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ESG

티딜 론칭 2주년… “중소상공인 함께 성장하며 ESG 의미 되새겨”

Related

티딜, Tdeal, ESG, 중소상공인, 티딜2주년

빅데이터 기반 SKT 고객 전용 커머스 서비스 ‘티딜(T deal)’이 론칭 2주년을 맞았습니다. 티딜은 지난 2020년 3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의 고충을 덜어주기 위한 마케팅 지원으로 시작됐습니다. SKT는 ICT 기술로 중소상공인의 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힘을 보탰는데요. ESG 경영을 실천하며 중소상공인들과 함께 성장해 온 티딜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중소상공인 마케팅 지원하는 티딜… 론칭 2주년 맞아

티딜은 SKT의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활용한 ‘바로 사는 공동구매’라는 새로운 컨셉의 구매 모델을 통해 온라인 최저가로 상품을 판매합니다.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선호도가 높은 상품을 선정 후 해당 상품 구매 확률이 높은 고객들에게 해당 상품과 쿠폰 링크를 문자로 보내 사실상 공동구매가 이뤄지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상품이 온라인 최저가가 아닌 경우에는 자동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판매 대상에서 제외해 고객은 모든 상품을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티딜, Tdeal, ESG, 중소상공인, 티딜2주년

티딜은 SKT 가입자 중 높은 구매전환율이 예상되는 타겟 고객에게 문자 메시지를 통해 광고 상품을 전송합니다. 문자에는 상품 정보 확인부터 구매까지 가능한 온라인 전용 페이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품 구매 여부 등 퍼포먼스를 확인할 수 있고, 상품 판매 매출 분석도 가능합니다.

SKT는 중소상공인에게 SKT의 고객 데이터와 타기팅 기술을 활용해 무료로 광고를 지원합니다. 또한, 프로모션, 핫딜, 쿠폰 비용도 SKT가 직접 부담합니다. 이를 통해 중소상공인은 마케팅에 도움을 받고, 고객은 관심 상품을 최저가로 추천받아 구매할 수 있습니다.

SKT는 그간 티딜 앱을 통해 고객에게 매일 2장, 최대 한 달 10장까지 고객이 직접 쿠폰을 신청하는 ‘쿠폰주세요’ 기능과 타 통신사 고객에게도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을 추가하는 등 고객 혜택을 극대화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왔습니다. 특히, 지난 3월부터는 모든 상품 무료배송 서비스를 시작해 고객 혜택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티딜, Tdeal, ESG, 중소상공인, 티딜2주년

티딜은 ESG에 집중하면서 친환경 상품 비중도 꾸준히 늘려가고 있습니다. 2022년 1월~3월 누적 기준 총 89개의 친환경 제품을 확보했고, 이를 통해 전년 동기간 대비 8.77배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앞으로도 티딜은 ‘착한 상품’ 발굴에 더욱 집중한다는 계획입니다.

 

티딜 입점했더니 매출 폭발적으로 늘어… 중소상공인들도 ‘함박웃음’

티딜, Tdeal, ESG, 중소상공인, 티딜2주년

올해 티딜 이용 기업 10곳 중 9.4곳은 중소기업입니다. 업체 수는 지난해보다 194개 증가했고, 중소기업의 비중도 지난해 대비 10%P 성장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쌓아온 중소상공인의 티딜 성공사례를 통해 입점 문의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티딜, Tdeal, ESG, 중소상공인, 티딜2주년

티딜 전체 매출에서 중소기업 매출이 차지하는 비율은 96%에 달합니다. 이 숫자는 2년 연속 꾸준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티딜은 중소상공인들의 든든한 동반자로 입지를 탄탄하게 굳혀가고 있습니다.

티딜, Tdeal, ESG, 중소상공인, 티딜2주년

티딜 대표 중소기업인 ▲돈팡 ▲나이스파머스 ▲얌테이블 ▲씨지에프주식회사의 최근 매출 성장률을 살펴봤습니다. 한돈 브랜드 돈팡은 2021년 3월부터 올해 3월까지 총 1년 동안 약 3,300%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농산물 및 즙 전문 판매업체인 나이스파머스와 수산식품 마켓 얌테이블은 불과 7개월 사이에 각각 1,254%, 399% 성장했습니다. 육가공 전문업체인 씨지에프주식회사는 1년 2개월 사이에 매출이 73% 늘었습니다.

티딜은 SKT만의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필요한 제품들을 먼저 찾아서 소개합니다. 이러한 마케팅 덕분에 티딜은 중소상공인들에게 든든한 유통 판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미니 인터뷰 ㅣ 돈팡 대표 구미나님

 

Q. 돈팡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희 돈팡은 신선한 1등급 한돈 돼지고기를 온라인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지난 30년 동안 돼지고기 자회사에서 생산과 대량 판매를 해오고 있었는데요. 맛있다는 입소문을 통해 소포장 판매 요청이 이어져 돈팡이라는 브랜드를 만들었고, 온라인 판매를 지속해 오고 있습니다.

 

Q. 티딜과는 어떻게 만나게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타 사이트에서 돼지고기를 판매하던 중 티딜측에서 신선식품 확대를 위해 저희 돈팡 제품을 판매해보고 싶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인연이 닿아 좋은 기회에 티딜에서 제품을 판매할 수 있었습니다.

 

Q. 티딜과 함께 한 경험은 어떠하였는지요?
티딜에서 자체적으로 SKT 고객분들께 광고 메시지를 보내주십니다. 홍보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자체 할인쿠폰도 붙여주시고, 좋은 제품을 더욱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획 행사도 열어주십니다. 덕분에 돈팡 매출도 크게 증대되는 결실이 있었습니다. 티딜을 통해 돈팡이라는 브랜드를 많은 고객님께 알릴 좋은 기회가 되어 정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Q. 지난 1년 동안 매출이 3,300% 성장하셨다고 들었습니다. 큰 폭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저희 돈팡은 품질이 좋은 제품을 정직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돼지고기 생산도 함께 진행하고 있는데요. 중간유통비용을 줄여 고객님들께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 좋은 제품을 제공해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돈팡 제품을 구매해보신 고객님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고, 재구매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고객님들께서 저희 브랜드에 신뢰를 하고 이용해주신 점이 매출 증가에 영향을 주는 것 같습니다.

 

Q. 티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무엇인가요?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한돈 생삼겹살’입니다. 대중적인 상품인 만큼 많은 고객님께서 찾아 주신답니다.

 

Q. 돈팡의 향후 계획이나 미래 포부가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더 좋은 가격과 품질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티딜 고객님들께서 만족하시며 돈팡 돼지고기를 찾아주시는 날까지 힘차게 달리겠습니다.

티딜, Tdeal, ESG, 중소상공인, 티딜2주년

 

티딜은 론칭 2주년을 맞아 오는 4월 26일 단 하루 동안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인기 제품 990원 딜 ▲온라인 최저가에서 50% 할인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합니다. 시간대별로 다양한 상품을 선착순 한정수량 판매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티딜 바로가기]

SKT 티딜은 앞으로도 서비스 전반에 걸쳐 친환경, 사회적 책임 실행 등 SKT의 ESG 2.0 경영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습니다.

콘텐츠 사용 안내
이 콘텐츠는 공유, 인용, 배포가 가능하며
사용 시에는 ‘SK텔레콤 뉴스룸’으로
출처 표기
를 부탁드립니다.

문의하기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