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T, A. tv에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프로농구 전경기 생중계

추천 콘텐츠

– A. tv를 통해 프로야구 포스트 시즌, 프로농구 전경기 생중계 및 하이라이트 무료 제공
– 향후 AI 활용해 시청자의 응원팀/선수 중심의 하이라이트 자동 편성 예정

에이닷, SKT에이닷프로농구, 2022프로야구, 프로농구, tv

SK텔레콤은 AI 서비스 A.(에이닷)의 A. tv를 통해 2022-2023 SKT 에이닷 프로농구 전경기와 2022 프로야구 포스트 시즌 전경기를 무료로 생중계한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 www.sktelecom.com)이 AI 서비스 A.(에이닷)의 A. tv를 통해 2022-2023 SKT 에이닷 프로농구 전경기와 2022 프로야구 포스트 시즌 전경기를 생중계한다.

또한, 생중계 경기 시청을 놓친 고객들을 위해 경기 종료 직후에 모든 경기에 대해 하이라이트 및 숏폼 콘텐츠를 편성, 제공한다. 향후에는 시청자가 응원하는 경기와 좋아하는 선수들을 중심으로 AI가 자동 편성하는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유료 멤버십으로 제공되는 타 온라인 중계와 달리 A. tv에서 제공되는 프로농구/프로야구 생중계는 모두 무료이며, SKT 고객의 경우 데이터 통화료 또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지난 7월, SKT는 A. 업데이트를 통해 시청 이력과 선호도 기반으로 추천 채널을 구성, 광고없이 무료로 콘텐츠를 제공하는 영상서비스 A. tv를 선보였다.

현재는 영화, 드라마, 스포츠, 뉴스 등 24개에 이르는 채널을 제공하고 있으며, ‘마이 채널’ 기능을 통해 개인별 추천 콘텐츠를 바로 보여주고, 이후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다 정교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영상 큐레이션 서비스로 거듭나고 있다.

이번 스포츠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13일부터 시작되는 2022 프로야구 포스트 시즌의 경우 생방송 1개 채널과 하이라이트 1개 채널을 운영, 전경기를 생중계한다. 시청을 원할 경우, A.에서 “TV 보여줘” 라고 말하고, A. tv에 들어가서 상하 스크롤링을 통해 손쉽게 채널을 찾아볼 수 있다.

15일 개막하는 2022-2023 SKT 에이닷 프로농구 역시 생방송 2개 채널과 하이라이트 1개 채널을 운영, TV 스포츠채널이 중계하지 못하는 경기를 포함한 전 경기를 생중계하며, 프로야구와 마찬가지로 A. tv에서 상하 스크롤링을 통해 채널을 이용하면 된다.

SKT 김혁 미디어지원담당은 “프로야구 팬들 뿐만 아니라 프로농구 팬들에게도 리그 전 경기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는 점에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골프, 축구 등으로 A.tv에서 제공하는 스포츠 콘텐츠의 폭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다운로드 받기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