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MWC25가 바르셀로나에서 3월 3일부터 6일(현지시간)까지 개최됐다.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의 ‘24년 신입구성원, Junior Talent (이하 JT)들이 글로벌 최신 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받았다
‘24년 Junior Talent 프로젝트를 통해 신입만의 시각으로 새로운 AI 서비스를 제안하여 최우수상을 받은 JT들이 그에 대한 부상으로 MWC25를 직접 참관했다. SKT는 미래 인재들이 세계적 혁신의 현장을 체험하며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SKT와 SKB JT들이 현장에서 경험한 최신 이동통신 기술과 혁신적인 서비스를 생생하게 소개한다.
SKT·SKB JT들의 글로벌 AI 혁신 탐방

MWC25의 퀄컴(Qualcomm) 부스

MWC25의 퀄컴(Qualcomm) 부스
퀄컴(Qualcomm)은 5G 어드밴스드 캐피털 FWA 플랫폼 ‘드래곤윙 FWA 4세대 엘리트’를 공개했다. ‘드래곤윙’은 퀄컴이 MWC25에서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로, AI 기반 다양한 기술과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MWC25의 샤오미(Xiaomi) 부스

MWC25의 샤오미(Xiaomi) 부스
샤오미(Xiaomi)는 MWC25에서 ‘샤오미15 울트라’를 선보였다. 클래식 카메라 디자인을 모티브로 한 샤오미15 울트라는 새로운 운영체제인 ‘샤오미 하이퍼 OS 2’를 채택했다. 샤오미 하이퍼 OS 2는 AI 작문, AI 음성 인식, 이미지 관련 기능을 제공하고, 구글(Google)과의 협력을 통해 구글 ‘제미나이(Gemini)’를 기본 탑재했다.

MWC25의 구글(Google) 부스

MWC25의 구글(Google) 부스
구글(Google)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다양한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하며, MWC25에서 제미나이 라이브의 새로운 기능인 ‘화면 공유(Screen share)’를 공개했다.

MWC25의 아너(Honor) 부스

MWC25의 아너(Honor) 부스

MWC25의 아너(Honor) 부스
아너(Honor)는 매직7 시리즈를 중심으로 다양한 AI 기술을 대거 선보였다. 관람객들은 AI 기술을 활용한 딥페이크 영상 판별, AI 사진 업스케일링 기술 등 다양한 혁신 기술을 직접 체험하며 AI가 실생활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경험했다.

MWC25의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부스

MWC25의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부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는 고객센터 AI 에이전트 서비스 ‘CONTOSO’를 선보였다. CONTOSO는 고객의 발화 맥락을 파악해 실시간 AI 상담이 가능한 서비스로, 보다 자연스럽고 효율적인 고객 응대를 가능하게 한다.
MWC25의 시스코(Cisco) 부스
시스코(Cisco)는 서비스 제공업체를 위한 차별화된 네트워킹 혁신 기술을 발표했다. 시스코의 애자일 서비스 네트워킹(Agile Services Networking)에 기능을 추가해 AI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였다.
글로벌 무대 첫 걸음, SKT·SKB JT들의 MWC25 도전기

SKT부스에서 Petasus Cloud를 담당한 채효림 님

SKT부스에서 AIDC SecureEdge를 담당한 진정민 님

SKT부스에서 엑스칼리버(X Caliber)를 담당한 박재은 님

SKT부스에서 Processing in Memory를 담당한 김민지 님

SKT부스에서 Enterprise SSD를 담당한 박성현 님
SKT·SKB 신입구성원은 SKT 부스 내에서 직접 시연하거나 제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입구성원들은 ▲Processing in Memory ▲Enterprise SSD ▲X Caliber ▲AIDC SecureEdge ▲Compute eXpress ▲Petasus Cloud 부스에서 관람객들과 소통하며 SKT와 SK하이닉스의 기술을 직접 알렸다.
엑스칼리버(X Caliber) 부스에서 직접 관람객을 응대한 SKT 에이닷사업부 기획2팀 박재은 님은 “AI 의료 기술에 관심 있는 관람객들과의 대화가 인상적이었다”며, “MWC가 단순한 기술 전시를 넘어, 잠재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중요한 장이 될 수 있음을 다시 한번 실감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MWC25 방문기는 SKT와 SKB JT들이 글로벌 AI혁신을 직접 체험하는 값진 기회였다. 단순한 전시 관람을 넘어, 현장에서 최신 기술을 직접 경험하고 관련 전문가들과 소통하며 AI, 통신, 클라우드, 반도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넓힐 수 있었다. SKT는 앞으로도 JT들에게 이러한 글로벌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미래 AI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