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성이 돋보이는 폴더플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 5G가 곧 출시됩니다. 전작과는 눈에 띄는 차별점을 2가지 갖고 있는데요. 큰 변화는 아니지만, 선택의 이유는 조금 더 충분해졌습니다. 구체적으로 무엇이 달라졌는지 살펴보고, 폴더블폰의 장점과 함께 선택의 이유를 짚어봤습니다.
새로운 컬러의 유혹
▲ 좌 : 갤럭시 Z 플립 5G 미스틱 그레이 / 우 : 갤럭시 Z 플립 미러 퍼플
갤럭시 Z 플립 5G는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그레이, 미스틱 화이트 3종의 컬러로 나오는데요. 전작의 미러 퍼플, 미러 골드와 비교하면 더욱 차분하면서 무난한 컬러라 하겠고요.
표면 처리 방식도 달라졌는데요. 전작이 미러 디자인으로 화려한 느낌이었다면, 이번에는 무광의 헤이즈(Haze) 디자인을 채택해 조금 더 모던해졌습니다. 무엇보다 지문이 별로 묻지 않아서 스트레스가 덜합니다.
빠른 네트워크 속도 지원
갤럭시 Z 플립 5G에는 퀄컴 스냅드래곤 865+ 칩셋이 탑재되었는데요. 게임과 인공지능 성능을 10% 향상한 최신 모바일 AP입니다.
칩셋 업그레이드를 통해 전작에서는 불가능했던 5G와 WIFI 6를 지원하는데요. 모바일 네트워크와 와이파이를 더 빠른 속도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SKT 사용자 입장에서는 빠른 5GX 네트워크와 요금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죠.
플렉스 모드로 편리하게
갤럭시 Z 플립 5G는 접었을 때 화면을 자동 분할하는 ‘플렉스 모드’를 지원하는데요. 카메라 앱에서 특히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기본 카메라 앱을 실행한 상태에서 컨트롤 영역을 두 번 탭하면 위아래 화면이 자동으로 전환이 되는데요. 이를 활용하면 항공 샷 등을 조금 더 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멀티태스킹
‘플렉스 모드’가 하나의 앱에서 화면을 두 개로 분할하는 것이라면, 멀티 윈도우는 두 개의 앱을 동시에 실행하는 기능인데요. 갤럭시 Z 플립 5G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를 지원해 분할된 화면에서 두 개의 앱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앱 페어’ 기능도 있는데요. 멀티 윈도우에서 페어로(한 쌍으로) 사용하는 앱이 자주 있다면 엣지 패널에 등록해 둘 수 있습니다. 그럼 앱을 각각 실행하는 불편 없이 한 번에 두 개의 앱을 멀티 윈도우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커버 디스플레이 활용
바깥쪽에는 1.1인치 커버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는데요. 총 3개의 화면을 스와이프해 볼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는 시간과 날짜,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고요. 다른 화면은 문자와 메신저 알림, 뮤직 플레이어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충전할 때 잔량 등을 볼 수도 있습니다.
접으면 쏙!
갤럭시 Z 플립 5G는 갤럭시 노트20과 같은 크기의 6.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는데요. 펼친 상태에서는 대화면이지만, 접으면 반으로 크기가 확 줄어듭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라 들고 다니기 편하고, 옷이나 가방의 작은 포켓에도 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동급 디스플레이 대비 휴대성은 끝판왕이라 할 만하죠.
사전 예약 프로모션
갤럭시 Z 플립 5G는 9월 18일에 정식 출시됩니다. 사전 예약은 9월 1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데요. 사은품은 ‘삼성케어 + 1년 권’, ‘버즈 라이브’ 또는 ‘디즈니 콜라보 액세서리 패키지’ 중 하나를 택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T다이렉트샵에서 확인하세요.
글. 망상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