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클라우드베리 서비스 종료…소중한 데이터 미리미리 백업 받으세요

SKT의 모바일 특화 개인형 클라우드인 ‘클라우드베리’가 오는 9월 27일(월)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SKT는 ‘미디어·콘텐츠 중심의 클라우드 서비스’로의 기업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클라우드베리 서비스 종료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 노력해 온 클라우드베리. 이번에도 효과적이면서 안전한 백업 환경을 구축합니다. 클라우드베리는 클라우드에 보관된 모든 파일을 편리하게 백업받을 수 있는 ‘파일 백업 PC 프로그램’을 출시했습니다. 이로써 데이터를 더욱 쉽고 빠르게 옮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클라우드베리 파일 백업 방법과 기간, 그리고 자주 묻는 질문까지 한 번에 정리해드립니다.

데이터 백업, 이렇게 받으세요!

클라우드베리가 안전하고 편리한 백업을 위해 ‘파일 백업 PC 프로그램’을 선보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클라우드에 업로드 한 모든 파일을 내 컴퓨터의 지정된 폴더에 자동으로 백업받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지금 바로 백업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파일 백업을 진행해보세요.

파일 백업 PC 프로그램 다운로드 >

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Q&A로 알아보는 클라우드베리 백업

클라우드베리 데이터 백업 관련 주요 질문과 답변을 정리해 봤습니다.

Q. 데이터 백업은 언제까지 해야 하나요?
클라우드베리 서비스가 완전히 종료되는 2021년 9월 27일(월)까지 데이터를 안전하게 옮길 수 있습니다. 서비스 종료일이 가까워지면 다운로드 이용 고객님의 증가로 백업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백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Q. 파일 백업 PC 프로그램은 무엇인가요?
고객님의 클라우드베리에 업로드되어 있는 모든 파일을 내 컴퓨터의 지정된 폴더에 자동으로 백업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파일 백업 PC 프로그램을 통한 백업은 계정 당 한 대의 컴퓨터에서, 1회만 백업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백업 프로그램 설치는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과 백업받을 저장 공간이 충분한 PC(외장하드 포함)를 준비한 후 진행하기 바랍니다. 단, 휴대폰 데이터, 휴지통 파일, 클라우드베리에 업로드가 완료되지 않은 파일은 백업할 수 없습니다.

Q. 휴대폰으로 데이터를 다운로드할 수 있나요?
네, 휴대폰으로 데이터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휴대폰으로는 파일 별로만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PC 웹을 이용하길 바랍니다. 파일 백업 PC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더 편리하게 데이터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Q. 안정적인 데이터 백업을 위한 Tip이 있을까요?
가능하면 내 PC의 저장공간에 백업해주세요. 외부 저장장치(외장하드, USB 등)를 이용하실 경우 백업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만약 백업 용량 관계로 외장하드를 이용하실 경우, 백업 전 ‘디스크 검사’를 진행하신 후 저장장치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주세요.

저장공간이 부족할 경우 PC에 있는 파일을 정리하시고 충분한 용량을 확보한 후 백업 받아주세요.(ex. 스크린샷)

백업 프로그램은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에서 진행해주세요. 백업 받는 장소의 인터넷 속도에 따라 백업 받는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백업 시간이 오래걸릴 경우를 대비하여 컴퓨터가 꺼지지 않게 전원을 확인해주세요. 혹시 PC 절전모드를 하고 계시다면 해제하고 백업해주세요.

안정적인 백업을 위해, 백업이 완료될 때까지 클라우드베리 파일의 변경 및 추가 업로드를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클라우드베리 서비스 종료 안내 바로가기 > 

클라우드베리는 데이터를 안전하게 옮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종료일인 2021년 9월 27일(월) 이후에는 데이터가 모두 삭제됩니다. 소중한 데이터, 미리미리 백업을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