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SKT가 국내 이동통신사 최초로 비행 중인 항공기 내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T 기내 와이파이’를 출시했다. 뉴스룸에서 여행에 활용할 수 있는 T 기내 와이파이와 함께, 휴가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SKT 서비스를 소개한다.
모르면 손해, 내 번호 그대로 쓸 수 있는 바로(baro) 로밍부터 가족과 함께하는 가족로밍까지!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SKT 고객이라면 ‘바로(baro) 요금제’를 추천한다. 바로 요금제 이용자는 T전화로 한국과 해외 현지로 거는 통화, 걸려온 통화를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가입하는 데이터에 따라 요금제(3/6/12/24GB 중)를 선택하여 최대 30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만 34세 이하 고객에게는 1GB를 추가로 제공하며, 0청년 요금제 가입자는 상시 50% 할인도 받을 수 있다. SKT는 지난 5월부터 개편 1주년을 맞이해, T로밍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로밍 첫 이용 50%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60개월간 로밍 요금제를 이용한 이력이 없는 고객이라면 이벤트 참여를 신청하고 바로 요금제에 가입하면 로밍 요금의 50%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9월 20일까지 진행된다.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작년 6월에 개시한 ‘가족로밍’ 서비스도 유용하다. 가족로밍은 가족 중 한 명이 ‘바로(baro) 요금제’에 가입하고 3,000원을 추가하면 최대 5명의 가족이 로밍 데이터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가족로밍을 이용하는 모든 가족들은 baro 통화와 문자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가족로밍은 출시 후 1년간 53만 가구 총 126만 명이 이용했으며, 로밍 이용 가구의 75% 이상이 이용한 인기 서비스다.
특히, 로밍 이용 성향이 낮은 여성과 10대의 비중이 늘어나 게 큰 특징이다. ‘가족로밍’의 사용자 중 여성의 비율은 56%(개인 이용자 대비 1.5배), 10대 비율은 22%(개인 이용자 대비 4.4배)로 나타났다.
SKT는 지난 17일, 국내 이동통신사 최초로 항공기 내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 ‘T 기내 와이파이’를 출시했다. 기존에 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와이파이 사용 가능 항공편을 확인하고 결제하는 식으로 제공되었던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가 이번 출시로 SKT 고객이라면 더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T 기내 와이파이 상품이 이용 가능한 항공사로는 루프트한자, 일본항공, 중국동방항공, 에어캐나다, 카타르항공, 에티하드항공으로 향후 협력 항공사는 계속 확대될 예정이다. T 기내 와이파이의 요금은 비행 거리에 따라 장거리/중거리/단거리로 구분되며, 현재 바로 요금제를 이용하면 할인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단거리 기준 바로 3/6GB 요금제 이용 시 20% 할인(14,080원), 바로 12GB 이용 시 50% 할인(8,800원), 바로 24GB 이용 시 100% 할인(무료)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홈캉스엔 OTT지, 홈캉스에 좋은 T우주 구독은?
휴가철 홈캉스나 호캉스 예정인 SKT 고객을 위한 추천 서비스도 있다. 최근 T우주에서 출시한 ‘우주패스 넷플릭스(Netflix)’는 국내외 대표 OTT 서비스인 넷플릭스와 웨이브(Wavve)를 결합해 고객에게 최대 10% 할인을 제공하는 구독 서비스로, 넷플릭스 상품에 따라 ▲광고형 스탠다드 ▲스탠다드 ▲프리미엄으로 나뉜다. 출시 이벤트로 우주패스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상품을 2개월간 9,9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쿠폰도 제공한다.
작년에 출시한 ‘우주패스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 상품도 있다. 우주패스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면 월 13,900원에 유튜브와 추가 혜택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추가 혜택은 ▲카카오웹툰 3,000캐시 ▲카카오페이지 3,000캐시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교환권 1장 ▲메가MGC커피 아메리카노(HOT) 무료 쿠폰 2장 ▲롯데시네마 영화 1+1 관람권+콤보 2천 원 할인권 ▲B tv 캐시 5,000P 적립 중 선택할 수 있다. 추가로 5,000원을 결제하면 유튜브 프리미엄과 웨이브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여행지에서 풍성하게! T멤버십 혜택 알아보기
여행 중 사용할 수 있는 T멤버십 서비스도 다양하다. SKT 고객이라면 T멤버십 등급에 따라 숙박 예약부터 렌터카, 항공사, 면세점 등 다양한 할인·적립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야놀자의 경우, VIP/Gold/Silver 등급 모두 4% 할인 및 적립과 T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다. SK렌터카에서는 VIP/Gold/Silver 등급 모두 제주에서 주중/주말 최대 85%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내륙에서는 주중/주말 최대 60%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T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다. 또, 제주, 내륙 할인 혜택 적용 후에는 차량대여요금의 5%를 적립할 수 있다. 추가로 사용 가능한 브랜드로는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그린카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 ▲롯데렌터카 등 다양하다.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SKT 고객은 T멤버십의 ‘글로벌여행’ 서비스 혜택을 눈여겨봐야 한다.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여행하는 일본, 태국, 베트남을 비롯해 총 9개 지역에서 항공권, 숙박, 테마파크/투어, 맛집, 쇼핑몰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작년에는 ▲베트남 콩카페 ▲방콕 노스이스트 ▲괌 롱혼스테이크 등 MZ 여행자들 사이에서 필수 방문처로 꼽히는 맛집들과 제휴해 화제가 됐다. 올해도 T멤버십 바코드를 이용하면 다양한 제휴처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올해 오픈한 새로운 지역인 일본 오사카, 후쿠오카 및 베트남 나트랑, 푸꾸옥 지역에서는 타코야끼나 드럭스토어, 현지 식당, 카페 등 풍성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KT는 최근 T멤버십에 ‘키즈(ZEM)’ 카테고리를 선설, 테마파크 · 키즈카페 · 교육 · 심리상담 · 쇼핑 등 5개 분야에 새로운 혜택을 업데이트했다. SKT 고객은 T멤버십을 통해 테마파크와 키즈카페의 입장권을 할인과 함께 교육이나 쇼핑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KT는 어린이들 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 테마파크 ‘티니핑 유니버스’ 전시관 티켓 20%, 코딩 학습 솔루션 ‘코드모스’ 22% 할인 쿠폰(6개월 결제 시)을 포함, ▲주렁주렁(테마파크) ▲캘리클럽(키즈카페) ▲캐리마켓(쇼핑) ▲보리보리(쇼핑) ▲자란다(교육) 등 총 17개 브랜드의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아울러 T멤버십은 7월 18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키즈(ZEM) 카테고리 오픈 이벤트’도 진행한다.
SKT는 안전하고 편안한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여행지나 기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폭 넓게 제공하고 있다. 여름 휴가철 나에게 맞는 SKT의 맞춤 서비스로 알찬 휴가를 계획해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