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T, T멤버십 할인과 결제를 동시에 ‘결제바코드’ 런칭

– SKT, T멤버십 바코드에 SK pay 결제 기능 추가한 ‘결제바코드’ 새롭게 도입
– 고객이 결제 ON/OFF 버튼 통해 사용 여부 선택… 결제 수단도 카드/계좌 자유롭게 설정
– 베이커리, 외식업체 5곳에서 우선적으로 시행 후 연내 편의점까지 확대 예정
– 런칭 기념으로 17일부터 6주간 최대 50% 할인/적립 혜택 프로모션 시행

결제바코드, T멤버십, T멤버십 바코드, SK pay, SK페이, 할인, 적립, 혜택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 www.sktelecom.com)은 고객들의 멤버십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T멤버십 바코드에 결제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결제바코드’는 기존 할인/적립 혜택을 위한 T멤버십 바코드에 ’SK페이(pay)’ 결제 기능을 결합한 것으로, 그간 멤버십 이용과 결제가 별개로 이뤄지던 것과 달리 ‘결제바코드’ 1회 제시만으로 멤버십 혜택 이용은 물론 결제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SKT는 ‘결제바코드’의 도입으로 고객들의 멤버십 서비스 이용이 한결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했다.

‘ON/OFF’ 버튼만으로… ‘T멤버십 할인과 결제 동시 사용’ 여부 결정

‘결제바코드’는 17일 T멤버십 앱 업데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기존 T멤버십 바코드와는 달리 바코드 상단에 ‘ON/OFF’ 버튼이 추가된다. 추가된 ‘ON/OFF’ 버튼으로 ‘결제바코드’ 사용 여부를 고객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 다음 장 T멤버십 ‘업데이트 화면’ 이미지 참조

특히, 고객들이 멤버십 서비스 이용에 혼선이 없도록 SKT는 T멤버십 앱 업데이트 이후 ‘바코드’의 기본 상태를 ‘결제 OFF’로 설정한다.

고객은 ‘결제바코드’ 버튼을 최초 ‘ON’할 경우에 한해, SK페이 연동 절차를 거치며 이후부터는 ‘ON/OFF’ 버튼으로 결제 기능의 사용 여부를 쉽게 정할 수 있다.

결제 수단은 카드나 계좌, 휴대폰 결제 등 고객이 원하는 수단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결제바코드, T멤버십, T멤버십 바코드, SK pay, SK페이, 할인, 적립, 혜택

SKT는 이번 ‘결제바코드’ 런칭을 통해 고객들의 사용 편의성은 물론, 제휴처 가맹점주과 점원들도 ‘바코드’ 리딩 한 번으로 프로세스가 줄어 업무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결제바코드’는 고객들이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베이커리 업체인 파리바게뜨, 뚜레쥬르와 외식 업체인 VIPS에서 먼저 이용할 수 있다.

SKT는 11월 7일부터는 사용 가능 매장으로 던킨, 배스킨라빈스을 추가하며, 연내 ‘결제바코드’ 이용 가능 제휴처를 CU와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으로 넓히는 등 사용 가능 장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KT는 ‘결제바코드’ 우선 도입 제휴사 5곳과 함께 17일부터 파리바게뜨를 시작으로 총 6주간의 ‘결제바코드’ 런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첫 주자인 파리바게뜨는 오는 30일까지 ‘결제바코드’ 이용 고객들에게 1,000원당 500원의 할인(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VIPS, 뚜레쥬르, 던킨, 배스킨라빈스 프로모션 참여 제휴처들은 31일부터 순서대로 각 일주일간 최대 50% 할인(또는 적립) 혜택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할인, 적립의 일별/월별 한도 등 자세한 내용은 T월드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무제한 멤버십’ 도입부터 제휴처 지속 발굴까지 고객 혜택 강화에 최선

SKT는 이번 ‘결제바코드’ 도입 등 T멤버십 고객들의 서비스 이용 편의 및 혜택 제고를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SKT는 지난 2018년 업계 최초로 멤버십 할인 한도를 폐지해 고객들이 한도에 상관없이 다양한 제휴처에서 멤버십 혜택을 무제한으로 누릴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T멤버십 혜택 기반인 제휴처 발굴에도 힘쓰는 중이다. SKT는 올해에만 배스킨라빈스, 던킨, SK스토아, 에그슬럿 등 26곳을 신규 제휴처로 추가해 현재 총 120여개 의 제휴사와 제휴를 맺고, T멤버십 혜택을 고객들에게 제공 중이다.

T멤버십의 대표 혜택 프로그램인 ‘T Day’는 매월 달력의 T자 모양(매월 첫 주와 매주 수요일)에 다양한 제휴처들과 함께 고객에게 파격적인 할인 /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SKT는 T Day의 ‘Week’* 기간 혜택을 기존의 1주에서 2주로 확대 운영 중에 있다.

* Week는 T Day의 매월 첫 주를 의미

특히, SKT는 ‘이케아’, ‘노브랜드’, ‘H&M’, ’요기요’, ‘교촌’, ‘톤28’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제휴처를 중심으로 파격적인 T Day 혜택을 제공하여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윤재웅 SKT 구독마케팅담당은 “고객들의 T멤버십 이용이 더욱 편해지도록 할인/적립을 위한 기존 바코드에 결제 기능을 추가한 ‘결제바코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SKT는 T멤버십의 제휴처와 혜택을 지속 확대해 고객 가치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운로드 받기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채널을 추가해 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