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력 있는 SKT의 175개 비즈니스 파트너사에 지원하세요!”
SKT가 온라인 채용관을 열고, 175개 비즈니스 파트너사의 인재 발굴 지원에 나섭니다. SKT는 오는 11월까지 온라인 채용 사이트 ‘사람인’에서 ‘SKT 비즈파트너 채용관’[바로가기]을 운영합니다. ‘SKT 비즈파트너 채용관’은 ‘사람인’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접속 가능하며, 비즈파트너사의 채용공고와 실무자 직무 인터뷰, 기업 소개 코너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KT 비즈파트너 채용관’은 비즈니스 파트너사에 큰 호응을 얻으며, 올해로 2년째 이어오고 있습니다. 올해는 AI 영상인식 전문기업 알체라, IT 솔루션 전문기업 이테크시스템 등 이동통신·AI·클라우드·빅데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SKT와 협력하는 ICT 기업 175개사가 참여합니다.
특히, 지난해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오프라인 채용 행사가 대폭 감소해, 구직자와 기업 모두 어려움을 겪었는데요. 이러한 현실을 고려해 SKT는 올해 ‘SKT 비즈파트너 채용관’에 참여하는 기업 수를 지난해 대비 3배 이상 늘렸습니다.
SKT는 다양한 서비스 분야에서 협업하는 비즈파트너사의 우수한 역량을 알리고, 개발자·엔지니어 등 전문성 있는 인재들을 강소기업과 연결해 국내 ICT 산업 생태계에 힘을 보탤 예정입니다. SKT는 각 파트너사가 ‘SKT 비즈파트너 채용관’에 게재하는 구인광고와 배너 광고 비용을 전액 부담하고, 직무 인터뷰 콘텐츠 제작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한, 인재 채용을 원하는 비즈파트너사들은 ‘온라인 채용관’에 구인이 필요한 시점에 자유롭게 채용공고를 올릴 수 있고, ‘사람인’이 제공하는 빅테이터 기반 인재 관련 분석 정보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취업준비생들은 ‘SKT 비즈파트너 채용관’ 참여 기업의 회사 소개 자료를 확인할 수 있고, 각 사 채용 담당자와의 질의 응답 기능으로 궁금증을 해결하고,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SKT는 비즈파트너사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법을 고민하며 해결 방안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번 온라인 채용 지원 프로그램으로 SKT와 협업하는 파트너사들이 좋은 인재를 영입해 더 큰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입체적인 지원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구직자와 기업 모두가 윈윈(win-win) 하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