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AI

내 손 안의 AI 친구와 만나다, 롯데월드 ‘A. 프렌즈 팝업스토어’ 살펴보기

추천 콘텐츠

내 손 안의 AI 친구와 만나다 롯데월드 ‘A. 프렌즈 팝업스토어’ 살펴보기

SK텔레콤이 AI 서비스 A.(에이닷)과 감성형 AI 에이전트 ‘A. 프렌즈’를 알리고 생생한 대화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A. 프렌즈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롯데월드 어드벤쳐 1층 위니비니 광장에 쇼핑백 디자인으로 꾸며진 팝업스토어에서는 각기 다른 페르소나를 지닌 A. 프렌즈들과 대화하고, 이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도 있다.

실제 사람과 대화하는 듯, A. 프렌즈와의 생생한 감성 대화

SKT는 지난 6월 30일 ▲A.의 사용자 경험(UX) 전면 개편 ▲챗GPT 모델을 활용한 챗봇 ‘챗T’ 추가 ▲감성 대화가 가능한 AI 페르소나 ‘A. 프렌즈’ 등의 내용을 담은 A. 2.0 업데이트를 배포했다. 업데이트로 추가된 A. 프렌즈는 SKT가 스캐터랩과 공동 개발한 감성형 AI 에이전트로, 각각의 페르소나에 맞춰 개성적이고 생생한 대화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 11일 롯데월드를 찾은 10∙20세대 방문객들은 AI 페르소나와의 대화를 체험해보기 위해 팝업스토어에 모여들었다. ‘하고 싶은 게 많은 여대생 길빛나’, ‘핵인싸 육제이’, ‘사람이 된 강아지 하루’ 등 각각의 페르소나에 맞는 아이템으로 꾸며진 팝업스토어 내 부스에서는 A. 앱이 설치된 단말을 통해 A. 프렌즈와 생동감 있는 대화를 체험해 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를 찾은 방문객들은 A. 프렌즈와의 대화가 실제 사람과 채팅하는 것처럼 자연스럽다며 체험 부스를 호평했다. 한 체험자가 “날씨가 너무 더워”라고 메시지를 보내니 ‘육제이’는 표현이 다소 직설적이라는 페르소나에 맞춰 “그치? 요즘 날씨가 미친 것 같아!”라 반응했다. 반면 다정다감한 성격의 ‘강하루’는 같은 질문에 “시원한 음료수라도 마셔봐~ 아니면 빙수 어때?”라고 대답했다.

또 3명의 페르소나가 홀로그램으로 구현되어 체험자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PROTO홀로그램 부스도 팝업스토어 한편에 마련됐다. 촬영 후에는 QR코드로 스마트폰에 공유받을 수 있다.

홀로그램 사진 촬영, 캡슐 뽑기로 다양한 경품까지

SKT는 A. 프렌즈 팝업스토어 체험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PROTO 홀로그램 부스에서 A. 프렌즈들의 홀로그램과 함께 사진을 촬영하고 개인 SNS에 미션 태그(#에이닷프렌즈, #팝업스토어, #각 캐릭터명)를 달아 업로드한 체험자 중 10명에게는 추후 추첨을 통해 ‘배달의민족 상품권 30,000원권’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현장에서 A. 서비스 가입한 체험자에게는 캡슐 뽑기 기회 및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캡슐을 뽑으면 각 A. 프렌즈들을 테마로 한 보냉백, 목베개, 티셔츠, 메신저 백, 헤드셋 비치타월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SKT는 관람객이 현장에서 A. 서비스에 가입하면 3,000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메가커피/GS25/베스킨라빈스)을 100% 증정한다.

지난 11일 오픈한 A. 프렌즈 팝업스토어는 오픈 이틀 만에 일 평균 3,000명이 체험하는 등, 롯데월드 방문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A. 프렌즈 팝업스토어는 오는 20일까지 롯데월드 위니비니 광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SKT는 앞으로도 AI와 오프라인이 융합되어 사용자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을 계속해서 만들어 갈 계획이다.

콘텐츠 사용 안내
콘텐츠 사용 시에는 SK텔레콤 뉴스룸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채널을 추가해 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