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T, 이프랜드서 ‘차세대 K팝 스타’ 뽑는다

추천 콘텐츠

이프랜드, ifland, 메타버스, 틴틴오디션,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메타버스 세상에 K팝 꿈나무들을 위한 오디션이 열린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 www.sktelecom.com)이 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 최용혁, http://www.dima.ac.kr)와 손잡고 메타버스 가요제 ‘틴틴오디션’을 이프랜드에서 개최한다.

메타버스 가요제 ‘틴틴오디션’은 K팝 스타를 꿈꾸는 10대 청소년들이 끼와 실력을 발휘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SKT와 동아방송예술대학교가 새롭게 선보이는 공개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7월 15일에 시작해 오는 12월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동아방송예술대는 우승자부터 4위까지 입상하는 참가자들에게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입학 지원 시 5% 가산점을 부여하고, 잠재력 있는 신인에게는 신곡 발매 및 뮤직비디오 제작, 볼류메트릭*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등 매니지먼트 지원의 기회가 주어진다.
*볼류매트릭(Volumetric) 기술 : 360도 전방위를 커버하는 여러 대의 카메라가 동시에 오브젝트를 촬영해 실사 기반 입체 영상을 만드는 기술로 실제와 유사한 생생함을 줄 수 있는 것이 특징

SKT와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일반 관객들이 메타버스 가요제 ‘틴틴오디션’을 몰입해서 감상할 수 있도록 심사 점수의 30%를 관객 심사에 맡긴다. 또한 ‘틴틴오디션’을 즐기러 온 관객들을 위한 인증샷, 초성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스타벅스, 올리브영 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틴틴 오디션’ 참가 대상은 전국 중∙고등학교 재학생으로, 음악 장르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하다. 참가 접수는 오는 6월 24일까지 할 수 있으며, ‘틴틴오디션’ 공식 홈페이지(https://iflanddima.modoo.at/)를 통해 지원서와 참가신청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 CO장은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공간에서 K팝 꿈나무 학생들이 마음껏 끼를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메타버스 공간이 누군가의 꿈이 실현되는 기회의 장으로 진화시키겠다”고 밝혔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최용혁 총장은 “어떤 분야에서든 최초라는 타이틀에는 자부심과 함께 책임감이 뒤따른다”며, “SKT와 함께 준비한 ‘틴틴오디션’ 역시 국내 대학 최초 시도로, K-컬쳐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재능을 한껏 쏟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1997년 설립된 방송예술 분야 특성화대학으로 다수의 인기 가수를 배출했다. 대표적으로 손담비, SG워너비 이석훈, 2AM이창민, 2PM 준케이, 빅마마 이영현, 비스트 양요섭, 지코, 인피니트 남우현, 코드 쿤스트, 이정, 곽진언, 옥상달빛, 세븐틴 민규, 오마이걸 효정, EXID 솔지, 싱어게인 김소연 등이 있다.

다운로드 받기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