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연말정산 로그인이 이렇게 쉽다고?” PASS로 홈택스 로그인하는 법

1월 15일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오픈했습니다. 근로자는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소득, 세액공제 자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1월이 되면 직장인의 이목은 13월의 보너스를 얼마나 받게 될지로 쏠리는데요. 그 결과를 확인하려면 홈택스 간소화 서비스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작년에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했지만, 올해부터는 다양한 본인 인증 수단으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통신 3사가 선보인 편의성과 안정성을 갖춘 ‘PASS’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접속 인증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오늘 SKT Insight에서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로그인! PASS로 쉽고 빠르게 접속하는 법을 소개해드립니다.

PASS로 연말정산 간편인증 로그인하는 방법

PASS 인증서 이용자는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간편인증 로그인’을 선택한 뒤 ‘PASS 인증서’를 골라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만 입력하면 자신의 스마트폰에 있는 PASS앱이 자동으로 인증 팝업창을 생성하는데요. 이때 이용자가 설정한 6자리 핀 번호나 생체 인증으로 본인 인증을 완료하는 심플한 방식입니다. 아래 이미지와 함께 단계별로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PASS에서 발송한 메시지에 따라 단계를 진행하면, 홈택스 사이트에 쉽고 빠르게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부터 어려웠던 연말정산. 올해에는 조금 더 쉬워질 것 같습니다.

PASS 인증서가 없어도 당황하지 마세요. 3초 만에 발급 끝!

PASS 인증서가 없으시다고요? 3초 만에 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먼저 홈택스 간편인증을 통해 개인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만약, PASS 인증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아래 화면과 같은 발급 안내 창이 뜹니다. 이때, PASS 앱에서 인증서 발급 절차를 도와줄 푸쉬 메시지가 날아오는데요. ‘인증서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3초만에 PASS 인증서가 발급됩니다. 인증 암호는 핀 번호 6자리나 생체인증(홍채, 지문, 안면인식)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PASS 인증서 발급받기! 정말 간편하지 않나요?

PASS 인증서는 고객 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기능도 강화했습니다. 휴대폰 가입 정보를 기반으로 명의 인증과 기기 인증을 이중으로 거치는 휴대전화 2단계 인증을 통해 높은 수준의 보안을 보장합니다. 또 인증서 정보를 암호화 하여 휴대전화 내부 안전영역에 보관하는 화이트박스 암호화 기술로 ‘국내 최고 수준의 보안성’을 갖췄습니다. 올해 연말정산은 편리함과 보안성을 동시에 갖춘 PASS로 패스하세요!

PASS 인증서로 연말정산 하고 선물도 받자!

0113_SKT_detail_03_01
0113_SKT_detail_03_02
0113_SKT_detail_03_01 0113_SKT_detail_03_02

SKT는 PASS 인증서로 연말정산을 하는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했습니다. 지난 1월 14일까지 연말정산 사전 응모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사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PASS로 로그인한 고객 선착순 50만명에게 금융사기보상보험(200만원 한도)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또, PASS로 연말정산을 진행하면 SKT에서 13월의 보너스 찬스를 드립니다. SKT가 추가 환급금(최대 100만원)을 드리는 이벤트입니다. 본 이벤트는 1월 15일(금)부터 2월 19일(금)까지 진행되니 놓치지 말고 꼭 응모해보세요.

 

지금까지 홈택스에 PASS로 간편인증 로그인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PASS로 연말정산 하면 간편함은 물론 풍성한 선물까지 따라오네요. 연말정산을 PASS로 직접 해보니, 부모님께도 추천해드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동안 공인인증서를 1년마다 갱신하랴, 복잡한 비밀번호 기억하랴, 액티브X 설치하랴 고생 많으셨죠? 올해에는 PASS로 연말정산 쉽고 간편하게 하세요!

 

.video-container{position:relative;padding-bottom:56.25%;padding-top:30px;height:0;overflow:hidden;}.video-container iframe,.video-container object,.video-container embed{position:absolute;top:0;left:0;width:100%;height: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