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T, ‘누구 셀럽(NUGU celeb)’ 출시

– ‘누구’의 다양한 기능을 SM Ent. 인기 스타 목소리로 이용 가능
– 스타 음성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누구 셀럽 : 보이스’와 ‘누구 셀럽 : 알람’ 제공
– AI와 엔터테인먼트의 결합 통해 이용자에 새로운 이용 경험 제공 기대

누구, NUGU, 누구셀럽, NUGUceleb

SK텔레콤은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NUGU)의 음성 안내를 인기 스타의 목소리로 바꿔 이용할 수 있는 ‘누구 셀럽(NUGU celeb)’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첨부 사진은 ‘누구 셀럽’에 목소리가 적용된 SM엔터테인먼트의 EXO 백현.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 www.sktelecom.com)은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NUGU)의 음성 안내를 인기 스타의 목소리로 이용할 수 있는 ‘누구 셀럽(NUGU celeb)’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누구 셀럽’은 누구의 음성 답변을 스타의 목소리로 전하는 ‘누구 셀럽 : 보이스’와 스타의 목소리로 알람을 들려주는 ‘누구 셀럽 : 알람’ 두 종류다.

SKT는 SM엔터테인먼트와 협력을 통해 ‘누구 셀럽’에 인기 스타 3명(EXO 백현 ∙ Red Velvet 조이 ∙ NCT태용)의 목소리를 적용했다.

SKT는 이용자들이 AI를 더욱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누구 셀럽’을 기획했으며, 많은 K-POP 팬들의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누구 셀럽 : 보이스’는 누구 앱에서 기본 음성 안내를 좋아하는 스타의 목소리로 설정 가능하며, “아리아, 조이 목소리로 설정해줘” 등의 음성 명령으로도 스타를 선택할 수 있다.

‘누구 셀럽 : 알람’은 매시간 달라지는 스타의 멘트와 함께 이용자가 직접 설정한 애칭으로 알람음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누구 앱을 통해 스타의 목소리와 애칭을 설정할 수 있다.

‘누구 셀럽’은 누구 앱에서 이용권을 구매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권은 매월 정기 결제되는 정기권과 특정 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기간권(180일, 360일) 중 선택 가능하다.

SKT 이현아 AI서비스단장은 “’누구 셀럽’은 AI서비스와 엔터테인먼트가 결합한 서비스로, 이용자들이 새로운 이용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AI서비스의 영역을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누구, NUGU, 누구셀럽, NUGUceleb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