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T팩토리가 트렌드 스팟인 성수로 자리를 옮겨 Z세대와 소통하는 새로운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는 넷플릭스에서 반응이 뜨거운 예능 ‘피지컬: 아시아’와 협업해 체험 전시를 선보인다.
‘T팩토리 성수’와 ‘피지컬: 아시아’의 역대급 만남!

‘피지컬: 아시아’는 아시아 8개국이 국기를 걸고 펼치는 피지컬 전쟁 예능으로, 넷플릭스 흥행작인 ‘피지컬: 100’의 세 번째 시리즈다. 이번 시즌은 아시아 8개국이 각 6인으로 팀을 꾸려 국가 대항전으로 피지컬 승부를 펼친다.
‘피지컬: 아시아’는 10월 28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됐다. SKT는 넷플릭스를 보다 스마트하고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넷플릭스 멤버십 요금제와 T 우주 넷플릭스 구독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T팩토리 성수를 찾은 방문객들은 도전의 경기장 ‘T 스타디움(T-Stadium)’에서 5가지 두근득근 피지컬 훈련을 수행하며 체력도 키우고, 넷플릭스 구독 혜택을 찾아가며 혜택을 알아가게 된다.
피지컬 훈련하며 체력 키우고, 넷플릭스 구독 혜택 찾는 T 스타디움


이번 전시를 위해 T팩토리 성수는 실내뿐 아니라 실외 마당까지 전시 공간을 확대해 규모감 있게 꾸몄다. ‘피지컬: 아시아’를 상징하는 블랙과 레드의 강렬한 컬러톤, 대형 깃발, 메탈 질감의 토르소 조형물 등으로 꾸며진 실외 마당 T 스타티움은 ‘피지컬: 아시아’의 경기장을 옮겨놓은 듯한 생생함을 전한다.

T팩토리 실외 마당 모습. 방문객들이 다양한 ‘두근득근 챌린지’ 미션을 체험하고 있다

T팩토리 성수 2층 모습. 모래 주머니를 옮기는 ‘근력 레이스’에 참여하고 있는 방문객
방문객은 총 5가지 피지컬 훈련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실외 마당에서는 ▲한발 뛰기로 진행되는 ‘T 우주 점핑’ ▲밸런스 볼 위에서 공을 튀기는 ‘균형의 승부’ ▲’피지컬: 아시아’ 참가 8개국 깃발을 꽂는 ‘아시아 셔틀런’ 등 체력 단련 미션이 진행된다. 실내 2층에서는 ▲T 우주 글러브를 끼고 참여하는 ‘펀치펀치 챌린지’ ▲모래 주머니를 옮기는 ‘근력 레이스’ 등 근력 중심의 퀘스트가 이어진다.

남녀로 구분된 득근챌린지 미션카드

미션마다 증정되는 스티커를 붙이면 남녀 캐릭터가 완성된다
현장에서 득근챌린지 미션카드를 받아 미션을 통과할 때마다 제공되는 스티커를 붙이면, 완성된 카드로 랜덤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방문객이 한발 뛰기로 점프하는 미션인 ‘T 우주 점핑’에 참여하는 모습.

방문객이 밸런스볼 위에서 타겟 존을 공을 튀기는 미션인 ‘균형의 승부’에 참여하는 모습.
실외 마당에서는 넓은 마당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활동적인 3가지 체력 단련 미션이 주어진다. ‘T 우주 점핑’은 바닥에 표시된 글자 중 미션 문구를 순서대로 한 발 뛰기로 점프해야 한다. ‘균형의 승부’에서는 밸런스볼 위에서 균형을 잡고 볼을 던져 동그란 타겟존에 10번 공을 튕겨야 한다.

방문객이 국가의 깃발을 고깔에 빠르게 꽂는 미션인 ‘아시아 셔틀런’에 참여하는 모습.

아시아 셔틀런 미션 장소 모습.
‘아시아 셔틀런’은 피지컬: 아시아 참여 국가 8개국의 깃발을 고깔에 빠르게 꽂는 미션이다. 스타트 지점에서 버튼을 누르고 빠르게 이동하며 순서대로 깃발을 꽂고 다시 깃발을 수거해 스타트 지점으로 돌아와 버튼을 눌러야 한다. 방문객들은 기록을 경쟁하며 체험을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펀치 게임, 근력 레이스까지… 2층 퀘스트 존

펀치펀치 챌린지 미션 장소 모습.

방문객이 타격 포인트를 맞혀 점수를 얻는 미션인 ‘펀치펀치 챌린지’에 참여하는 모습
미션은 T팩토리 실내 2층으로 이어졌다. ‘펀치펀치 챌린지’는 글로브를 착용한 채 불이 들어오는 타격 포인트를 제한 시간 안에 연속으로 맞혀 200점을 달성해야 하는 미션이다. 펀치펀치 챌린지는 샌드백이 있는 복싱 링처럼 꾸며져 있어 현실감을 더했다.

방문객이 근력 레이스에 참여하는 모습.

가챠 이벤트 장소 모습.

방문객이 가챠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습.
‘근력 레이스’는 넷플릭스 존(왼쪽)에 있는 모래주머니를 T 우주 존(오른쪽)으로 옮기는 미션이다. 5개의 미션에 모두 성공하면 완성된 미션 카드를 가지고, 가챠 존으로 가서 선물 뽑기를 할 수 있다. 토르소 캔들, 운동 용품, 건강 간식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더욱 커진 스케일과 새로운 퀘스트, 국가 대항전이라는 몰입도 넘치는 서사로 기대되는 ‘피지컬: 아시아’를 T팩토리 성수 ‘두근득근 챌린지’에서 체험해 볼 수 있는 이번 전시는 11월 30일까지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