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새 학기 맞이하는 우리 아이, 어떤 폰을 사줘야 할까? 스마트폰 구매 가이드

Related

새 학기 맞이하는 우리 아이 어떤 폰을 사줘야 할까 스마트폰 구매 가이드

오는 3월 새 학기를 앞두고 자녀에게 어떤 스마트폰을 사줘야 할지 고민하는 부모들이 많다. 이런 부모들을 위해, SKT 뉴스룸에서 새 학기 자녀 스마트폰 구매 가이드를 준비했다. 미취학 아동 및 초등 저학년 어린이를 위한 ‘ZEM폰 포켓몬에디션2’, 그리고 청소년이 선호하는 아이폰 13 미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 수량 제공하는 ‘라인프렌즈 미니니(LINE FRIENDS minini)’ 액세서리 패키지를 살펴보고, SKT가 개학 시즌을 맞아 진행하는 ‘아이러브 ZEM 새 학기 페스티벌’ 내용을 알아봤다.

초등 저학년 우리 아이를 위한 ‘ZEM폰 포켓몬에디션2’

미취학 아동 및 초등 저학년 자녀를 위해서는 가벼운 무게와 너무 크지 않아 손에 편하게 쥘 수 있는 사이즈의 스마트폰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ZEM폰 포켓몬에디션2’ 단말은 고객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어린이 고객에게 최적화한 사이즈와 무게를 갖췄으며, 자녀의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길러주는데 도움이 될 다양한 기능을 기본 탑재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새 학기 맞이하는 우리 아이 어떤 폰을 사줘야 할까 스마트폰 구매 가이드

ZEM폰 포켓몬에디션2는 퀄컴 스냅드래곤 6nm 칩셋과 6GB 램을 갖춰 키즈폰 중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지녔다. 또한 아이 손에 적합한 크기는 유지하면서 디스플레이 크기는 전작 대비 10% 가량 커졌다. 이밖에도 측면 SOS 버튼을 길게 눌러 보호자에게 위치 정보를 공유하는 기능, 5,000만+500만 화소의 듀얼 후면카메라, IP68 등급 방수방진 지원으로 튼튼함까지 갖췄다. ZEM폰 포켓몬에디션2 단말은 별도 설치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ZEM 앱을 선탑재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포켓몬을 수집하면서 재미있게 양치 습관을 들일 수 있는 ‘포켓몬 스마일(Pokémon Smile)’, 어휘력을 길러주는 ‘네이버 사전’ 앱과 ‘단어 퀴즈’ 앱이 기본 설치돼 있다.

ZEM폰 포켓몬에디션2의 구성 상품으로 다양한 포켓몬 꾸미기 패키지가 함께 제공된다. ZEM폰 포켓몬에디션2의 구성 상품으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포켓몬으로 직접 단말을 꾸밀 수 있는 포켓몬 멀티 꾸미기 캐릭터, 투명 케이스, 포켓몬 키링과 이니셜 파츠, 포켓몬 스티커, 길이 조절이 가능한 포켓몬 스트랩 등이 있다. 모든 구성품은 여행이나 소풍 등에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포켓몬 키즈 레디백에 담겨 제공된다.

청소년 자녀를 위해, ‘아이폰 13 미니 – 라인프렌즈 미니니’ 패키지

새 학기 맞이하는 우리 아이 어떤 폰을 사줘야 할까 스마트폰 구매 가이드

자녀가 청소년기에 들어서면 온라인 강의나 동영상 플랫폼 콘텐츠를 시청하는 등, 이전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하게 된다. 때문에 청소년 자녀에게는 더 높은 성능의 스마트폰이 필요하다. SKT는 청소년 층에 인기 있는 단말인 iPhone 13 mini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라인프렌즈 미니니’ 액세서리 패키지를 한정 수량 제공한다.

새 학기 맞이하는 우리 아이 어떤 폰을 사줘야 할까 스마트폰 구매 가이드

라인프렌즈 미니니 액세서리 패키지에는 IPX(구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IP ‘미니니(minini)’의 ‘레니니(lenini)’, ‘샐리니(selini)’, ‘브니니(bnini)’ 등 귀여운 캐릭터로 꾸며진 다양한 구성품이 포함됐다. 맥세이프 호환 폰케이스, 맥세이프 호환 스마트톡, 에어팟 프로 케이스 등 미니니 캐릭터 테마의 액세서리들은 스마트폰 구입 이후 액세서리 추가 구매에 대한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 이에 더해 폰 꾸미기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미니니 스티커 세트도 함께 제공한다. 라인프렌즈 미니니 액세서리 패키지는 공식 온라인 채널인 T다이렉트샵과 SK텔레콤 공식 대리점에서 대리점에서 아이폰 13 미니 구매시 선착순으로 받아볼 수 있다.

부모 안심∙자녀 안전,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길러주는 ZEM

자녀를 위한 스마트폰을 구매하려는 부모님들이라면, 아이들이 스마트폰에 지나치게 몰입하지 않을까 우려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ZEM 앱을 활용하면 자녀가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들이도록 독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자녀의 안전한 일상 생활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ZEM 앱은 부모용과 아이용 두 가지가 있으며, 부모용 앱은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 시간 및 앱 개별 관리, 자녀 위치 확인 등 다양한 기능을 지녔다. 아이가 안드로이드 OS를 이용하는 SKT 고객이면 부모는 통신사/OS 상관 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부모용-아이용 ZEM 앱을 서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부모님 휴대폰 인증 등 간단한 과정을 거치면 된다. 보호자는 엄마와 아빠는 물론, 양육에 도움을 주는 할머니나 할아버지 등 최대 5명까지 등록할 수 있다.

ZEM앱에 아이 연결을 완료하고 나면 ZEM 앱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실시간 위치 조회 기능의 경우 자녀의 현재 위치 확인은 물론이고, 앱에서 지정해 둔 위치에서 벗어날 때 알림을 받을 수도 있다. 또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확인하거나 앱마다 사용 시간을 별도로 설정할 수도 있으며, 앱별 사용 현황을 분석한 리포트도 확인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이동 시 스마트폰 사용을 제한하는 스몸비* 방지 기능, 알러지 정보를 포함한 학교 급식 정보도 제공된다. 또 아이가 직접 스마트폰 사용 계획을 세우고 부모와의 약속을 실천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습관’, ‘선물’ 기능 등을 통해 바른 생활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준다. ‘쉬는시간’에서는 어린이과학동아, 마법천자문 등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 스몸비(Smombie): 스마트폰과 좀비의 합성어로, 길에서 주위를 살피지 않고 스마트폰을 보면서 걸어가는 사람들을 이르는 말.

자녀 폰 구매를 고민한다면 지금이 기회, ‘아이러브 ZEM 새 학기 페스티벌’

새 학기 맞이하는 우리 아이 어떤 폰을 사줘야 할까 스마트폰 구매 가이드

SKT는 새 학기를 맞아, 2월 13일부터 3월 31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모은 ‘아이♥(러브) ZEM 새 학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ZEM 새 학기 경품 추첨 프로모션’은 이벤트 기간 내에 ZEM 앱으로 자녀와 신규 연결한 고객을 대상으로 1,104명을 추첨해 LG 그램 노트북, 일룸 책상 세트, 어린이과학동아 2개월 구독권, 카카오프렌즈 학용품 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ZEM 앱 내 이벤트 배너에서 응모할 수 있다.

새 학기 맞이하는 우리 아이 어떤 폰을 사줘야 할까 스마트폰 구매 가이드

 

새 학기 맞이하는 우리 아이 어떤 폰을 사줘야 할까 스마트폰 구매 가이드

ZEM 플랜 요금제 가입자에게 무료 데이터 1GB를 추가로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준비돼 있다. ‘새 학기 ZEM 플랜 요금제 프로모션’은 이벤트 기간 내에 휴대폰을 구매한 대상 요금제 이용 고객에게 가입 월 포함 최대 6개월간 1GB의 데이터를 추가 제공한다. 프로모션 대상 요금제는 ▲5G ZEM플랜 베스트(26,000원 요금제) ▲5G ZEM플랜 퍼펙트(36,000원 요금제) ▲ZEM플랜 베스트(26,000원 요금제) ▲ZEM플랜 스마트(19,800원 요금제) 4개이며, 신규가입 및 판매기변 고객에 한해 제공된다.

새 학기 맞이하는 우리 아이 어떤 폰을 사줘야 할까 스마트폰 구매 가이드

2월에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기면 좋을 T day 멤버십 혜택도 마련돼 있다. T멤버십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누릴 수 있는 T day 혜택 중에서 2월 21일에는 배스킨라빈스, 피자헛, 뚜레쥬르 등 아이들과 가족 모두가 좋아하는 브랜드의 할인/적립 등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T우주를 통해 초중고 전 연령 독서 학습 월간지 ‘독서평설’을 새롭게 정기 구독하는 고객 대상 구독료 15% 할인 및 이전 발행분을 추가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SKT는 앞으로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콘텐츠 사용 안내
이 콘텐츠는 공유, 인용, 배포가 가능하며
사용 시에는 ‘SK텔레콤 뉴스룸’으로
출처 표기
를 부탁드립니다.
문의하기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