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T, 전화 한통으로 웹사이트 연결되는 ‘다이얼링크’ 출시

– 키패드에서 ‘해당 번호+별표(*)’ 입력 후 ‘통화’ 버튼만 누르면 웹사이트 즉시 연결
– 앱 설치, 인터넷 검색 단계 생략… 스마트폰 활용 불편한 고객들에게 새로운 채널로 활용 가능
– 익숙한 번호 기반의 새로운 소통 채널… 공공기관, 기업 등에 유용한 마케팅 채널로 활용 기대

통화버튼으로 웹사이트에 바로 접속 가능한 서비스가 온다.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 www.sktelecom.com)은 스마트폰 키패드에서 번호 입력 만으로 고객이 원하는 모바일 웹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 ‘다이얼링크(Dial Link)’ 서비스를 최초로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다이얼링크’는 키패드에서 서비스 제공자가 지정한 ‘번호’와 ‘별표(*)’를 입력 후 ‘통화’ 버튼만 누르면 지정된 웹 환경으로 바로 접속되는 서비스다. 별도로 앱을 설치하거나 인터넷 검색 없이 통화 버튼만으로 쉽고 편하게 웹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지자체, 공공기관은 상대적 정보 취약 계층에게 보다 쉽게 공지사항이나 제도를 알릴 수 있는 새로운 채널로 활용할 수 있다. SKT 는 ‘다이얼링크’에 대해 다수의 지자체와 공공기관, 기업들이 ‘다이얼링크’ 도입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어, ‘다이얼링크’를 통해 시니어 고객 등 PC와 모바일 앱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의 정보 접근성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T는 ‘다이얼링크’ 출시를 기념해 세종시, 11번가 등과 우선적으로 서비스를 선보였다.

먼저 세종시는 ‘다이얼링크’를 저시력자, 키보드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 등 정보취약계층의 어려움을 개선하는 서비스로 활용하기로 했다.

전화 다이얼에서 ‘044*’를 입력 후 통화버튼을 누르면, 즉시 세종시 웹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다이얼링크’를 통해 접속한 웹 페이지 상단에는 ‘코로나19 홈페이지’와 ‘세종시청 홈페이지’가 보이고, 이어서 ‘빠른 민원’, ‘체육시설 통합예약 시스템’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11번가는 ‘다이얼링크’를 상품 구매 고객들의 문의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또 하나의 고객 지원 채널로 활용한다.

전화 다이얼에서 ‘11*’를 입력 후 통화버튼을 누르면 바로 11번가 고객센터 웹 페이지로 연결된다. 기존의 어플을 다운로드 받고 고객센터 페이지를 찾아가 로그인 하는 등 복잡한 경로를 간편화 했다.

11번가처럼 기업들은 ‘다이얼링크’를 통해 숫자 기반으로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표 연락처에 ‘다이얼링크’ 서비스를 적용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홍보 채널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홈쇼핑 판매 업체들도 고객 접근성과 구매율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다이얼링크’를 활용할 수 있다.

‘다이얼링크’ 서비스 적용을 원하는 기업, 기관들은 전화번호 1599-6011(SKT 법인고객센터, b2b.tworld.co.kr)로 문의 가능하며, 키패드에서 ‘1312*’을 입력 후 통화 버튼을 누르면 ‘다이얼링크’ 서비스 소개 웹사이트로 연결된다.

‘다이얼링크’ 서비스는 통신사 관계없이 안드로이드폰에서는 모두 이용 가능하며, iOS 사용자의 경우 문자메시지로 웹 링크를 전달 받게 되며 SKT 고객만 이용 가능하다.

SKT 이용익 Cloud 사업개발담당은 “이번 ‘다이얼링크’ 서비스를 통해 기업은 새로운 방식의 마케팅을, 공공기관 및 지자체는 정책활동, 공공서비스 안내 등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조만간 ‘다이얼링크’를 개인도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하는 등 다이얼 키패드에서 웹 환경까지 모든 국민들을 연결하는 서비스로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SKT, SK텔레콤, 다이얼링크
SKT, SK텔레콤, 다이얼링크
다운로드 받기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