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Q&A] T멤버십 2.0 시대! 무엇이 달라지나

Related

T멤버십, 멤버십2.0, 멤버십, T우주Lite

SK텔레콤이 ‘다양하고 더 커진 혜택’을 담은 새로운 ‘T멤버십’을 12월 1일 선보인다. ▲제휴처 규모 확대 ▲앱을 통한 사용 편의성 증대 ▲할인 또는 적립형 선택권 제공 등 고객이 소비 패턴에 맞게 다양한 혜택을 즐길 수 있도록 멤버십을 대폭 개편했다. 타 통신사 고객도 T멤버십 포인트를 적립 · 사용할 수 있도록 ‘T우주 Lite 회원’도 신설했다.

새로운 T멤버십에 대한 주요 내용을 Q&A로 소개한다.

혜택 확대, 앱 리뉴얼, 할인 · 적립 도입에 중점

Q. 이번 T멤버십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무엇인가?
외식, 음료 등 고객이 자주 찾는 브랜드가 신규 제휴처로 추가되면서 고객이 더 많은 곳에서 할인 및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T멤버십 앱은 리뉴얼되며 사용 편의성이 더욱 개선된다. 새로운 T멤버십 앱에서는 AI가 고객 성향을 분석해 적합한 제휴처를 매칭해 준다. 자주 방문하는 지역은 물론, 자주 사용하는 혜택도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5분 동안만 활성화되는 One Time Barcode(원 타임 바코드)가 적용, 고객 정보 보안도 크게 높아졌다. 또한, 미션 · 이벤트를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서비스도 포함됐다.

Q. 할인 · 적립형 멤버십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 달라.
혜택은 맞춤형으로 바뀌었다. 고객은 소비 패턴에 따라 자유롭게 할인형 또는 적립형으로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할인형 고객은 결제 즉시 할인받고, 적립형 고객은 포인트를 모아서 원하는 제휴처에서 원할 때 몰아 쓸 수 있다.

기본값은 할인형이며, T멤버십 앱에 접속해 즉시 적립형으로 바꿀 수 있다. 단 30일 유지 조건이 있다(월 1회/연 12회). 예컨대 12월 6일에 적립형을 선택했다면, 30일 이후에 할인형으로 돌아올 수 있다. 적립 → 할인 변경 시, 기존 적립 포인트(적립 예정 포인트 포함)는 유지된다.

할인율과 적립률은 동일하며, 적립 시 할인가가 아닌 정가 기준으로 포인트가 쌓인다. 예컨대 10,000원짜리 상품을 포인트 1,000 점 사용해 9,000원에 결제해도, 적립 포인트는 10,000원 기준으로 제공된다.

Q. T멤버십 제휴처는 어떻게 구성되는가?
파리바게트, CU,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등 기존 T멤버십 제휴처는 그대로 유지되며, 12월부터는 폴바셋, 피자헛 등 대형 제휴처가 합류한다.

* 상세 제휴처 확인[관련 콘텐츠]

미션 참여해 누구나 무료 적립… T멤버십 포인트 A to Z

Q. 포인트는 어떻게 적립하는가?
적립형 고객은 제휴처 이용 시 구매 금액에 따라 포인트가 적립된다. 이외에 모든 고객(할인 · 적립형)이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T멤버십 앱 내 미션 ·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출석 체크 · 룰렛 · 스탬프 등 다양한 미션이 준비되어 있다. 쌓아 놓은 포인트는 멤버십 유형에 관계없이 언제나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Q. 포인트를 사용하면서 제휴처 할인 · 적립 동시에 가능한가?
포인트는 동시 사용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제휴처 결제 시 할인형 고객은 할인+포인트 사용을, 적립형 고객은 적립+포인트 사용을 할 수 있다. 또한, 선물하기*를 통해 친구, 가족 간 자유롭게 주고받을 수도 있다.

* 1회 최대 10만 포인트, 미성년자는 보호자로부터 받기만 가능

Q. CU에서 할인받고, 파리바게트에서 적립할 수도 있는가?
할인 또는 적립을 선택하면 30일 동안은 해당 유형으로만 제휴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한편 일부 제휴처는 할인 또는 적립만 제공한다. 이 경우 선택한 유형과 무관하게 제휴처 할인 · 적립을 받을 수 있다.

Q. 포인트 적립 · 사용 한도는 어떻게 되는가?
제휴처별 1일 적립 횟수는 1회로 제한된다. 제휴처별 1일 적립 한도는 [20만 원 × 제휴처별 적립률]이다. 예컨대 VIP 회원 기준 10%(1,000원당 100P) 적립인 파리바게트에서는 20,000P가 1일 적립 한도다. 사용 한도는 제한 없다.

Q. T Day와 VIP Pick 등 기존 혜택도 제공되는가?
T Day, VIP Pick 등 기존 혜택은 할인 · 적립형 고객 모두 누릴 수 있다. 영화 혜택* 역시 VIP · 일반 고객 모두 기존과 동일하게 이용 가능하다. 혜택 특성에 따라 할인 또는 적립 방식으로 제공된다. 터치원 등 제휴카드 혜택 또한 같다.

* VIP Pick 무료 예매: 본인 무료(연 3회), 평일 1+1(연 9회) | 전 고객 영화 할인: 롯데시네마 티켓 1매당 1,000~4,000원 할인(최대 5매)

Q. 포인트 유효 기간과 회선 해지 시 처리 방법은?
포인트 유효 기간은 적립 발생 시점(일)부터 5년*이다. 단, 포인트 소멸은 월 단위로 처리되므로, 5년째 되는 월의 말일 24시에 이뤄진다. 예컨대 2021년 11월 2일 발생한 포인트는 2026년 11월 1일까지이나, 당월 말일(11월 30일) 24시 이전까지는 사용 가능하다. SKT는 고객이 혜택을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포인트 소멸 전 지속적인 안내를 할 예정이다.

* 이벤트로 제공되는 포인트는 예외가 적용될 수 있음

한편 이동전화를 해지해도 30일 유예 기간 동안은 잔여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해당 기간 내에 T우주 Lite 회원 가입 시, 잔여 포인트가 승계된다.

Q. SKT 고객이 아니어도 T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나?
타 이동통신사 고객도 포인트 적립 및 이용 등 T멤버십 혜택을 일부 누릴 수 있도록 ‘T우주 Lite 회원’을 신설했다. SKT 고객 중 T멤버십이 제공되지 않는 선불 · 택시폰 고객도 이용할 수 있다.

T멤버십, 멤버십2.0, 멤버십, T우주Lite

T우주 Lite 회원에 가입하면 미션 · 이벤트 참여 통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며, T멤버십 제휴처에서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다. T우주 Lite는 T멤버십 앱에서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더 큰 고객 혜택 위해 T멤버십 개편… 대국민 멤버십 목표

Q. T멤버십 2.0 시대를 연다고 발표했다. SKT의 멤버십 히스토리를 알려달라.
SKT는 지난 1997년 이동통신사 최초로 멤버십 프로그램을 출시한 이래, 고객 친화적 혜택을 꾸준히 제공한 바 있다.

T멤버십, 멤버십2.0, 멤버십, T우주Lite

1999년에는 VIP 대상 리더스클럽을 SKT 전 고객으로 확대했고, 2014년에는 VIP·GOLD 회원 대상 포인트 사용 제한을 없앴다. 2018년에는 모든 등급에서 포인트 사용 제한을 폐지하며 고객 혜택을 크게 늘렸다.

2021년 12월, SKT는 멤버십 2.0 시대를 열고 혜택의 질을 강화하는 한편, 전 국민 누구나 이용하는 대국민 멤버십으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