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맞아, SK텔레콤의 플래그십 스토어 T 팩토리 성수가 신년 계획을 세우고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변신했다. 2026년 T 팩토리 성수의 첫 전시 ‘포 마이 넥스트 챕터(For My Next Chapter)’는 예측 불가능한 시대 속에서 스스로의 방향을 설계해 나가는 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주목한다. 전시는 만다라트 계획표 작성과 체험형 코너로 구성되어, 관람객이 한 해의 목표와 일상을 차분히 돌아보고 다음 챕터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한다.
‘T팩토리 성수’에서 작성하는 한 해의 로드맵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미래에 대한 막연한 기대보다, 스스로 인생의 방향을 설계하는 태도가 중요한 가치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전시는 만다라트 계획표 작성을 통해 다가올 한 해의 목표와 방향을 구체화하는 체험형 공간으로 구성됐다. 방문객들은 다양한 산업군의 브랜드 마켓을 둘러보며 상품 구매는 물론 서비스 가입까지 폭넓은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다. 체험을 통해 계획을 세우고, 이를 일상 속에서 실천해 보는 흐름을 자연스럽게 연결한 것이 이번 전시의 특징이다.
만다라트 계획표로 2025년을 돌아보다

전시는 정해진 관람 동선보다, 만다라트 계획표를 따라 스스로 완성해 가는 체험 방식으로 진행된다. 리플렛 데스크에서 만다라트 계획표를 수령한 뒤, 한 해를 돌아보며 각 항목별 점수를 매긴다. 항목은 ‘루틴, 건강, 미용, 재테크, 학업·커리어, 취미·여가, 인간관계, 나만의 목표’ 총 8개로 구성되어 있다. 이후 2026년에 집중하고 싶은 항목 3가지를 선정하여 해당 마켓을 방문하고 미션을 수행한다.

리플렛 데스크에서 만다라트 계획표를 받는 모습

굿즈와 만다라트 계획표로 꾸며진 리플렛 데스크
7개의 마켓에서는 상품 구매뿐 아니라 체험 코너 참여만으로도 방문 인증이 가능하다. 체험 완료 후 마켓 3곳의 방문 인증 스탬프를 찍고 ‘나만의 목표’ 코너 미션까지 수행하면 최종적으로 새해 키트 굿즈를 수령할 수 있다. 굿즈는 전시에서의 체험을 일상으로 구체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연력, 아크릴 마그넷, 스티커 등으로 구성됐다.
8개의 마켓과 준비하는 2026년
방문객은 하나의 전시 안에서 총 8개의 마켓을 차례로 경험하게 된다. T팩토리 성수 1층과 2층에 걸쳐 구성된 이번 전시는 각기 다른 주제의 마켓들이 자연스럽게 이어져 윈터 마켓 분위기를 자아낸다. 전시에는 ▲‘산뜻한 일상을 위한 마켓’ ▲‘매일매일 더 건강한 마켓’ ▲‘오늘 더 아름다워지는 마켓’ ▲‘투자가 재미있어지는 마켓’ ▲‘진짜 나를 찾는 마켓’ ▲‘일상에 즐거움을 더하는 마켓’ ▲‘마음과 마음을 잇는 마켓’ ▲‘더 나은 내일을 향하는 마켓’이 마련됐다.
루틴 부스의 '크리넥스' 브랜드 마켓
'크리넥스' 브랜드 마켓의 메시지 카드 나무
루틴 부스의 '런드리고' 브랜드 마켓
'런드리고' 브랜드 마켓에서 세탁 상식 카드를 구경하는 모습
‘산뜻한 일상을 위한 마켓’은 하루의 시작을 바꾸는 루틴 부스로 생활 계획표를 작성하며 하루의 흐름을 정리하고, ‘크리넥스’와 ‘런드리고’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다. ‘크리넥스’ 마켓에서는 미니집 모형에서 크리넥스 제품을 찾고 제품 콘셉트에 해당하는 메시지 카드에 응원 문구를 작성한다. 방문객들은 새해 마음가짐을 담은 포춘쿠키 이벤트에 참여해 새해의 설렘을 드러냈다. ‘런드리고’ 마켓은 세탁 상식이 적힌 20종의 카드를 활용해 나만의 세탁 상식 사전을 만들 수 있다.
본인 체중에 맞는 단백질 섭취량을 계산하는 모습
'이데아뉴트리션'과 '휴닉' 브랜드 마켓을 즐기는 모습
'포레스트' 브랜드 마켓을 체험하는 모습
‘매일매일 더 건강한 마켓’은 건강 부스로 나의 체중에 맞는 단백질 섭취량을 계산해 보고, ‘이데아뉴트리션’과 ‘휴닉’ 브랜드 제품을 마켓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미용 부스인 ‘오늘 더 아름다워지는 마켓’에서는 퍼스널 컬러 진단과, ‘포레스트’ 브랜드 제품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방문객은 개인별 맞춤 체험을 통해 자신의 상태와 취향에 맞는 자기관리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재테크 부스의 투자 보드게임 코너와 상식 퀴즈 코너

투자 보드게임 코너에서 게임을 하고 있는 모습

재테크 상식 퀴즈 코너의 미션을 수행하는 모습
‘투자가 재미있어지는 마켓’은 재테크 부스로 투자 보드게임 코너와 상식 퀴즈 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보드게임 코너는 투자 종목이 적힌 보드게임 판과 투자 성향 카드, 주사위로 게임을 진행한다. 보드게임 판의 한 바퀴를 돌았을 때 손익이 0 이상일 경우 굿즈와 스탬프 인증을 받는다. 재테크 상식 퀴즈 코너는 종이 쪽지가 담긴 통에서 한 장을 골라 크루가 질문하는 퀴즈를 맞히는 미션이다.
커리어 밸런스 게임에 참여하는 모습
취미·여가 부스의 돌려돌려 취미 돌림판 코너
'밤의 서점' 브랜드 마켓의 미션을 수행하는 모습
돌려돌려 취미 돌림판 코너의 스킬 자수 항목을 체험하는 모습
‘진짜 나를 찾는 마켓’은 학업·커리어 부스로 밸런스 게임과 AI 강점 진단 테스트를 진행한다. 체험을 통해 일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와 개인 성향을 파악하여 장기적인 커리어 방향을 고민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일상에 즐거움을 더하는 마켓’은 취미·여가 부스로 돌려돌려 취미 돌림판 코너와 함께 ‘밤의 서점’, ‘더 그란’, ‘리튼’, ‘쉐누아파리’ 브랜드가 참여한다. 돌려돌려 취미 돌림판 코너는 돌림판을 돌려 선택된 취미 한 가지를 직접 체험해 보는 방식이다. 돌림판에는 악기 연주, 프리다이빙, 퍼즐, 스킬 자수, 모바일 게임 항목이 마련돼 있으며, 각각 오타마톤 연주, 70초 숨 참기, 퍼즐 10조각 맞추기, 스킬 자수 10땀 뜨기, 모바일 게임 1판 체험으로 구성됐다.
‘마음과 마음을 잇는 마켓’의 미션을 수행하는 모습
‘더 나은 내일을 향하는 마켓’의 미션을 완료한 모습
‘마음과 마음을 잇는 마켓’은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인간관계 부스이다. 상자 속 쪽지를 뽑아 쪽지에 적힌 메시지를 전하는 미션이다. 전시의 마지막 체험인 ‘더 나은 내일을 향하는 마켓’에서는 2026년에 이루고 싶은 목표 한 가지를 적어 미래의 나에게 약속하는 편지(MMS)를 보내게 된다. 해당 편지는 3개월 후에 다시 MMS로 발송된다.
이번 전시는 ‘어제의 자신보다 나은 나’를 지향하는 Z세대의 가치관에 주목해 기획됐다. SK텔레콤은 ‘포 마이 넥스트 챕터’ 전시를 통해 Z세대가 자신의 성장을 돌아보고 새로운 시작을 준비할 수 있도록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전시는 2월 22일까지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