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외로 출국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로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 195개국에서 이용 가능한 ‘baro 요금제’를 비롯해, 가족 단위 여행객을 위한 ‘가족로밍’, 멤버십 혜택을 결합한 ‘클럽 T 로밍’ 등 여행 유형에 따라 선택 가능한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다. 안정적인 데이터 품질은 물론, 통화·보안·혜택까지 아우르는 SKT의 주요 로밍 서비스를 정리했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SKT 대표 로밍, baro 요금제

SKT의 대표 로밍 요금제 ‘baro(바로) 요금제’는 3GB, 6GB, 12GB, 24GB 중 원하는 데이터만 선택하면 전 세계 195개국에서 최대 30일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제공된 데이터가 모두 소진되더라도 400K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만 34세 이하 0청년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는 1GB 데이터가 추가로 제공되며, 상시 50% 할인 혜택도 적용된다.
추가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로밍 요금제 고객은 일반 OTT 전화와 달리, 전화번호 기반으로 유·무선 통화가 가능한 ‘baro 통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baro 통화는 로밍요금제 이용자가 에이닷 전화를 이용하면 현지/한국 발신 및 모든 수신 전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SKT의 대표 로밍 서비스로 출시 후 지금까지 누적 이용자가 2,200만명에 달한다.
여행 유형에 따라 선택하는 다양한 로밍 서비스

SKT는 여행 유형과 상황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로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가족로밍’은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최적화된 요금제다. 가족 대표가 baro 요금제에 가입하고 월 3,000원을 추가로 부담하면, 최대 5명까지 데이터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T 기내 와이파이’이용 가능 항공사: 대한항공, 루프트한자항공, 에어캐나다, 애트하드항공는 국내 통신사 중 SKT만이 제공하는 서비스로, 비행 중에도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다. 거리에 따라 ▲초단거리 8,800원 ▲단거리 17,600원 ▲중거리 19,800원 ▲장거리 29,700원의 요금이 적용되며, baro 요금제 고객은 이용 용량에 따라 할인 또는 무료 혜택3/6GB 이용 고객- 20% 할인, 12GB 이용 고객- 50% 할인, 24GB 이용 고객- 무료을 받을 수 있다.
괌·사이판 여행객을 위한 전용 로밍 상품도 마련돼 있다. ‘T 괌사이판 국내처럼’ 요금제를 이용하면 별도 요금 없이 국내 데이터처럼 사용이 가능하며, 160여 개 현지 멤버십 혜택도 함께 누릴 수 있다.
T 로밍 고객만을 위한 특별 혜택

T 로밍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과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클럽 T 로밍’은 T 멤버십과 로밍 서비스를 결합한 프로그램으로, baro 요금제 이용자에게 1GB 데이터 무료 충전 혜택과 다양한 여행 관련 할인을 제공한다. 주요 혜택으로는 ▲다이소/요기요 등 원픽 제휴사 할인혜택 ▲캐롯 해외여행자보험 50% 쿠폰 ▲신세계면세점 최대 13% 할인 ▲하나은행 인천공항 환율 50% 우대 ▲하나투어 여행트렌드 웹진 등이 있다.
해외에서 네이버 페이 QR 결제 진행 시, 2만 원을 돌려주는 ‘네이버페이 제휴 할인’도 12월 8일까지 운영 중이다. 이벤트 페이지(https://campaign2.naver.com/global/nf_skt/)에서 참여 신청 후, T 로밍에 가입하고 해외에서 네이버페이 해외 QR결제로 2만 원 이상 결제하면 T 로밍 1만 원 할인 쿠폰과 네이버페이 1만 포인트가 함께 지급된다.

SKT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미리 준비하는 T 로밍 쿠폰 타임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7월 24일부터 8월 13일까지 3주간 운영되며, baro 요금제 로밍 쿠폰을 50% 할인된 가격에 1인당 최대 2매까지 구매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원하는 baro 요금제 쿠폰을 구매한 뒤, 안내 문자에 포함된 링크를 통해 T 로밍 홈페이지에 접속해 쿠폰 번호를 등록하고 요금제에 가입하면 된다. 쿠폰은 구매 후 1년 6개월 이내 등록할 수 있으며, 등록 후 1년 이내에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당장 해외여행 계획이 없더라도 미리 구매해두는 것이 유리하다.
해외여행 중에도 안심되는 SKT의 고객 보호 서비스

해외여행 중에도 고객이 안심하고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SKT는 고객 보호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유심을 다른 휴대폰에 임의로 장착되어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으로, 5월 12일부터 해외 로밍 이용 중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확대 적용되었다.
또한, 24시간 운영되는 T 로밍 고객센터를 통해 긴급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02-6343-9000(무료), 해외에서는 +82-2-6434-9000(T 로밍 이용 시 무료)로 전화하면, 로밍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상황에 대한 안내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SKT는 고객이 신뢰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로밍 환경을 위해 로밍 혜택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