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대 거리 위치 ICT 멀티플렉스 T팩토리에 8종 게임 즐기는 대규모 행사 마련
– 양자보안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2’ 출시 기념해 MZ세대 눈높이 맞춰 쉽고 재미있는 게임으로 양자보안 특징 풀어내
– 체험 고객에게 퀀텀2 휴대폰, 갤럭시 버즈 프로, SKT 구독형 상품이용권 등 선물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 www.sktelecom.com)이 홍대 거리에서 운영중인 국내 최고 수준의 ICT 멀티플렉스 ‘T팩토리(T Factory)’에 각종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테이지 Q(Stage Q)’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
스테이지 Q는 SKT가 지난달 23일 선보인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2’ 출시를 기념해 마련한 대규모 행사로, T팩토리를 방문한 고객은 누구나 8종의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T팩토리 전체 공간에 퀀텀2 스마트폰의 양자보안 기술을 주제로 8개의 게임존을 설치했다. ▲해커키와 퀀텀키를 사용해 카드 짝을 맞추며 양자보안을 이해할 수 있는 ‘Q 카드게임’ ▲갤럭시 퀀텀2 단말 스펙과 QRNG(Quantum Random Number Generator ; 양자난수생성) 기술에 대한 문제를 맞추는 ‘Q 퀴즈’ ▲영화 미션임파서블 명장면을 차용해 레이저 미로를 통과하는 ’임파서블 Q’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4월 23일, 축구 국가대표 출신 이영표와 조원희가 ‘로봇 골키퍼’를 상대로 맞대결을 펼친 ‘로봇 에어하키’도 5월 중순부터 T팩토리에서 직접 체험 가능하다.
이와 함께 T팩토리에서 제공중인 게임도 더욱 새롭게 경험할 수 있다. ▲초대형 조이스틱과 디스플레이로 디지털 뽑기 게임을 즐기는 ’자이언트 Q 픽(Giant Q Pick)’ ▲100여 종의 5GX 클라우드 게임이 제공되는 ’Xbox Q 레이싱 게임’ ▲200여 종의 VR 게임이 탑재된 ‘오큘러스 퀘스트2’ 등이 마련돼 있다.
T팩토리 방문 고객은 다양한 경품 선물도 받을 수 있다. SKT는 스테이지 Q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 ▲SKT의 구독형 상품 무료이용권 ▲T팩토리 기념품 ▲미로 큐브 토이 ▲라이팅 밴드(팔찌) 등을 선물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이벤트를 통해 ▲갤럭시 퀀텀2 스마트폰 ▲갤럭시 버즈 프로 ▲JBL 블루투스 스피커 등의 경품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SKT 김성수 모바일CO장은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2 출시를 기념해 보안기술에 대한 MZ세대의 이해를 돕고, SKT의 다양한 구독형 상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스테이지 Q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SKT는 앞으로도 ICT 멀티플렉스 T팩토리의 플렉스 스테이지(Flex Stage)에서 국내외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ICT 기술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SKT가 2020년 10월말 홍대 거리에 선보인 T팩토리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언택트 기조에도 불구하고 MZ세대의 방문이 이어지며, 국내 최고의 ICT 기술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T팩토리에서는 ▲파트너사와의 기술과 서비스 협력을 바탕으로 꾸려진 콘텐츠 체험공간 ‘플렉스 스테이지’ ▲문화마케팅의 일환으로 매주 고객을 대상으로 펼치는 소규모 콘서트 ‘덕콘’ ▲SKT와 애플, MS 등 글로벌 기업의 협력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와 상품 ▲보안, 미디어, 게임 등 SK ICT 패밀리사들의 핵심 서비스 ▲업계 최초 24시간 무인구매 존(Zone) ‘T팩토리 24’ ▲MZ세대들을 위한 ‘0(영) 스테이지’ 및 도심 속 자연 힐링 공간 ‘팩토리 가든’ 등을 경험할 수 있다.
SKT는 T팩토리에서 글로벌 파트너는 물론, 유망 스타트업과 해외 콘텐츠 기업들의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T팩토리 홈페이지(https://www.tfactory.co.kr)에서 방문예약을 신청하거나, 전문 상담직원 크루(Crew)에게 T팩토리 투어 설명을 받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