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ESG

“SKT, 10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파트너가 말하는 상생 스토리

추천 콘텐츠

동반성장, ESG, 동반성장지수, 10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SK텔레콤이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1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10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평가 대상 215개 기업 중 연속 10년 이상 최우수 등급을 받은 명예기업은 SKT를 포함해 2개뿐이며, 이는 업계 최초 성과입니다.

비즈니스 파트너사와 협력하는 SKT의 동반성장

SKT는 비즈니스 파트너사와 전방위 상생 협력을 위해 기술, 금융, 경영 지원에 주력해왔습니다. SKT는 ▲1,330억 원 규모의 동반성장 펀드 운용 ▲동반성장 아카데미 및 비즈니스 파트너사 온라인 채용관 운영 ▲코로나19 방역 물품 지원 등을 꾸준히 추진해오고 있습니다. SKT는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2021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종합 ESG 부문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올해는 비즈니스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무상 ESG 진단을 제공하고, ‘ESG 행복 플로깅*’을 함께하는 등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실천 방안 등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관련 컨설팅도 제공 하였습니다.
*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

“동반성장펀드대출 덕분에 1% 이상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동반성장, ESG, 동반성장지수, 10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SKT는 1,330억 원 규모의 동반성장 펀드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동반성장 펀드는 SKT에서 기금을 출연해 은행에 예치하고, 예치금에 대한 이자를 활용해 비즈니스 파트너사의 대출 금리를 인하해주는 제도입니다.

SKT는 코로나19, 대출 금리 인상 등으로 경영 위기감이 높아진 비즈니스 파트너사에 긴급 자금을 대출해주는 등 위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SKT의 동반성장펀드대출로 단기 운영 자금을 좋은 금리로 마련할 수 있었던 해솔정보통신㈜ 남영우 부사장과 생생한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 미니 인터뷰 | 해솔정보통신㈜ 남영우 부사장

 

Q.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SK텔레콤 Infra센터 중부본부 산하 대전, 충남권 네트워크 선로 공사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해솔정보통신㈜ 부사장 남영우입니다. 당사는 2008년부터 SK텔레콤 Infra센터에서 수행하는 네트워크 공사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데요. 벌써 15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SK텔레콤과 함께하고 있다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Q. 동반성장펀드대출을 신청하는 과정이 어렵거나 번거롭지는 않으셨나요?
전혀 어렵지 않았습니다. SK텔레콤이 운영하는 Open2U(계약관련 포털사이트)를 활용하여 몇 가지 정보만 입력해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매년 보내주시는 동반성장 Guide Book을 참고했는데요. 입력 시 모르는 부분은 담당 매니저분께 유선 문의를 통해 안내받았기 때문에 쉽게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Q. 해당 프로그램이 실질적으로 귀사에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2022년 들어 기준금리가 연일 고공행진을 하고 있습니다. 당사와 같은 중소기업이 운영 자금 마련을 위해 시중은행에서 좋은 금리에 대출받기는 녹록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당사의 경우 단기 운영 자금 마련을 위해 급하게 대출을 알아보고 있었는데요. 당사 주거래 은행 대비 동반성장펀드를 활용한 대출금리가 약 1% 이상 저렴해서 대출을 실행할 수 있었습니다. 대출금리 할인에 따른 이자 비용이 줄어들어 회사 운영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Q. 추가로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을까요?
SK텔레콤은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2022년까지 10년 연속 최우수 평가를 받았습니다. SK텔레콤은 동반성장과 관련해서 국내 최고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SKT 뉴스룸을 빌어 항상 파트너사를 생각하며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시는 SK텔레콤 SCM그룹 모든 임직원분께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SKT의 온라인 채용관 운영 덕분에 인재를 채용할 수 있었습니다”

동반성장, ESG, 동반성장지수, 10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SKT는 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비즈니스 파트너사를 위해 ’20년부터 온라인 채용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 비즈니스 파트너사들로부터 코로나19로 인재 채용과 회사 홍보가 어렵다는 의견을 듣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구인구직 사이트인 사람인에 SKT 비즈 파트너 온라인 채용관을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SKT는 원활한 채용을 돕기 위해 관련 배너를 온라인 채용 사이트 최상단에 배치하고, 인재 추천 서비스, 화상 면접 솔루션 등 비대면 채용 과정에서 필요한 솔루션 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비즈니스 파트너사가 구직자들에게 제공할 기업 소개, 실무자 인터뷰 형식의 직무 소개 페이지 등 콘텐츠 제작도 돕고 있습니다. SKT는 온라인 채용관 운영을 통해 지난 3년간 176여 개 파트너사가 440명의 임직원을 채용하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SKT의 온라인 채용관을 통해 3개월간 총 20명의 인재를 채용한 (주)와이드넷엔지니어링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봤습니다.

■ 미니 인터뷰 | ㈜와이드넷엔지니어링 경영지원실 최선희 실장

 

Q.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와이드넷엔지니어링 경영지원실 최선희 실장입니다. 저희 회사는 SK텔레콤과 22년간 비즈니스 파트너로 함께 협업하고 있습니다.

 

Q. 많은 회사가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채용관 운영이 막히는 등의 어려움이 있으셨다고 들었습니다. 최근 귀사에 채용과 관련해 어떤 어려움이 있으셨는지 궁금합니다.
처음 겪어보는 팬데믹에 채용 관련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채용 박람회 및 각종 오프라인 행사가 축소되고, 온라인으로 전환되면서 채용 트렌드에도 급격한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현장에서 구직자들을 직접 만나 소통할 기회가 많이 줄었습니다. 또한 기존에는 대학교와 취업센터 등을 통해 많은 채용 지원자를 모집할 수 있었는데요. 비대면 수업이 진행되면서 대학교에서 채용 관련 홍보를 할 수 있는 자리가 줄어든 것이 매우 아쉬웠습니다.

 

Q. SKT의 ‘비즈파트너 채용관’에 참여하셨다고요. 어떤 결실이 있으셨나요?
우리 회사는 SKT에서 지원해주신 ‘비즈파트너 채용관’을 통해 채용 관련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중소기업은 대기업에 비해 기업 인지도가 낮을 수밖에 없는데요. 구직자들에게 SKT 파트너라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기업 신뢰도를 확보하는 데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채용 공고도 채용 사이트 상단에 노출해 주셔서 많은 지원자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SKT의 지원으로 3월부터 6월까지 총 3개월간 총 20명의 인재를 채용할 수 있었습니다.

 

Q 앞으로도 온라인 채용관을 운영한다면, 참여할 의사가 있으실까요? 바라는 점이 있으시다면 말씀 부탁드릴게요.
물론입니다. 온라인 채용관을 지속해서 운영해주신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입니다. 앞으로 여러 대학교와의 연계 채용박람회, 장애인 채용박람회, 여성 채용박람회 등 특성별 채용관도 함께 지원해주시면 저희 같은 비즈니스 파트너사들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SKT와 함께했기에, 코로나19 위기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동반성장, ESG, 동반성장지수, 10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SKT는 협력사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0년부터 꾸준하게 지원 해오고 있습니다. ’20년 3월에는 KF94 마스크 2만 장을, ’21년 4월에는 안면인식 열화상카메라를 100개 사에 긴급 지원했습니다. ’22년에는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5,400개를 125개 사에 지원하기도 했는데요. 코로나19 확산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협력사 임직원들의 건강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SKT의 코로나19 방역 물품 지원 덕분에 감염 확산을 최소화할 수 있었던 이노테크놀로지㈜의 사례를 인터뷰로 소개합니다.

■ 미니 인터뷰 | 이노테크놀로지㈜ 영업본부 영업기획팀 장용석 팀장

 

Q.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노테크놀로지㈜ 영업본부 영업기획팀 팀장 장용석입니다. 이노테크놀로지는 2000년부터 SKT에 IT 장비를 공급해오고 있습니다. 2012년 12월에 SKT Direct Partner로 등록되어 현재까지 일하고 있으니 파트너사로 일한 지 22년 4개월이 되었네요.

 

Q. SKT에서 지원받으신 코로나방역물품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SKT로부터 KF94 마스크 및 자가진단키트, 안면인식 열화상카메라 등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여러 방역 물품을 지원받았습니다.

 

Q. 해당 지원이 귀사에 실질적으로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사례를 덧붙여서 소개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소기업의 구조적 한계와 업종의 특성상, 코로나 감염으로 인력 공백이 발생하면 가용 인력의 피로도가 배 이상으로 증가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코로나 감염 확산 방지가 가장 중요한데요. SKT의 방역 물품 긴급 지원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인력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안면인식 열화상카메라 덕분에 임직원과 방문객의 체온을 상세로 체크할 수 있었고, 코로나 증상자를 조기에 확인하여 감염 확산을 최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Q. 코로나 방역 물품 지원에 대한 직원들의 반응이 어땠는지 궁금합니다.
팬데믹 초기에 마스크 품절 대란 상황에서 지원해주신 방역 물품 덕분에 미처 마스크를 구하지 못한 직원들이 안심하며 업무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어려운 상황에서 SKT에서 다방면으로 지원해주심에 전 임직원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Q. 추가로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을까요?
저희 이노테크놀로지㈜는 오랜 기간 SKT의 파트너로 함께하고 있습니다. 전 임직원이 이 부분에 상당한 자부심이 있습니다. SKT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은 이를 유지, 발전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라 생각합니다. 동반성장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기회가 주어진다면 적극 참여 하도록 하겠습니다.

SKT는 빠르게 변화하는 경영환경 속에서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는 비즈니스 파트너사들과 함께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콘텐츠 사용 안내
콘텐츠 사용 시에는 SK텔레콤 뉴스룸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채널을 추가해 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