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이제 컬러링도 영상으로!” 이통 3사가 고객 모두가 누리는 V 컬러링

SKT, SK텔레콤, V컬러링, 브이컬러링, 영상컬러링, 보이는컬러링

보이는 컬러링, V 컬러링의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립니다. SKT가 KT, LG U+와 손잡고 V 컬러링을 3사 공동 서비스로 선보입니다.

SKT는 지난해 9월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V 컬러링을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관련기사] 올해 1월 KT 고객에게 서비스를 확대한 데 이어, 내일부터는 LG U+ 고객들도 V 컬러링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통신사와 관계없이 양질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V 컬러링 소식! 지금 바로 전해드립니다.

통화 연결 시간도 즐겁게! V 컬러링

SKT, SK텔레콤, V컬러링, 브이컬러링, 영상컬러링, 보이는컬러링

V 컬러링은 전화를 건 상대방에게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미리 설정한 영상을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전화 연결 시 특정 음악이나 소리를 제공하는 ‘통화 연결음’에서 짧은 영상 콘텐츠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한 걸음 나아간 개념이죠.

V 컬러링 앱(App.)에서는 4,000여 종의 유•무료 영상을 제공합니다. 만약 나만의 영상을 V 컬러링으로 설정하고 싶다면, 직접 스마트폰을 통해 촬영하거나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V 컬러링의 가입자는 약 150만 명에 달합니다. 콘텐츠 누적 뷰는 2억 4천만 건 등으로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LG U+ 고객은 27일부터 삼성 갤노트20, S20, S21 사용자 대상 서비스 제공

5월 27일부터는 LG U+ 고객도 V 컬러링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V 컬러링’ 전용 앱을 설치하고 서비스에 가입하면 되는데요. 삼성 갤럭시 노트20, S20, S21(OEM 단말) 사용자들부터 단말 업데이트를 통해 발신 시 V 컬러링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대상 단말은 차츰 확대할 계획입니다.

V 컬러링은 5G 및 LTE 가입자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앱은 원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월 이용료는 3,300원(VAT포함)입니다. 가입 및 콘텐츠 변경은 앱(App.)과 웹(Web)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규 가입 고객 첫 달 100원, 6월 30일까지 50% 할인…공동 프로모션도

현재 SKT는 V 컬러링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가장 저렴한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신규 가입고객 첫 달 이용료 100원! 기존 가입자도 6월 30일까지 50% 할인된 1,650원(VAT 포함)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V 컬러링이 궁금했다면, 이번 프로모션 기회를 통해 경험해봐도 좋겠네요.

향후에는 각 통신사별 채널에서만 참여 가능했던 프로모션을 통신사 구분 없이 V 컬러링 전용 SNS 채널에서 진행하는 등 고객과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SKT는 KT, LG U+와 7월, ‘TikTok과 함께 하는 V 컬러링 챌린지’를 시작으로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LG U+ 서비스 확대를 계기로 이통 3사 각 사가 보유한 인기 콘텐츠 공유 및 공동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통신사 관계없이 V 컬러링에서만 볼 수 있는 유명 연예인/셀럽의 콘텐츠 제작 및 독점 공급을 확대함으로써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함께 노력할 계획입니다.

유명 아티스트와 인기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V 컬러링에서 만나자

SKT, SK텔레콤, V컬러링, 브이컬러링, 영상컬러링, 보이는컬러링

현재 V 컬러링 앱에서는 아이돌, 인기 연예인 및 크리에이터를 포함한 4,000여 종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국내 모바일 방송국 딩고(Dingo)와 협력을 통해 에일리 등 유명 아티스트의 가창 영상을 서비스할 예정입니다. 또한, 피식대학을 포함한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인기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도 지속해서 공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신곡 ‘DUN DUN DANCE’로 주요 음원차트를 석권한 화제의 그룹 ‘오마이걸’의 V 컬러링 단독 콘텐츠를 공개해 인기몰이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영상, 환경 보호 메시지 전달을 위한 ‘줍깅(줍다+조깅)’ 등 ESG 캠페인 차원의 콘텐츠도 계속하여 선보일 예정입니다.

작년 9월, SKT가 시작한 V 컬러링 서비스. 이제 이통 3사 고객 누구나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SKT는 앞으로도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들이 선호하는 유형의 콘텐츠를 발굴하겠습니다. 또한 3사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재미와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구독형 영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