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텔레콤이 2025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4조3,388억원, 영업이익 3,383억 원, 당기순이익 832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AI 사업이 전년 동기 대비 13.9% 성장하며 2분기 실적을 이끌었습니다. AI DC 사업 가동률 상승과 AIX 사업은 B2B 솔루션 판매 확대로 매출을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SKT의 AI 에이전트 서비스 ‘에이닷’은 7월 말 기준 누적 가입자 천만 명을 돌파했으며, 최근 출시한 ‘에이닷 노트’와 ‘브리핑’ 베타 서비스는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SKT는 지난 6월 아마존웹서비스(AWS), SK그룹 멤버사들과 함께 국내 최대 규모의 하이퍼스케일 AI 전용 데이터센터 구축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향후 ‘AI 인프라 슈퍼 하이웨이(AI Infra Super Highway)’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입니다.
SKT는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단기 실적보다 장기적인 고객 신뢰 회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책임과 약속’ 프로그램을 마련해 고객 보호 및 정보보호 강화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SKT는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를 냉정하고 되돌아보고, 철저하게 개선해 나갈 계획입니다. 다시 시작하는 SKT의 변화와 도약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