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T, ‘2023-2024 프로농구(KBL)’ A.(에이닷)에서 AI 생중계로 즐기세요

Related

– A.(에이닷)에서 2023-2024 프로농구 개막을 맞이하여 21일부터 전경기 무료 생중계
– 프로농구 전용 홈부터 농구 팬들을 위한 AI 주요장면·AI 하이라이트·AI 숏폼 등 AI 콘텐츠까지 제공
– “AI 등을 활용해 스포츠 팬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나갈 것”

SKT 2023 2024 프로농구 KBL A 에이닷에서 AI 생중계로 즐기세요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 www.sktelecom.com)이 A.(에이닷)에서 2023-2024 프로농구(KBL) 전경기를 무료 생중계하고 AI로 주요 장면을 생성하는 등 AI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SKT는 프로농구 시즌 개막을 맞이해 A.에 프로농구 전용 홈을 개설하고, 전경기를 무료 생중계한다. SKT 고객이라면 데이터 요금 또한 무료다.

농구 팬들은 프로농구 홈에서 경기 일정과 순위, 선수 정보는 물론 실시간 스코어, 선수별/팀별 기록 등 데이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농구 경기를 즐길 수 있다.

SKT는 농구 팬들을 위해 다양한 AI 콘텐츠도 제공한다. AI 콘텐츠는 AI 하이라이트, AI 숏폼, AI 주요장면 등 AI가 자동으로 편집한 콘텐츠이며, 이용자의 선호에 따라 좋아하는 팀과 선수 위주로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AI주요장면은 경기 도중 득점 장면 클립을 생성해 놓친 득점 장면을 바로 다시 볼 수 있다. 경기 후 제공되는 AI하이라이트와 AI 숏폼은 농구 팬들이 매 경기를 다방면에서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를 생성해준다.

SKT는 실시간 채팅으로 농구 팬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응원톡 서비스도 연다. 또한, 시합 전후 선수 인터뷰, 브이로그 등 선수들을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다.

A.을 통해 프로농구 시청을 원하는 이용자는 A.에서 “프로농구 보여줘”라고 말하면 중계 중인 경기를 선택해 볼 수 있다.

SKT는 다가오는 11월 핸드볼 리그도 A.에서 데이터 기반 생중계를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AI를 활용한 스포츠 중계로 지속 확대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KT 김혁 미디어 담당은 “프로농구 시즌 개막을 맞이하여 농구 팬들이 AI 기반의 차별화된 생중계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좋아하는 팀과 선수를 응원하며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계속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다운로드 받기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