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소셜벤처의 가치를 평가하는 모의 펀딩이 열립니다. 9월 2일, 국내 최대 사회적 가치 축제 ‘SOVAC 2020’ 행사의 하나로 ‘소셜밸류 가치열전’이 진행되는데요. 이날, 온라인으로 모인 기업가와 투자자들은 모의 펀딩을 통해 기업 가치를 점치는 한편, 사회적 가치 창출 아이디어를 공유합니다. 관련 소식을 SKT Insight가 전해드립니다.
민간에서 열리는 가장 큰 사회적 가치 축제, 소셜밸류커넥트(SOVAC, Social Value Connect) 2020이 9월 1일 막이 올랐습니다. SOVAC은 SK그룹을 비롯해 재계 전체가 사회적 가치 창출(SV)을 주제로 아이디어를 교류하는 행사입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제안으로 시작됐죠. 지난해 열린 첫 행사는 예상 인원의 2배(약 5000명)가 몰리며 큰 성공을 이뤘습니다.
SOVAC 2020은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에서 진행되는데요. 9월1일부터 24일까지 SOVAC 참가 기업 및 참가자들은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소통과 협력에 나설 예정입니다.
9월 2일 개최되는 ‘소셜밸류 가치열전’은 소셜벤처를 위한 온라인 이벤트입니다. 소셜벤처가 참여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표할 예정인데요. 선착순으로 선발된 100명의 시청자(랜선 투자자)는 발표를 듣고 ‘모의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합니다. 각 소셜벤처는 모의 펀딩을 통해 자사 비즈니스의 가치를 점쳐 보게 되죠. SOVAC 주최 측은 100명의 랜선 투자자 및 최종 1위 기업에 투자한 참가자에게 선물을 증정할 계획입니다.
메인 프로그램인 ‘소셜밸류 가치열전 어워즈(모의 펀딩)’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배우 손현주 님의 오프닝 스피치, 양치승 바디스페이스 대표의 기조연설도 들을 수 있답니다. 사회적 가치 창출, 소셜벤처를 주제로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기대가 모입니다.
소셜밴처가 쏟아낼 사회적 가치 창출 아이디어 또한 기대되는데요. 국내 최초 랜선 투자자들과 함께하는 ‘소셜밸류 가치열전’은 9월 2일 화요일 오전 10시, SOVAC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