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미국에서 디지털 페이커 만난다” 점프 AR 미국 앱마켓 론칭

페이커, 디지털페이커, MR, 점프AR, jumpAR

“우리 집에 페이커 있다”

SKT가 세계적인 팬덤을 가진 T1 소속 프로게이머 ‘페이커이상혁 선수의 디지털 휴먼 콘텐츠(이하 디지털 페이커)를 공개했습니다. 디지털 페이커는 점프 AR 앱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이제 내가 좋아하는 페이커 선수와 언제 어디서든 함께하며, 일상을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감 나는 디지털 페이커부터 점프 AR 앱의 미국 앱마켓 진출 소식까지, SKT Insight가 전해드립니다.

디지털 페이커 소환! “완전 실감 나네!”

디지털 페이커는 지난해 11월, e스포츠 비시즌 기간에 제작되었습니다. SKT는 혼합현실(MR) 콘텐츠 제작소인 점프스튜디오의 볼류메트릭 비디오 캡처(Volumetric Video Capture) 기술*을 통해 페이커 이상혁 선수를 촬영하고, 다채로운 모션을 접목하여 AR 기반의 디지털 페이커를 구현했죠.

* 4K 화질 이상의 카메라 수백 대가 갖춰진 스튜디오에서 인물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캡쳐하여 360도 입체 영상으로 만들어 내는 기술

 

디지털 페이커는 단순 모션뿐만 아니라, 다양한 모습으로 준비되었습니다. 원하는 장면에 맞춰 각양각색 페이커를 소환할 수 있는데요. 페이커가 활약 중인 롤(LoL) 게임 배경과 AR 캐릭터를 합성하는 등 게임 속 한 장면을 연출해 볼 수도 있습니다. 팬 사인회, 응원가 등 팬과 소통하는 모션 또한 담겼습니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페이커의 색다른 모습이 20종이나 포함되었습니다.

 

digital_Faker_1
digital_Faker_2
digital_Faker_1 digital_Faker_2

덕분에 팬들은 언제 어디서든 디지털 페이커를 소환하고, 함께 생활하는 듯한 친밀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페이커와 함께하는 순간을 사진·동영상으로 촬영해 개인 SNS 계정에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한편, 디지털 페이커는 팬과의 소통을 넘어 광고·이벤트 등에도 활용될 예정인데요. 실제로 지난 설 연휴, T1 LoL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깜짝 새해 인사를 전해 화제가 되기도 했죠. 앞으로 펼쳐질 디지털 페이커의 활약도 기대해 주세요.

또 다른 디지털 휴먼도 준비 중!

페이커, 디지털페이커, MR, 점프AR, jumpAR

SKT는 향후 바쁜 일정을 소화하는 아이돌·게이머·스포츠 스타 등이 MR을 통해 팬들과 간접적으로 소통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실제 인물은 본업에 집중하고, 부가 활동은 디지털 휴먼이 대체하는 시대가 열리는 것이죠.

스타와 팬이 공감하는 특정 행동·유행어·미니콘서트 등의 모습이 디지털 휴먼 콘텐츠로 제작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디지털 휴먼 콘텐츠는 스타의 AR을 팬들이 소장하고, 언제 어디서든 소환한다는 점에서 스타와 팬의 새로운 소통 방식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엔터테인먼트 산업 활성화에도 긍정적입니다. 핵심은 스타의 주요 마케팅 소구 포인트였던 오프라인 행사가 MR 기반으로 확장된다는 점입니다. 디지털 휴먼 콘텐츠는 스타의 새로운 팬덤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SKT는 업계 최고 수준의 MR 기술인 볼류메트릭 비디오 캡처 기술을 보유한 점프스튜디오를 갖췄는데요. 이를 기반으로 인기 트로트 가수 나태주의 디지털 휴먼 콘텐츠를 선보인 바 있죠.

디지털 휴먼 트렌드를 이끄는 SKT는 앞으로도 다양한 셀럽·스타의 디지털 휴먼 콘텐츠를 공개할 계획입니다.

점프 AR, 페이커와 손잡고 미국 진출

페이커, 디지털페이커, MR, 점프AR, jumpAR

최근 SKT는 디지털 페이커를 만나볼 수 있는 점프 AR 앱을 미국 내구글 플레이스토어에도 론칭했습니다. 지난해 말 홍콩 앱마켓에 이은 두 번째 성과입니다. 국내 이동통신 사업자가 운영하는 AR 서비스가 북미 지역 앱마켓에 공식 출시되는 것은 이번이 최초인데요.

앞으로는 미국에 거주 중인 사람도 점프 AR 앱을 통해 한국의 MR 콘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SKT는 세계적인 팬덤을 보유한 페이커의 디지털 캐릭터가 점프 AR 앱의 미국 시장 안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SKT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속해서 준비 중입니다. 곧이어 ‘점프 버추얼 밋업’ 앱을 추가 론칭할 예정인데요. 타 글로벌 앱마켓에도 점프 서비스 출시를 확대하는 등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디지털 페이커와 점프 AR 미국 앱마켓 진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대한민국을 넘어 미국, 그리고 전 세계에서 활약할 디지털 페이커와 점프 AR을 기대해 봅니다.

.video-container{position:relative;padding-bottom:56.25%;padding-top:30px;height:0;overflow:hidden;}.video-container iframe,.video-container object,.video-container embed{position:absolute;top:0;left:0;width:100%;height: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