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AI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부트캠프
SK텔레콤과 하나은행이 지원하는 ‘AI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의 2기 발대식이 지난 16일 오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됐습니다. SKT와 하나은행은 엑셀러레이터 2기에 선정된 15개 기업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 추진에 필요한 항목들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스타트업 성장을 위해” AI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2기 발대식 현장
SKT 강세원 ESG 추진담당이 환영 인사를 하는 모습
하나은행 정재욱 디지털신사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하는 모습
SKT 강세원 ESG 추진담당과 하나은행 정재욱 디지털신사업본부장의 인사와 함께 AI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2기 부트캠프가 시작됐습니다. SKT 강세원 담당은 “지난 AI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1기에 이어 2기에도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하며, “AI 스타트업이 성장하고 발전시키는 데에 도움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하나은행 정재욱 본부장은 “혁신에는 개선, 융합, 창조가 중요하다”며, “창조를 뒷받침하는 상상력을 가진 수많은 스타트업에 공간을 비롯해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코넥시오에이치 이경호 대표의 소개 모습
에임인텔리전스 유상윤 대표의 소개 모습
큐빅 정민찬 대표의 소개 모습
AI3 표철민 대표의 소개 모습
이어서, AI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2기에 선정된 15개 기업의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각 기업은 제공 중인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적인 AI 서비스로 대한민국 AI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다짐을 밝혔습니다.
합성데이터 생성 거래 결합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는 AI 스타트업 큐빅의 정민찬 대표는 “합성데이터를 통해 가치 있는 데이터를 유통할 수 있는 길을 열어드리겠다”며 포부를 밝혔습니다.
직장인 특화 AI 비서 ‘웍스 AI’ 서비스를 제공하는AI3 표철민 대표는 “AI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1기의 성공 사례를 보고 지원하게 됐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좋은 서비스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패스파인더 이복연 대표의 ‘스타트업과 대기업의 커뮤니케이션’ 강연 모습
하나은행 정재욱 디지털신사업본부장(좌)과 SKT 강세원 ESG추진담당(우)이 강연을 듣는 모습
발대식의 마지막 순서는 패스파인더 이복연 대표의 ‘스타트업과 대기업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강연이 있었습니다. 다양한 사례를 통해 협업 시 주의해야 할 부분과 실무에 도움이 될 만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15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15개 AI 스타트업은?
이번 AI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2기에는 총 230개 기업이 접수, 15개 기업이 15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되었습니다. 선정된 기업은 ▲엑스엘에이트에이아이 ▲메사쿠어컴퍼니 ▲큐빅 ▲필상 ▲브이터치 ▲인핸스 ▲에임인텔리전스 ▲루시드랩 ▲AI3 ▲올거나이즈코리아 ▲루센트블록 ▲앤트 ▲코넥시오에이치 ▲툰스퀘어 ▲썸테크놀로지스코리아입니다.
이번에 선정된 15개의 AI 스타트업은 ▲AI 스타트업 랩 내 무료 사무공간 지원 ▲사업 전략, IR 미팅 등을 포함한 멘토링 ▲스타트업 특화 세미나 ▲서비스 분석 ▲외부 전시회 참가 및 홍보 지원 ▲특허, 투자 등에 대한 지원을 최대 12개월간 받을 수 있습니다.
엑셀러레이터 2기 부트캠프 참여 기업 단체 사진
SKT는 AI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뿐만 아니라 ‘ESG 코리아’, ‘창업도약패키지’ 등 다양한 AI 생태계 유관기관들과 얼라이언스를 구축, 확장하여 AI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AI 스타트업 생태계 강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