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협력사 있어 코로나 위기 극복도 가능합니다.”
연말이 다가오면 한 해를 돌아보고, 소중한 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곤 하죠. SKT도 한 해를 함께해 준 소중한 협력사에 감사를 전합니다. 올해는 매년 개최한 ‘우수 협력사 대상의 프라이드 어워드(Pride Awards)’ 오프라인 시상식 대신 ‘스페셜 기프트’를 발송하는데요. 어떤 내용이 담겼는지, SKT Insight가 살짝 공개합니다.
39개 우수 협력사 선정, SKT “지속적인 동반성장 약속”
2020년 프라이드 어워드 우수 협력사는 총 39곳입니다. SKT는 5G·AI·모빌리티 등 전 사업 영역에서 값진 협력 성과를 창출한 우수 협력사 30곳을 선정했습니다. 또, ICT 패밀리사인 SK브로드밴드·ADT캡스·11번가의 우수 협력사도 9곳을 선정했죠.
39개 협력사는 SKT 박정호 사장의 감사 편지와 동반성장 프라이드 어워드 2020 인증패, 현판, 포상품 등 SKT의 정성이 담긴 스페셜 기프트를 전달받을 예정입니다.
“올 한 해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에도 함께 협력해 동반성장 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었습니다.
SK텔레콤은 앞으로도 개방과 소통을 바탕으로 아름다운 행복동행을 계속해 나가겠습니다.”
박정호 사장의 편지 속에는 감사 인사와 함께 지속적인 협력의 의지가 담겨 있습니다.
윤풍영 SKT 코퍼레이트1센터장 또한 우수 협력사를 공개하며, 동반성장의 의지를 거듭 전했습니다.
윤 센터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도 소중한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력과 지원이 있었기에 큰 위기를 넘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파트너사와 동반성장을 앞서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 시대 걸맞은 언택트 동반성장 돋보여
SKT 협력사들은 SKT 동반성장 프로그램과 함께 안정적인 성장을 이뤘습니다. 올해는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언택트 동반성장 프로그램이 돋보였습니다. SKT는 협력사 임직원 교육, 채용 지원 등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언택트 방식으로 전환하여 실천하고 있죠.
특히 코로나 장기화로 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를 위해 9월부터 ‘협력사를 위한 비대면 채용 박람회’[관련기사]를 지원 중인데요. 비대면 박람회를 통해 역대 최대 규모인 약 120명이 SKT 협력사에 채용됐습니다. SKT는 올해 채용한 협력사 신입사원들에게 ‘온라인 역량 교육 과정’도 무상으로 시행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지원[관련기사]이 있었습니다. SKT는 방역 물품 지원, 재택근무 및 마케팅 솔루션 무상 지원, 동반성장펀드 지원, 비즈니스 인사이트 제공 등의 상생 안을 펼쳤습니다.
한편, SKT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은 대외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데요. 지난 9월 SKT는 동반성장위원회의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8년 연속 최우수 등급[관련기사]을 받았습니다. 이달 초에는 중소벤처기업부의 ‘2020 대중소기업상생협력 포상’에서 자발적 상생협력 분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기도 했습니다.
“SKT 덕분에, 협력사 덕분에”
위기일수록 관계는 더욱더 단단해지기 마련이죠. 2021년에도 SKT와 협력사들의 동반성장이 지속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SKT 프라이드 어워드 2020 수상 기업명
국제광엔지니어링, 남양에스티엔, 대하정보기술, 부민통신, 설악이엔씨, 쏠리드, 오티씨테크놀로지, 이앤비정보통신, 에치에프알, 엔텔스, 엘케이테크넷, 지엔에스기술, 피앤디아이앤씨, 텔코웨어, 누리텔레콤, 모프인터랙티브, 베스핀글로벌, 와이드넷엔지니어링, 프리젠트앤퓨처, 큐보스, 동덕정보통신, 소프트웍스, 아이렌소프트, 엑슨투, 알체라, 하젠, 네오넥스소프트, 엠큐닉, 비스텔,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 글로벌텔레콤, 다산네트웍솔루션즈, 우리넷, 동양네트웍스, 올리브앤도브, 지엘엔티, 넷티어시스템즈, 예지C&C, 컴즈주식회사 등 39개 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