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학교 수업도 미더스(MeetUs)에서 하세요” SKT, 광주 교육청과 양방향 원격수업 서비스 개발

미더스, meetus, skt, sk텔레콤, 원격교육, 온라인교육

SK텔레콤이 초고화질(QHD) 그룹 영상 통화 서비스 ‘미더스(MeetUS)’[관련기사]를 기반으로 한 양방향 원격수업 서비스를 개발합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장기간 온라인 학습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학생들이 오프라인 수업과 유사한 수준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광주광역시 교육청과 협력해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입니다.

광주 지역 312개 학교, 약 20만 명 학생 대상 우선 실시

미더스, meetus, skt, sk텔레콤, 원격교육, 온라인교육

이번 서비스 개발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의 ‘5G 첨단 기술 및 융합서비스 공공부문 선도 사업’에 SKT와 광주광역시 교육청이 참여하는 형태로 추진되는데요. SKT는 광주광역시 교육청 산하 312개 초∙중∙고등학교, 약 20만 명 학생에게 양방향 원격수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SKT는 올해 말까지 개발을 완료하여, 2021년 1학기부터 일선 학교에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SKT는 ‘미더스(MeetUs)’ 기반 양방향 원격수업 서비스에 자사의 5G∙AI 기술을 활용해, ‘고품질 영상통화’, ‘영상∙음성 인식 기술 통한 교사-학생 강화된 소통 기능’, ‘최적화된 교육용 UI∙UX’ 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원격 수업 중 앱 내에서 설문조사 및 쪽지시험을 진행하거나 조별 학습을 위해 그룹 대화방을 소그룹으로 분리∙통합하는 등 실제 수업에 꼭 필요한 기능들도 지원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미래 교육 환경 구현에 앞장서는 SKT

미더스, meetus, skt, sk텔레콤, 원격교육, 온라인교육

SKT는 이번 사업으로 학생들의 학습권 향상과 향후 AI∙AR∙VR 등을 활용한 영상 교육 콘텐츠 시장 활성화 등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SKT는 이번 서비스 개발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미래 교육 환경을 구현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랍니다.

콘텐츠 사용 안내
콘텐츠 사용 시에는 SK텔레콤 뉴스룸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채널을 추가해 보세요.
추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