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2030과 만나는 공간, SKT ‘T팩토리 성수’

추천 콘텐츠

A.X 요약
A.X 요약은 SK텔레콤의 A.X로 요약 후, 편집한 내용입니다.
SKT가 성수동에서 새롭게 연 T 팩토리 성수는 'T.Ent.' 컨셉으로 방문객들에게 가상 데뷔 체험을 제공한다. 1층에서는 연습생 컨셉의 체험이 제공되며, 데뷔 프로필 사진을 찍을 수 있다. 2층에는 로봇팔 촬영, 핸즈프리 타로 등 AI 체험존이 있으며, 지하 1층과 별동에서는 SKT의 역사와 현재, 브랜드의 발자취를 살펴볼 수 있다.

성수동에 문을 연 T Factory 외관

성수동에 문을 연 T Factory 외관

SK텔레콤의 복합문화공간 ‘T 팩토리(T Factory)’가 성수동에서 새롭게 문을 열었다. 지난 2월 T팩토리 홍대의 운영을 마친 지 약 6개월 만이다. SKT는 Z세대와 접점을 넓히고 진정성 있게 소통하기 위해 T팩토리 성수를 새로운 문화 공간으로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T Ent 컨셉으로 구성된 1층 전시 공간

‘T-Ent.’ 컨셉으로 구성된 1층 전시 공간

새롭게 선보이는 T 팩토리 성수는 ‘T.Ent.(T엔터테인먼트)컨셉으로 방문객의 ‘가상 데뷔’ 체험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지하 1층부터 2층까지 이어지는 공간에서는 로봇팔을 활용한 촬영, 에이닷 타로, 에이닷 라운지, AI Fortune Photo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T 팩토리 성수는 젊고 트렌디한 문화의 중심지로 떠오른 성수동의 특성에 맞춰 다양한 AI 기술과 디자인을 결합했다. 방문객들은 마치 자신만의 ‘데뷔 카운트다운’을 진행하는 듯한 경험을 하게 된다. SKT 뉴스룸은 이번 오픈에 맞춰 SKT 대학생 인플루언서인 T플루언서와 함께 공간을 직접 체험해봤다.

“내가” 주인공이 되는 무대, Debut Countdown

메인홀 한쪽에는 ‘A.X(에이닷 엑스)’가 연출하는 웰컴 미디어 아트 ‘AI Welcome Light’가 설치돼 있다. 방문객이 T 팩토리 성수 모바일 웹에서 체크인하면 AI가 분석해 만든 개인 맞춤 환영 메시지가 전광판에 나타난다.

 

1층 메인홀은 T Ent.(T 엔터테인먼트)’를 테마로 구성됐다. 방문객은 먼저 ‘연습생 등록’을 하고 배번호표를 받는다. 이후에는 다섯 가지 미션이 기다린다. 노래(절대음감 체험), 무대 장악(공간 내 카메라 찾기), 연기(키오스크 이모지 챌린지), 댄스(모니터 동작 따라하기), 상식(트렌드 퀴즈) 등 실제 아이돌 연습생이 데뷔에 필요한 과정을 게임 형식으로 체험할 수 있다. 각 미션을 마치면 결과가 공개되고, 강점과 개성에 대한 피드백도 받을 수 있다.

최종 단계에서 가상 계약을 체결하는 T플루언서들

최종 단계에서 가상 계약을 체결하는 T플루언서들

모든 미션이 끝나면 결과를 확인하고, 이어서 엔터테인먼트사와 계약을 맺는 과정으로 이어진다. 마지막 단계는 프로필 촬영이다. 준비된 소품과 배경을 활용해 자신만의 데뷔 프로필 사진을 만들 수 있다.

로봇팔 촬영부터 타로까지, 2층 AI 체험존

2층은 AI와 다양한 브랜드 협업 프로그램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상설 전시 대신 팝업 스토어 형태로 운영되며, 시기별로 새로운 콘텐츠로 교체된다.

로봇팔 촬영을 체험할 수 있는 K-AI 얼라이언스 GENCY

로봇팔 촬영을 체험할 수 있는 ‘K-AI 얼라이언스 GENCY’

가장 먼저 눈에 띄는 K-AI 얼라이언스 구역의 ‘GENCY’는 로봇팔이 직접 움직이며 촬영해주는 포토 스튜디오다. 카메라가 피사체와 배경을 분석해 최적의 각도와 구도로 촬영을 진행하며, 완성된 사진은 모바일로 내려받을 수 있다.

 

‘핸즈프리 타로’는 SKT의 AI 서비스 ‘에이닷’을 활용한 타로 상담 프로그램으로, 간단한 타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에이닷 노트’를 활용하면 타로 상담 내용을 손쉽게 저장하고 기억할 수 있다. 잠시 쉬고 싶다면 ‘더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라운지에서는 이달의 고객 혜택을 안내받고 준비된 메뉴에서 음료와 간식을 선택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AI Fortune Photo’는 표정을 인식하여 오브제를 변화시키고, 사진에 맞춤 메시지를 더해주는 체험이다. 표정에 따라 결과가 달라져 촬영할 때마다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참여형 팝업 존 피크닉 타이쿤에서 미션을 수행하는 모습

참여형 팝업 존 ‘피크닉 타이쿤’에서 미션을 수행하는 모습

‘피크닉 타이쿤’은 미션형 팝업 존이다. 커피 원두 향을 맡아보고, 음식과 뷰티 아이템을 고르며 심부름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 후에는 특별 선물이 제공된다.

공연·전시·휴식까지, 지하 1층과 별동 탐방

T 팩토리 성수의 지하 1층과 별동, 마당은 관객과 아티스트가 교감하고, 브랜드의 과거와 현재를 함께 살펴볼 수 있는 소통의 무대로 마련됐다.

 

지하 1층은 소규모 공연과 대화를 위한 무대 공간이다. 기존 T팩토리에서 진행되던 소규모 콘서트 ‘덕콘(THE CON)’과 토크쇼 ‘덕톡(THE TALK)’이 열린다. 가까운 거리에서 아티스트와 직접 소통하며 현장감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다. 한편에는 ‘AI Touch Light’ 체험도 마련됐다. 비전 AI(Vision AI) 기술을 활용해 손의 형태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개인의 별자리를 미디어월에 구현해준다.

T팩토리 성수의 마당 The Ground

T팩토리 성수의 마당 ‘The Ground’

T팩토리의 마당 ‘The Ground’는 방문객을 가장 먼저 맞이하는 공간이다. 방문객은 자유롭게 머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마당에 심어진 식물들은 SKT의 ESG 활동인 ‘책 잇는 숲’에서도 만날 수 있다.

 

마당과 이어진 별동에서는 SKT의 과거와 현재를 살펴볼 수 있다. 그동안 SKT가 걸어온 길을 기록물과 전시물로 구성해 브랜드의 역사를 돌아볼 수 있다. 또, 이달말부터는 루프탑 공간에 작품을 설치해 관람객에게 새로운 볼거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T팩토리 성수는 단순한 체험 공간을 넘어 방문객 개개인이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문화 놀이터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한편, T팩토리 는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매월 세번째 월요일 휴무, 1월 1일/ 설/추석 당일 휴무) 자세한 정보와 사전 예약은 T팩토리 공식 웹사이트(https://www.tfactory.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콘텐츠 사용 안내
콘텐츠 사용 시에는 SK텔레콤 뉴스룸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채널을 추가해 보세요.
추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