가 익숙하지 않은 것과 불편한 것은 확실히 다르기에 더 안정적이며 사용하기 편한 아이폰을 사용해 보라고 주변 사람들에게도 추천하고 있는데요. 저렴한 가격에 새 아이폰을 구매할 수 있다면 관심을 가져볼 만합니다.

아이폰, 아이폰SE2, 아이폰7, 다이렉트플랜

제트 블랙이라는 고광택의 검은색을 대표 컬러로 내세웠던 아이폰7 제트 블랙을 처음 만났을 때의 강렬함은 아직 잊을 수 없습니다.

첫 스마트폰으로 만난 아이폰4의 경우 깔끔한 디자인과 iOS라는 OS에서 오는 사용 편의성에 만족했다면, 7 시리즈의 경우 향상된 하드웨어 성능보다 제트 블랙의 강렬함이 더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아이폰, 아이폰SE2, 아이폰7, 다이렉트플랜

현재 T다이렉트샵에서는 블랙과 실버 두 가지 컬러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장 기본적이고 무난한 컬러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컬러이니 무난하게 사용하기엔 충분합니다.

아이폰, 아이폰SE2, 아이폰7, 다이렉트플랜

아이폰7은 출시된 지 벌써 4년이나 되었지만, 최신 iOS인 iOS 13.6으로 업데이트를 지원합니다. 때문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면, 처음 아이폰을 접하는 분들에게는 적은 비용으로 iOS의 편의성과 안정성 등을 경험하기 적당한 폰으로 생각합니다.

아이폰, 아이폰SE2, 아이폰7, 다이렉트플랜

아이폰7은 A10 Fusion AP와 2GB의 메모리를 탑재해 긱벤치를 기준으로 싱글 734, 멀티 1327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이는 잠시 후에 살펴볼 최신 A13의 싱글 1309, 멀티 2474와 비교하면 60% 수준이지만, 실제 웹서핑을 하거나 동영상을 감상하고 간단한 게임을 즐기기에는 부족하지 않은 성능입니다.

아이폰, 아이폰SE2, 아이폰7, 다이렉트플랜

여기에 아이폰만의 색감이 담긴 사진을 직접 촬영하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처음 접하는 사용자라면 저렴한 가격으로 새 폰을 가입할 좋은 기회가 되겠습니다.

4인치대 디스플레이와 고성능, 아이폰 SE2

아이폰, 아이폰SE2, 아이폰7, 다이렉트플랜

아이폰7을 저렴한 아이폰이라고 표현했다면, 아이폰 SE2가성비 아이폰이라 할 수 있습니다. 큰 디스플레이보다 4인치대의 스마트폰이 필요하면서 높은 성능의 최신 폰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상당히 매력적인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폰SE2, 아이폰7, 다이렉트플랜

먼저 1334 x 750 해상도, 326ppi의 4.7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그립감을 자랑합니다. 한 손 조작을 원했던 소비자들이라면 관심 있게 지켜볼 만한 스펙입니다.

여기에 블랙과 화이트 이외에 프로덕트 레드라는 강렬한 빨간색이 추가되면서 점점 커지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작고 귀여운 패션 소품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아이폰, 아이폰SE2, 아이폰7, 다이렉트플랜

아이폰8의 폼팩터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 케이스까지 호환이 될 정도이지만, 아이폰11에 탑재된 A13 Bionic AP와 8코어 Neural Engine을 탑재했습니다. 애플의 플래그십 모델과 동일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아이폰, 아이폰SE2, 아이폰7, 다이렉트플랜

뛰어난 성능과 가성비를 내세운 아이폰이지만, 인물사진 모드까지 지원하므로 사진 촬영을 자주하는 사용자들에게 충분히 만족할 만한 사진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6가지 스튜디오급 조명 효과스마트 HDR, 인물 이외의 배경을 흐릿하게 표현해 주는 인물사진 모드를 적용하면 마치 전문가가 촬영한 것과 같은 멋진 인물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폰SE2, 아이폰7, 다이렉트플랜

이외에 4K 동영상 촬영, IP67 등급 적용으로 최대 수심 1m에서 최대 30분까지 문제없는 방수 기능도 더해져 지금 선택할 수 있는 가장 가성비 좋은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상대적으로 배터리 타임이 짧다는 것이 한 가지 아쉬운 점이지만, 무선충전까지 지원하므로 크게 불편하지 않을 정도의 성능은 보여줍니다.

아이폰, 아이폰SE2, 아이폰7, 다이렉트플랜

애플만의 보안과 잠금해제 기술인 Face ID는 얼굴을 인식해 빠르게 로그인할 수 있게 해주지만, 아직 익숙하지 않은 분이 많습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필수가 되면서 오히려 얼굴을 인식하는 Face ID가 불편하게 느껴지는데요. 아이폰7과 아이폰 SE2에는 지문을 인식하는 터치 ID가 적용되어 있어, 더 빠르고 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지속되는 동안은 얼굴보다는 지문을 인식하는 터치 ID가 더 편하고 유용한 로그인 방법이 되겠습니다.

아이폰을 더욱 싸게, 다이렉트 플랜

아이폰, 아이폰SE2, 아이폰7, 다이렉트플랜

지금까지 아이폰 7과 아이폰 SE2의 장단점과 어떤 분에게 적합한지까지 알아 보았습니다. 이제부터는 어떻게 하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지 살펴보려 합니다.

SKT 공식 온라인 스토어 T다이렉트샵에서는 선택약정 25%SK Pay 포인트 5% 적립이 가능한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플랜’이란 T다이렉트를 통해 T플랜과 5GX 플랜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에게 12개월 동안 청구 금액의 5%를 SK pay 포인트로 돌려주는 요금제입니다. SKT 공식 스토어를 통해서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폰SE2, 아이폰7, 다이렉트플랜

SK pay 포인트는 11번가 등에서 쇼핑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인데요.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된 ‘다이렉트 플랜’은 기존 선택약정 25%에 추가 5%를 할인받는 효과가 있는 요금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폰SE2, 아이폰7, 다이렉트플랜

T 다이렉트샵에서 3시 이전에 아이폰을 주문하면 서울·수도권, 부산, 대전, 대구, 광주, 울산 등 대도시를 기준으로 당일 배송을 받을 수 있는데요. T다이렉트샵 전문 매니저가 직접 개통부터 데이터 이전까지 해주는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굳이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오늘도착’과 함께 ‘오늘보상’을 신청하면 전문가가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감정 후 당일 보상을 해줍니다. T다이렉트샵만의 이러한 원스톱 서비스 혜택은 칭찬해줄 만합니다.

아이폰, 아이폰SE2, 아이폰7, 다이렉트플랜

 

지금까지 아이폰을 처음 접하는 분이나 최신 아이폰 중에서도 가성비 좋은 모델을 원하는 분에게 적합한 아이폰7과 아이폰 SE2의 디자인, 성능,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방법까지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4.7인치 디스플레이로 한 손 그립과 조작이 가능하면서도 뛰어난 성능이 필요하다면 아이폰 SE2를,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 중요하다면 아이폰7을 선택하면 됩니다.

SKT 공식 T다이렉트샵에서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에 가입하면 5%의 추가 혜택과 함께 T기프트, ‘당일 배송’과 ‘당일 보상’까지 빠르게 받아볼 수 있으니 직접 비교해 보면 되겠습니다.

글. 모이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