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전기차 몰고 골프 즐기는 30대 ‘폴드에 꽂혔다’

Related

갤럭시Z폴드3, 갤럭시Z플립3, 폴더블폰

SK텔레콤이 갤럭시 Z 폴드3 · 플립3 사전 예약에 앞서 기존 삼성전자 폴더블 시리즈의 유저 분석 데이터를 12일 공개했다. 전기차, 골프, 클라우드 게임 등을 즐기는 30대는 갤럭시 Z 폴드(이하 폴드)를, 트렌디한 SNS 인싸*들은 갤럭시 Z 플립(이하 플립)을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인싸: 인사이더의 줄임말로, 행사나 모임에 적극 참여하며, 잘 어울리는 사람을 이르는 신조어

골프 · 전기차 선호하는 30대 앰비슈머는 SKT x 폴드 선택

이번 분석 결과, 폴드 시리즈*는 골프를 즐기는 30대 앰비슈머**가 선호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 폴드 시리즈: 갤럭시 Z 폴드 1, 갤럭시 Z 폴드 2
** 앰비슈머: 평소 가격·성능을 꼼꼼히 따지지만, 자신이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소비에는 비용을 아끼지 않는 소비자

갤럭시Z폴드3, 갤럭시Z플립3, 폴더블폰

우선 폴드 유저의 연령별 비중을 살펴보면 30대 비율이 29%로 가장 높았으며, 40대가 28%로 뒤를 이었다. 3040 세대 다음으로 50대(18%)와 20대(15%)가 폴드를 많이 찾았다.

갤럭시Z폴드3, 갤럭시Z플립3, 폴더블폰

폴드 유저들이 많이 사용하는 앱 · 웹 서비스는 전기차 · 자동차 디지털키 · 골프 VOD · 골프 예약 등이다. 폴드 유저들은 삼성전자 타 단말 유저와 비교했을 때 골프 앱 사용이 120%, 자동차 관련 앱은 150%, 해외직구 앱은 20% 많았다.

관심 앱 · 웹 서비스에 암호화폐 · 스포츠 · 클라우드 게이밍 등이 순위에 오른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자동차와 스포츠를 좋아하고, 암호화폐를 자주 거래하며, 클라우드 게임을 즐기는 등 폴드 유저의 라이프 스타일을 가늠할 수 있다.

SKT x 플립은 인싸들에게 인기… 패션 · 셀피 · 피트니스 등에 관심 높아

플립 시리즈*는 성별과 세대에 관계없이 고르게 사랑받았으며, 인스타그램을 즐기는 인싸들이 플립을 선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 플립 시리즈: 갤럭시 Z 플립, 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Z폴드3, 갤럭시Z플립3, 폴더블폰

전체 유저 중 여성은 53%, 남성은 47%로 남녀가 비슷하게 플립 시리즈를 선호했다. 연령별로 살펴보면 전체 플립 유저 중 30대와 40대가 각각 26%, 50대가 19%, 20대가 18%를 차지했다.

갤럭시Z폴드3, 갤럭시Z플립3, 폴더블폰

플립 유저들은 삼성전자 타 단말 유저와 비교했을 때 패션 · 셀피 · 뷰티 · 피트니스 앱을 많이 사용했다. 특히 셀피 앱 사용량은 30% 더 많았다. 폴더블 모델의 플렉스 모드*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또, 플립 유저는 SNS에 관심이 높았고, 폴드 유저 대비 SNS 사용량이 훨씬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인 SNS인 인스타그램의 사용 횟수는 플립 유저가 폴드 유저 대비 2.5배 더 많았다.
* 플렉스 모드: 스마트폰을 반으로 접어 상·하단을 나누어 쓰는 기능이며, 셀피 시 다양한 각도로 사진을 찍을 수 있음

※ 조사 방식
SKT 갤럭시 Z 시리즈 유저 중 정보 제공에 동의한 고객의 비식별화된 앱 · 웹 서비스 이용 데이터를 분석했다.

T팩토리에서 미리 체험해 보는 폴드3 · 플립3

SKT는 고객이 폴드3 · 플립3 모델을 꼼꼼하게 비교하며 구매할 수 있도록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 체험존은 홍대에 위치한 ICT 멀티플렉스(복합 체험 공간) T팩토리에 마련됐다. <Unfold Your Summer>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체험존은 8월 12일부터 28일까지 T팩토리에 방문하는 고객 누구나 즐길 수 있다.

 

SK텔레콤-전기차 몰고 골프 즐기는 30대 ‘폴드에 꽂혔다’-3
SK텔레콤-전기차 몰고 골프 즐기는 30대 ‘폴드에 꽂혔다’-2
SK텔레콤-전기차 몰고 골프 즐기는 30대 ‘폴드에 꽂혔다’-5

매장 1층 플렉스 스테이지(Flex Stage)에는 접기(Fold)를 테마로 한 다양한 페이퍼 아트가 전시된다. 전시는 페이퍼 아티스트 ‘사랑’이 맡아 감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여름 해변 등을 콘셉트로 한 페이퍼 아트 및 폴드3 · 플립3 전시를 만나볼 수 있다.

T팩토리 베스트셀러 존에 방문하면, 폴드3 · 플립3 모델을 갤럭시 및 아이폰 모델과 상세히 비교해 볼 수도 있다. 스펙부터 가격까지 꼼꼼한 비교가 가능하다.

현장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방문 고객이 동서남북 종이접기로 폴드3 · 플립3의 주요 기능을 체험하는 미션을 달성하면 T팩토리 굿즈를 제공한다. 또한, 미션 참가자 중 2명을 추첨하고, 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 참가자 중 2명을 추첨해 총 4명에게 플립3 모델을 증정할 예정이다.

SKT는 최근 확산하는 코로나19 감염에 대비하여 T팩토리 방역 활동에 더욱 힘쓴다. 방역 수칙을 준수해 방문 고객이 폴드3 · 플립3를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SKT는 “프리미엄 이미지를 추구한다면 폴드3가 어울리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추구한다면 플립3가 어울릴 것”이라며 “SKT는 기존 고객 성향에 발맞춰 그에 걸맞은 다양한 혜택을 풍성하게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SKT 갤럭시 Z 폴드3 · 플립3 사전예약은 오는 17일부터 시작한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