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ESG 경영 일환으로 자사 주주에게 우편 발송해온 ‘배당에 관한 안내’를 올해부터 온라인 서비스로 대체한다. SKT는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로 약 4.27 tonCo2의 온실가스 저감효과와 30년산 125.9여 그루를 보호하는 기대 효과가 있을 것으로 추산했다.
주주 편의와 자원 절감 일석이조 효과 기대
SKT의 주주 수는 지난해 5대 1 액면분할을 진행하면서, 올해 5월 기준 2년 전보다 2.6배 증가한 18만 명에 달한다. 또한, 2021년부터 분기 배당을 시행하면서 우편 발송량은 과거 대비 10배 증가했다. 이에 비례해 종이 사용량도 급증했다.
SKT는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고자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SKT는 이번 서비스 도입을 통해 우편 배송 과정에서 발송되는 종이 사용과 탄소 배출을 없애 ESG 경영 실천을 이어가게 됐다.
SKT는 사회적 가치 창출뿐만 아니라, 주주 편의성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주주는 PC와 모바일로 웹사이트에 접속해 편리하게 배당 금액을 조회할 수 있다. 또한, 우편 오발송으로 인한 개인 정보 노출도 방지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 이용 방법은?
SKT의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는 ‘SKT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 팝업창을 통하거나 인터넷 검색창에 ‘SK텔레콤 배당조회 서비스’[바로가기]를 검색해 이용할 수 있다.
배당금을 조회하려면, 회원 가입이 필요하다. 아래 절차에 따라 진행할 수 있다.
이번 배당 내역 조회는 2022년 1분기 분기배당 기준일(’22년 3월 31일)에 당사 주식을 보유한 주주 분들에 한하여 조회가 가능하다. 조회 기간은 ’22년 5월 10일부터 6월 7일까지이며, 개인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해당 분기 조회 기간 외에는 조회가 불가능하다.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주주가 배당조회 서비스 이용하면? 기부까지!
SKT는 주주 분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가고자, SKT의 ESG 기부 전용 포인트인 ‘행복크레딧’과 연계해 기부 캠페인도 진행한다.
‘행복크레딧’은 고객이 친환경 택배 포장재 상품, 사회적 기업 및 소상공인 상품을 구매하거나, 사회적 가치 창출 서비스를 이용하면 결제금액 중 일부가 기부 전용 포인트로 적립되는 프로그램이다. SKT는 행복크레딧과 연계해, 주주가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매분기 500 크레딧을 적립한다. 1 크레딧은 1원의 가치를 지닌다. SKT는 10월 31일까지 적립된 행복크레딧을 합산한 금액만큼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기부할 예정이다.
※ 참고자료. ’21년 결산 배당 기준,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 운영 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