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유영상 CEO는 11월 7일 타운홀에서 SKT의 미래 비전을 발표하며 새로운 T(SKT)와 B(SK브로드밴드) 리뉴얼 브랜드를 세상에 공개했다. ‘SKT 2.0’과 AI company라는 새로운 비전으로의 도약에 앞서, 비즈니스의 확장에 따른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T와 B의 안팎을 가다듬었다. 유무선 통합 시너지가 기대되는 새로운 T와 B의 모습을 소개한다.
T와 B브랜드 리뉴얼의 출발, “OPEN”
T-B 브랜드 로고 이미지
이번 리뉴얼은 “OPEN”이라는 디자인 모티브에서 출발한다. 바깥으로 열린 문 모양인 컷팅된 세로획의 윗부분은 “미래를 향해 열리는 문(Door to the Future)”을 형상화한 모습이다. 이는 새로운 T가 추구하는 미래지향적인 모습과 새로운 세상과 비즈니스, 생활에 대한 기대감을 의미한다.
T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적용된 SKT의 서브 브랜드 로고
리뉴얼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일관되고 통일된 고객 경험을 위해 SKT의 T월드, T멤버십, T우주 등 서브 브랜드에 적용되고 있으며, SKT의 모든 하위 브랜드에 점차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T가 새로 담은 핵심가치, ‘기술’, ‘미래’, ‘함께’
T의 3가지 핵심가치
이번 T브랜드 리뉴얼이 의미 있는 이유는 단순히 겉모습만 달라진 것이 아닌 그 안의 핵심가치까지 새로운 비전을 반영한 것에 있다. 기존 T가 Telecom(통신)을 의미했다면, 새로운 T는 ▲Technology(기술) ▲Tomorrow(미래) ▲Together(함께)라는 핵심가치를 담았다. 여기에는 AI와 새로운 Tech를 선도하고, 미래와 새로운 시대를 열어 5천만 고객, 사회, 이해관계자와 함께하겠다는 다짐을 내포하고 있다.
브랜드 대표 컬러 T Blue는 SKT가 갖는 미래 지향성과 기술을 상징하며, 전보다 넓어진 비즈니스 분야와 혁신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한다.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것을 의미하는 T Red는 포인트 컬러로 사용될 예정이며, T Blue와 SKT의 새로운 방향을 이끌어 나갈 것이다.
B가 새로 담은 핵심가치, ‘사랑받는 콘텐츠’, ‘미디어 생태계’, ‘새로운 비즈니스’
B의 3가지 핵심가치
B가 새로 담은 핵심 가치로는 ▲ Beloved content ▲Borderless Ecosystem ▲ Beyond Connecting 가 있다. 여기에는 한계를 넘은 새로운 비즈니스와 경계 없는 미디어 생태계, 고객에게 사랑받는 콘텐츠를 만들겠다는 포부가 담겨있다.
새로운 T와 B에는 향후 SKT가 나아갈 방향성과 추구할 핵심 가치가 담겨있다. 새로운 디자인과 가치, 극대화된 유무선 시너지는 차별화된 기술과 경계를 넘나드는 서비스로 고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한편, T/B 리뉴얼에 발맞춰 MVNO(알뜰폰) 브랜드인 SK 7mobile과 국제전화 브랜드인 00700도 함께 변경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