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지난 9월, 자녀 스마트폰 관리 앱 ‘ZEM’의 iOS 버전을 출시하며 다양한 안심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단순한 자녀 관리 앱을 넘어, ‘토탈 안심 서비스’로 확장된 ZEM의 새로운 기능을 뉴스룸에서 살펴봤다.
iOS 버전 ZEM 출시… 이젠 아이폰에서도 사용 가능
SKT는 지난 9월 19일, 아이폰을 사용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iOS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 기존에는 안드로이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아이용 ZEM 서비스가 이제는 모든 운영체제(OS)에서 지원된다. iOS 버전은 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로써 ZEM은 국내 스마트폰 관리앱 최초로 모든 운영체제를 지원하며, 스마트폰 종류의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ZEM은 자녀가 SKT를 사용한다면, 부모의 통신사 관계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사용 관리’부터 ‘습관 만들기’까지… ZEM의 주요 기능은?
ZEM 서비스는 기존에도 자녀의 스마트폰 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모드 설정 ▲스마트폰 사용 리포트 ▲습관 ▲부모수업 ▲쉬는시간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왔다.
모드 설정은 약속모드, 집중모드, 자유모드 세 가지 중 모드별로 이용할 수 있는 앱을 지정하고, 하루에 사용할 수 있는 폰 사용 시간과 앱별 사용 시간을 관리하는 기능이다. 폰 사용 리포트를 통해서는 자녀의 앱별 사용 시간과 남은 데이터 등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전체적인 정보를 간편하게 알 수 있다.
습관 만들기 기능은 잼콘을 통해 자녀의 건강한 습관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다. 기르고 싶은 자녀의 습관과 관련하여 목표를 세우고, 자녀에게 잼콘을 선물하면서 행동에 동기를 부여할 수 있다.
부모수업에서는 전문가가 알려주는 자녀 교육 관련 정보들을, 쉬는시간에서는 자녀를 위한 키즈 베스트셀러 등 유익한 콘텐츠들을 확인할 수 있다.
강화된 ‘안심 기능’, 자녀 안전 관리도 ZEM으로 한 번에!
SKT는 이번 업데이트에 ▲안심지도 ▲안심설정 ▲안심리포트 ▲안심연락처 등 안심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안심지도를 통해서는 늦은 밤 이용 가능한 병원이나 약국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녀가 도움이 필요할 때 갈 수 있는 아동안전지킴이집 위치 등 안심 장소를 간편하게 찾을 수 있어 안전 관리에 유용하다.
안심설정은 유해 콘텐츠 차단, 앱 마켓 결제 차단, 스몸비 방지 등 자녀의 스마트폰을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안심리포트에서는 안심 설정에 따른 결과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안심연락처에서는 상담이나 도움이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상담센터의 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아이의 폰 찾기 기능을 이용하면 자녀의 스마트폰에서 소리가 울려, 분실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SKT는 어린이의 스마트폰 이용에 재미 요소를 더해, AI 카메라 앱 ‘스노우’와 제휴해 새로운 이모티콘 기능도 함께 업데이트했다. ZEM 아이용 앱에서는 자녀의 얼굴을 활용해 이모티콘을 만들 수 있고, 다양한 필터를 사용해 사진을 꾸밀 수 있다.
ZEM 업데이트 기념, 풍성한 경품 이벤트 진행
SKT는 현재 ZEM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벤트 기간인 9월 20일부터 10월 31일까지 ZEM 부모용 앱 신규 가입 고객은 신규 안심 기능의 초성을 맞추면 로보락 로봇 청소기, 발뮤다 토스터, 스타벅스 커피 등의 푸짐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선물받을 수 있다. 또한, 친구를 ZEM 앱에 초대할 때마다 초대한 사람과 신규 고객 모두에게 네이버페이 2,000포인트를 중복하여 제공하는 이벤트도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같은 기간까지 ▲5G ZEM 플랜 퍼펙트 ▲5G ZEM 플랜 베스트 ▲ZEM 플랜 베스트 ▲ZEM 플랜 스마트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는 매월 기본 제공 데이터의 1.5배를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을 고민하는 부모라면 다양한 안심 서비스와 함께 국내 유일 모든 OS 지원하는 ZEM 서비스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