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지금은 싸강시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하며 팀프로젝트 A+ 받는 비법은?

SKT, SK텔레콤, T프렌즈, 사이버강의, 온라인강의, 싸강, T그룹통화, 그룹통화, 단체통화

학교생활을 하다 보면 여럿이서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할 일이 정말 많습니다. 그럴 때마다 만나서 회의를 하면 정말 좋겠지만, 시간 맞춰 한자리에 모이기가 쉽지 않습니다. 특히, 수업 전체가 사이버 강의로 진행되는 이번 학기에는 더욱더 어렵습니다. 오늘은 여럿이 회의를 진행할 때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는 SKT의 ‘T그룹통화’ 서비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최대 100명까지 그룹 통화가 가능하고, 회의에 필요한 사진과 문서 등을 공유할 수 있어 사이버 강의 시대에 주목받고 있는데요. 팀플에 제격인 ‘T그룹통화’! T프렌즈들의 생생한 후기로 만나보시죠.

바로 옆자리에서 대화하는 것 같은 깨끗한 통화품질 실화?!

SKT, SK텔레콤, T프렌즈, 사이버강의, 온라인강의, 싸강, T그룹통화, 그룹통화, 단체통화

안녕하세요. T프렌즈 3기 조덕윤입니다. T그룹통화 품질이 정말 좋았어요. 그룹통화에 함께 참여했던 T프렌즈들 모두가 인정하는 부분이었습니다. 아무래도 통화 참여자가 많아지면 머릿수에 비례해서 통화 품질이 떨어질 것만 같았거든요. 저도 처음에는 약 2% 정도의 의구심을 품고 T그룹통화를 시작했는데 다른 팀원들의 목소리를 듣는 순간 의구심을 품었던 제 과거를 반성했습니다. T그룹통화는 마치 바로 옆자리 친구랑 대화하는 것처럼 맑고 청명한 통화 품질을 자랑합니다. 다만 모두가 T그룹통화를 통해 처음 만나는 자리였기 때문에, 목소리와 화자를 매치할 수 없어서 약간의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이 또한 새로운 경험이었답니다.

SKT, SK텔레콤, T프렌즈, 사이버강의, 온라인강의, 싸강, T그룹통화, 그룹통화, 단체통화

T그룹통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그룹 통화 외에 몇 가지 색다른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바로 나만 말하기, 배경음악 송출, 오픈 청취 기능입니다. ‘나만 말하기’ 기능은 말 그대로 본인만 말할 수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공지나 회의 중 의견을 정리할 때 정말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또 ‘배경음악’ 기능은 물소리, 세레나데 등 살면서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음악과 자연의 소리를 송출해 주는데요. 역시 분위기 전환이나 잠깐 쉬어 갈 때 사용하기 좋죠. T그룹통화 앱이 라디오 같은 기능도 지원해 주네요. 바로 ‘오픈 청취’ 기능입니다. 상대방에게 번호를 알려주지 않고도 URL을 전송해 주면 통화 내용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어요. 이 기능은 재택근무 중인 기업이나 대학 수업 등 규모가 큰 집단에서 활용하기 정말 좋을 것 같아요.

T그룹통화 하나면, 과제폭주기관차 교수님도 이겨낼 수 있어요.

SKT, SK텔레콤, T프렌즈, 사이버강의, 온라인강의, 싸강, T그룹통화, 그룹통화, 단체통화

안녕하세요. T프렌즈 3기 김서현입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직장과 학교가 재택근무와 온라인 강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대학교의 경우는 과제와 팀플이 끊임없이 쏟아지고 있답니다. 특히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한창인 요즘은 팀플 과제를 수행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과제 폭주기관차도 이겨낼 수 있는 “T 그룹통화”를 리뷰해 보겠습니다.

저는 T프렌즈 팀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T그룹통화를 처음 사용해봤어요. 6명이 함께 과제를 수행해야 하는데 카카오톡으로 의논을 하니 여러모로 불편한 점이 많았습니다. 각자의 생각과 의견을 글로 표현하려고 하니 시간도 오래 걸리고 소통이 어려웠거든요. 그래서 미리 시간을 정해 T 그룹통화로 회의를 했더니 뚝딱뚝딱 과제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팀장인 제가 미리 팀원들의 번호를 받아서 정해진 시간에 그룹통화를 했습니다. 처음이라 어떻게 하는지 잘 몰라서 조금 긴장도 했지만, 막상 통화가 시작되니 사용방법이 하나도 어렵지 않았어요. 제가 전화를 걸고자 하는 사람들을 체크하고 통화를 누르면 끝입니다.

SKT, SK텔레콤, T프렌즈, 사이버강의, 온라인강의, 싸강, T그룹통화, 그룹통화, 단체통화

통화로 회의를 진행하면 가장 걱정되는 게 목소리가 겹치거나 잘 들리지 않는 것이죠. 저도 그 부분을 많이 걱정했었는데요, 그럴 필요가 하나도 없었습니다. 단둘이 통화하는 것처럼 깨끗한 음질이었고, 모두의 대화가 또렷이 잘 들렸어요. 그뿐만 아니라 ‘내 소리 차단’ 혹은 ‘나만 말하기’ 기능이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사람이 너무 많거나 이견이 잘 좁혀지지 않을 때, 그룹통화 발신자가 ‘나만 말하기’ 기능을 사용하면 유용할 것 같아요. 팀플 뿐만이 아니라 재택근무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T그룹통화! 한번 사용해본 이후 저는 벌써 또 다른 과제를 T그룹통화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과제가 산처럼 쌓인 학생들 모두 T그룹통화 하세요! 대신 교수님께는 비밀로 해주세요. 이거 알면 팀플 또 내주실 것 같으니까요!

지금까지 SKT T프렌즈 3기의 ‘T그룹통화’ 후기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T그룹통화로 사이버 강의 시대를 현명하게 대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