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나의 AI 친구 ‘에이닷’ 활용법! ‘이렇게 쓴다’

Related

에이닷, AI, 인공지능

‘일상의 디지털 메이트, A.(에이닷)’이 출시됐다. A.(에이닷)은 나만의 AI 에이전트이자 친구 같은 ‘AI 서비스’다. A.(에이닷)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마주하는 번거로운 행동을 대신 처리해 줄 뿐만 아니라, 나만의 캐릭터를 생성해 대화도 나눌 수 있다. 내가 좋아할 만한 음악, 영화, 드라마를 추천하고 재생도 해준다. 특히, 음악과 영상은 런칭 프로모션으로 부담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일상의 친구처럼 나를 알아주고, 나를 도와주는 A.(에이닷)! 어떻게 쓰면 좋을까? 일상 속 다양한 A.(에이닷) 활용법을 소개한다.
* 한시적 프로모션으로 이후 지속 여부는 추후 안내.

무료한 일상의 순간, 친구와 대화가 필요할 때!

에이닷, AI, 인공지능

A.(에이닷)이 친구 같은 AI 서비스인 이유! 바로,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귀여운 캐릭터를 꾸미고 키우고, 자유롭게 대화하며 교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A.(에이닷)은 시각화 인터페이스(Visualized Interface) 기반의 음성 대화가 가능하다. 외형, 목소리, 말투, 이름까지 내 취향에 맞춰 설정한 캐릭터가 언제나 반겨준다. 대화 시에 캐릭터가 움직이고, 시각적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A.(에이닷) 캐릭터는 내가 말하지 않아도 먼저 말을 걸어주고, 문맥을 이해해 대답한다. GPT-3(거대 언어 모델) 기반의 한국어 특화 버전 AI 언어 모델이 탑재되어 있어, 자유 주제로 대화가 가능하다. 어떤 대화로 시작할지 모르겠다면 ‘대화 가이드’를 활용해도 좋다. ‘말하기’와 ‘텍스트 입력’ 두 가지로 대화 방식을 제공해 상황에 따라 편하게 부르면 된다. 끝말잇기 게임도 할 수 있다.

음악, 영화 감상이 취미! 내 취향대로 추천받고, 무료로 즐기고 싶을 때!

음악, 영화 감상이 취미라면? A.(에이닷)이 필수다. A.(에이닷)에서는 음악, 동영상을 부담 없이, 헤맬 필요 없이 즐길 수 있다. 런칭 프로모션으로 콘텐츠 이용료 없이 FLO를 통해 매월 90곡의 음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wavve로 방송, 영화, 해외 시리즈 등 선별된 콘텐츠를 무료* 시청할 수 있다. 특히, SKT 고객은 데이터 통화료**도 무료다.
* 한시적 프로모션으로 이후 지속 여부는 추후 안내
** SKT 고객에 한해 제공. ’22.5.16~’22.10.31, 일부 서비스(wavve 메뉴, 이미지)는 비과금 대상에서 제외

FLO와 wavve 앱을 따로 이용할 필요 없이 A.(에이닷)에서 컨트롤이 가능하다. A.(에이닷)이 내 취향에 맞는 영상과 음악 콘텐츠를 추천해 주기도 하고, 대화로 물어보면 검색도 해주니 무엇을 볼지 더 이상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이외, 31개 채널의 라디오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바쁜 일상 속 일정, 뉴스 등 놓치지 않고 챙기고 싶을 때!

약속이나 할 일을 깜박 잊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면? 바쁜 와중에도 뉴스, 증권 등 궁금한 생활 정보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일상 편의 기능인 캘린더와 알람, AI 에이전트 기능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에이닷, AI, 인공지능

A.(에이닷)은 모닝 알람부터 일정, 할 일을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다. 등록한 일정은 앱 좌상단 메뉴에서 [캘린더]를 클릭하면, 전체 스케줄을 확인하고 직접 추가, 수정 등 관리도 가능하다.

에이닷, AI, 인공지능

이 밖에도 날씨/뉴스/운세/백과사전/증권 등 생활에 관련된 정보들은 물어보면 바로 답해준다. 정보는 깔끔하게 요약된 화면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여러 앱 켤 필요 없이 한 번에 편하게! ‘갓생살기’ 실천하고 싶을 때

A.(에이닷)을 활용하면 전화 걸기, 문자 발송, TMAP, UT 호출, 데이터 사용량 확인 등 SKT 서비스를 이용할 때, 각각의 앱을 여러 번 켤 필요 없이 A.(에이닷) 안에서 바로 사용 할 수 있다. 시간 절약과 관리가 중요한 갓생살기*를 실천하고 있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 갓(god) + 생(生)의 합성어로, 사소한 계획이라도 하루하루 실천하며 생산적인 생활을 하는 라이프 스타일로, MZ 세대 신조어

에이닷, AI, 인공지능

전화 걸기, 부재중 전화 목록 확인이 가능하고, 보내고 싶은 문자 메시지를 말하면 A.(에이닷)이 보내준다.

A.(에이닷)은 감성 대화 중에도 고객이 원하는 일을 대신해주는 목적 지향 대화로 자연스럽게 전환이 가능하다. 대화 중 “광화문까지 어떻게 가?”라고 물어보면, TMAP 서비스로 연결되는 식이다. TMAP 길찾기, 경로 정보, 최근 목적지, 즐겨찾기까지 모두 A.(에이닷)에서 확인할 수 있다. UT 택시 호출과 택시 요금 정보 보기도 확인 가능하다.*
* TAMP 길찾기 이용 시, ‘TMAP에서 안내받기’를 통해 TMAP 앱으로 이동됨. ‘UT 택시 호출하기’ 이용 시, UT 앱으로 이동됨. 이동 후에는 데이터 이용 요금이 발생

T멤버십, T월드 등 SKT 서비스도 A.(에이닷)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데이터 요금 안내, 데이터 소비 패턴, 잔여량 부족 알림 등을 앱 안에서 쉽게 볼 수 있다. 이외에도 T멤버십의 바코드, T Day & VIP Pick 혜택 또한 A.(에이닷)에서 확인 가능하다.

 

A.(에이닷)에는 자주 활용하면 유용한 기능이 하나 있다. 바로, 위치 기반 Q&A 서비스인 ‘큐피드’이다. 특정 지역이나 장소에 대해 그곳을 잘 아는 다른 사용자와 익명으로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는 기능이다. “서울에서 야경 보기 좋은 장소를 추천해 줘”라고 물어보면, A.(에이닷)이 사용자의 활동 내역을 바탕으로 가장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줄 수 있는 이용자를 매칭해 답변을 받아준다.

A.(에이닷)은 고객과 함께 키우는 ‘성장형 AI 서비스’다. 많은 고객들이 활용하고, 캐릭터와 대화할수록 더 똑똑해지고, 성장한다. A.(에이닷) 오픈 베타 버전을 다운로드 받고, 친구가 되어 보길 추천한다.

콘텐츠 사용 안내
이 콘텐츠는 공유, 인용, 배포가 가능하며
사용 시에는 ‘SK텔레콤 뉴스룸’으로
출처 표기
를 부탁드립니다.

문의하기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