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지난 1일 ‘더 커진 혜택’을 담은 T멤버십 2.0을 출시했다. 대규모 제휴처, 할인 · 적립형 혜택이 돋보이는 새로운 T멤버십을 크리에이터 5인이 써봤다. 사나엘라(여행), 잇츠오케이(IT · 라이프스타일), 천재소녀(요리 · 베이킹), 치즈초콜릿(라이프스타일), 톡써니(IT · 라이프스타일) 등 일상 전반에서 활동 중인 크리에이터들은 “저마다 취향에 맞는 제휴처를 더 커진 혜택으로 이용할 수 있어 쏠쏠했다”고 밝혔다. 5인 5색 T멤버십 2.0 체험기를 공개한다.
“T멤버십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선택형 혜택 돋보여
T멤버십 2.0은 ▲신규 제휴처 추가 ▲할인 · 적립 선택형 혜택 ▲누구나 참여 가능한 ‘T우주 Lite’ 멤버 신설 및 무료 포인트 적립 서비스 추가 ▲T멤버십 앱 개편 등을 주요 특징으로 한다[관련 콘텐츠].
SKT 고객에게는 할인형이 기본 제공되며, 앱에 접속해 적립형으로 변경 가능하다(월 1회, 연 12회). 유형 변경 시 기존 포인트는 그대로 유지되며, 할인율과 적립률은 동일하다. 할인형은 그때그때 할인받는 장점이 있고, 적립형은 원하는 제휴처에 몰아 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Q. T멤버십 할인 · 적립형 혜택 중 선호하는 유형과 그 이유는?
사나엘라: 20년 동안 꾸준히 쓴 할인형 혜택을 계속해서 사용 중입니다. 익숙함과 피부로 바로 와 닿는 할인의 매력을 벗어나기 어렵네요.
천재소녀: 저 또한 할인형으로 사용 중입니다. 어떤 유형을 선호한다기보다, T멤버십 2.0 론칭 전부터 할인 혜택을 써 왔기에 익숙함에 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치즈초콜릿: 적립형을 선호합니다. 일부 제휴처는 T멤버십 외에도 다양한 할인 수단이 있죠. 여기에 적립형 T멤버십을 더하면, 할인과 적립을 동시에 받는 효과가 있어요. T멤버십만의 차별화된 적립형 혜택은 제휴처 곳곳에서 알차게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Q. 할인 · 적립형 혜택을 사용해 본 경험 중 기억에 남는 것은?
사나엘라: 여행 크리에이터인 만큼 SK렌터카 혜택을 자주 씁니다. 두 달에 한 번은 제주도를 가게 되는데, 이때 T멤버십 혜택으로 SK엔터카를 예약하죠. 주중 · 주말 최대 75%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쏠쏠합니다.
잇츠오케이: 초보 운전자라서 운전 연습할 겸 차를 자주 끌고 다닙니다. 그럴 때마다 비싼 주차 요금이 부담되었습니다. 최근에는 TMAP주차를 통해 주차요금 10%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한 달에 5번 사용 가능한데, 적당한 횟수로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좋습니다.
톡써니: FLO 할인을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특히 인공지능 AI 스피커 누구(NUGU) 네모와 연동하여 사용 중입니다. 저는 두 아이를 키우고 있는데요. 아이들이 알아서 음악을 찾아 들어서 정말 편리합니다. 누구 스피커를 사용하면서 FLO 구독은 필수였는데 할인을 해주니 더욱 좋습니다.
다양한 제휴처 · 간편한 앱… “활용도 200%”
T멤버십 2.0에는 생활 곳곳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휴처가 추가됐다. 피자헛, 폴바셋은 물론 아고다, 호텔스닷컴 등 숙소 예약 사이트와 각종 테마파크까지 포함됐다.
제휴처 혜택은 개편된 T멤버십 앱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AI 기반의 알고리즘이 지역 · 관심사 · 이용 패턴을 분석해 알맞은 혜택을 추천해 준다. T멤버십과 T우주를 하나의 앱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도 있다. 미션 탭을 활용하면 무료 포인트를 적립하는 것도 가능하다. 크리에이터 5인은 “혜택은 일상 전반으로 확대됐고, 사용은 더 편하다”며 “활용도가 한층 높아졌다”고 평했다.
Q. 가장 선호하는 T멤버십 제휴처가 있다면?
잇츠오케이: TMAP주차를 쏠쏠하게 활용 중입니다. 이외에 자주 사용했던 제휴처는 공차, 파리바게트, 11번가입니다. 두루두루 잘 쓰고 있는 덕분에 어느 한 가지만 딱 꼽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천재소녀: 도미노피자 혜택을 애용했습니다. 할인 · 적립률이 높은 덕분에 혜택이 피부로 체감되기 때문입니다. 12월부터는 피자헛이 추가됐는데, 자주 이용할 듯합니다. 또 눈에 띄는 제휴처가 있다면 호텔스닷컴입니다. 자주 이용했던 서비스였는데, T멤버십에 합류하여 매우 기대 중입니다.
치즈초콜릿: 12월부터 그린카가 제휴처로 합류했습니다. 수많은 렌터카 회사의 혜택을 비교하는 것은 은근히 피곤한 일이었는데요. T멤버십 2.0 덕분에 이런 고민을 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숙소 예약 사이트가 신규 제휴처로 합류한 것도, 여행 애호가로서 반가운 혜택입니다.
Q. 새로워진 T멤버십 앱을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사나엘라: T맴버십 제휴처가 카테고리별로 정리된 점이 좋습니다. 여행 중에는 ‘이곳이 할인이 되던가?’ 하고 가물가물할 때가 많은데요.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덕에 바로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스탬프 미션도 마음에 듭니다. 여행하듯 차곡차곡 모아 포인트로 바꾸는 재미가 있습니다.
치즈초콜릿: 우주패스 all 구독자로서, 매달 새로운 추가혜택을 찾는 재미에 빠져 있는데요. T멤버십 T우주 탭 안에서 추가혜택을 검색하고 원하는 혜택을 고를 수 있어 좋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추가혜택을 모아서 보여주는 점 등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톡써니: T우주 혜택도 함께 볼 수 있어 좋습니다. 특히 놓쳤던 할인쿠폰을 T우주 탭에서 큼직하게 보여주는 것이 마음에 듭니다. 덕분에 아마존 위크 10% 할인쿠폰도 다운로드했습니다. 저같이 11번가 아마존 직구를 자주 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사용해야 하는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T DAY · 포인트 선물하기… “알아두면 돈 돼”
크리에이터 5인은 T멤버십 체험기와 함께 활용 꿀팁도 공개했다. 특히 톡써니는 T DAY를 알짜 혜택으로 꼽으며 “파리바게트, 도미노피자 등 인기 제휴처를 더 큰 할인 · 적립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절대 놓치지 말라”고 강조했다.
Q. 본인만의 T멤버십 활용 꿀팁이 있다면?
잇츠오케이: 우주패스를 구독한다면, T DAY 우주패스 찬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피자헛 60% 등 더 강력한 T DAY 혜택을 누릴 수 있죠. 앱 내 T DAY 안내를 꼼꼼하게 읽어보길 추천합니다.
치즈초콜릿: 적립 포인트 ‘선물하기’입니다. 포인트는 가족이나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습니다. SKT 고객이 아닌 ‘T우주 Lite’ 멤버도 ‘선물하기’가 가능합니다. 때문에 가족이 함께 포인트를 모으고, 몰아서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저는 내년 가정의 달 외식을 목표로 포인트를 모으고 있습니다. 적립금 사용에는 제한이 없기에 외식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듯합니다.
톡써니: T멤버십 2.0 론칭 기념으로 이번 달은 T DAY가 한 주 더 길어졌습니다. 2주 동안 15개 이상의 인기 제휴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제휴처를 꼭 확인하고, 방문 시 T멤버십을 사용하길 추천합니다. 12월 22일 배스킨라빈스 혜택을 통해 크리스마스를 준비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잇츠오케이, 톡서니 등 라이프스타일 분야 크리에이터들이 손꼽은 T DAY 혜택은 12월 6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12월 22일과 29일에는 일부 제휴처에서 특별한 혜택도 준비 중이다. T DAY 혜택은 T멤버십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